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공지능
딥 러닝
COVID-19
머신 러닝
텍스트 마이닝
인기 활용 키워드 :
우울
사회적지지
자기효능감
인공지능
자아존중감
Feldenkrais이론에 기반한 신체토닥임(tapping)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한명옥 ( Myoung Og Han )
손혜숙 ( Shon Hye Sook )
2015년
Created with Highcharts 5.0.0
활용도
영향력
공유도
3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한명옥 ( Myoung Og Han )
손혜숙 ( Shon Hye Sook )
주제어
Emotional Intelligence
Feldenkrais
physical tapping
self-esteem
tapping
신체토닥임
자아존존감
정서지능
펠던크라이스
참고문헌( 61)
유사주제 논문( 3,349)
self-esteem 1,902건
정서지능 754건
emotional intelligence 689건
tapping 3건
feldenkrais 1건
인용/피인용
Feldenkrais이론에 기반한 신체토닥임(tapping)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Feldenkrais이론에 기반한 신체토닥임(tapping)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
' Feldenkrais이론에 기반한 신체토닥임(tapping)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motional intelligence
feldenkrais
physical tapping
self-esteem
tapping
신체토닥임
자아존존감
정서지능
펠던크라이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5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motional intelligence
690
0
0.0%
feldenkrais
2
0
0.0%
physical tapping
1
0
0.0%
self-esteem
1,903
0
0.0%
tapping
4
0
0.0%
신체토닥임
1
0
0.0%
자아존존감
1
0
0.0%
정서지능
755
0
0.0%
펠던크라이스
1
0
0.0%
계
3,35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Feldenkrais이론에 기반한 신체토닥임(tapping)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협동적 동작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활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박사
한의학 기반 생활체조 프로그램이 유아의 신체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최현정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통합적 동작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신체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미중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춤 감상과 연계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수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1 (1) : 357 ~ 379
[2014]
박사
줄넘기 신체활동이 유아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방예선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조기 음악교육 경험이 대학생의 정서지능, 다중지능 및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김명희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전래동요를 활용한 신체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남임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전래동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신체표현력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장완수
장완수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유아의 통합적 신체 활동 프로그램이 창의적 신체표현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은희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유아의 정서지능과 스트레스
유경숙
어린이미디어연구 6 (2) : 43 ~ 62
[2007]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와 자기 존중감
김미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유아의 신체활동이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경숙
한국여성체육학회지 12 (1) : 17 ~ 23
[1998]
박사
유아의 신체활동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사회성발달에 관한 연구
한재영
창원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유아의 기초체력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이 운동능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정민희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아를 위한 창의적 동작교육
이영
교문사
[1990]
유아를 위한 신체접촉놀이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자아개념, 정서지능, 친사회적 행동을 중심으로
박창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7 (5) : 325 ~ 349
[2012]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의 이론과 실제
배인자
양서원
[1996]
유아동작교육의 개념과 동작수행의 내재적 과정
유 진
제 31회 한국유아교육협회 교사 연수회 발표원고
[1995]
유아, 아동을 위한 정신건강
김영숙
교육과학사
[1998]
유아 신체 활동
황순각
양서원
[2003]
유아 동작교육에서 펠던크라이스(Feldenkrais)기법의 적용
김득란
한국유아체육학회지 6 (1) : 5 ~ 24
[2005]
움직임을 통한 자기 인식 방법: 펠덴크라이스 요법(Feldenkrais method)의 현장 적용 가능성
이현영
한국리듬운동학회지 6 (4) : 55 ~ 61
[2011]
움직임 개념에 초점을 맞춘 신체활동이 유아의 지각운동능력, 운동능력, 자존감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김민정
유아교육학논집 16 (4) : 193 ~ 212
[2012]
영아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그 효과에 관한 연구
김득란
육아지원연구 3 (1) : 85 ~ 104
[2008]
영아․또래간 신체활동이 또래 상호작용과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박유미
지역발전 10 (1) : 53 ~ 74
[2010]
박사
실내 모래놀이가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효과
도영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신체활동이 유아의 공간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김희선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박사
신체활동이 영아의 운동능력발달과 사회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민경
전남대학교
[2008]
박사
신체활동교육에 대한 공사립 유아교육기관의 실태 및 교사 인식 비교
김외국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정미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신체표현을 사용한 음악감상이 만 5세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황은영
숙명여자대학교 음악치료대학원
[2002]
신체의 움직임과 정서
김득란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8 (1) : 69 ~ 83
[2003]
박사
소집단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창의적 신체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미진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8]
소도구를 활용한 신체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신체표현능력과 신체적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오소라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박사
부모의 심리적 자세와 유아의 정서지능과의 관계
이병래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7]
방과 후 학교 무용 교육에 참가하는 초등학생의 신체적 자기개념과 자기표현 및 정서지능의 관계
강은영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62 (62) : 1 ~ 19
[2010]
미술작품 감상을 활용한 신체표현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성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뇌를 통해 본 아동의 정서
김유미
학지사
[2005]
박사
기초체력 향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김종형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박사
그림책을 통한 동작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신체표현 및 다중지능에 미치는 영향
강연홍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규칙적인 체육프로그램 참여가 유아의 기초운동기능과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최진아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0]
교육과정 생활주제 중심의 신체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
이선경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6 (1) : 47 ~ 58
[2011]
박사
가정연계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체력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진성철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2013]
박사
가정과 연계한 칭찬활동 프로그램의 유무가 유아의 자아존중감 형성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장정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What is emotional intelligence?
Mayer, J. D.
삼성생명 사회정신 건강연구소,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 5 ~ 156
[1997]
The six pillars of self-esteem
Branden, N.
Bantam Book
[1994]
The potent self
Feldenkrais, M
Harper & Row
[1985]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Coopersmith, S.
W.H. Freeman and Co
[1967]
Stress, memory, and emotion
Pollak, S.
Development and Psychology 10 : 811 ~ 838
[1998]
Stress and life events during childhood and adolescence
Compas, B. E
Clinical Psychology Review 7 : 275 ~ 302
[1987]
Relations between dimensions of parenting and presented self-esteem in young children
Haltiwanger, J.
University of Denver
[1995]
Parental contexts of adolescent self-esteem: A developmental perspective
Isberg, R. S.
Journal of Youth and Adolecence 18 : 1 ~ 23
[1989]
Jigsaw-I협동학습전략을 적용한 유아 신체표현활동 프로그램의 지연된 자아존중감 증진 효과 연구
이성애
정계숙
한국유아교육학회 22 (3) : 217 ~ 235
[2002]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Vol.4. Socialization, personality and social development
Harter, S.
Wiley : 275 ~ 385
[1983]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Bantom Books
[1995]
Emotional intelligence
Mayer, J. D.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 : 185 ~ 211
[1996]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Educational Implication
Mayer, J. D.
Basic Books
[1997]
Development physical education for today's children
Gallahue, D.
Brown & Benchmark
[1996]
Awareness through Movement
Feldenkrais, M
Harper Collins
[1990]
Awareness and light shines in the darkness
Delman
The Feldenkrais Journal 19 : 23 ~ 34
[2006]
0세 영아를 위한 신체운동 지원 프로그램 개발 연구-6-12개월 영아를 중심으로-
노희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9 (5) : 567 ~ 587
[2014]
' Feldenkrais이론에 기반한 신체토닥임(tapping)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