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기업의 전략적 CSR 활동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민족중심주의의 역할

' 외국기업의 전략적 CSR 활동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민족중심주의의 역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mmitment
  • consumerconfidence
  • consumerresponse
  • corporate reputation
  • environmentalprotectionactivity
  • strategic csr activities
  • 기업평판
  • 몰입도
  • 소비자 반응
  • 신뢰도
  • 자민족 중심주의
  • 전략적 csr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65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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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국기업의 전략적 CSR 활동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민족중심주의의 역할' 의 참고문헌

  • 한․일 기업의 전략적 CSR 활동과 기업성과
    변선영 국제경영연구 22 (1) : 83 ~ 110 [2011]
  • 제품평가에 있어서의 제조국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에 관한 연구: 제품-제조국 이미지 일치, 소비자 자기민족중심주의, 제품관여도를 중심으로
    최명규 소비자학 연구 5 (2) : 17 ~ 32 [1994]
  • 자민족중심주의가 외국제품 불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품 품질 판단과 과시소비에 의한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우정 한국광고홍보학보 9 (4) : 230 ~ 256 [2007]
  • 인터넷쇼핑에서 느낌감정과 인지평가가 웹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준상 대한경영학회지 20 (1) : 153 ~ 174 [2007]
  • 인터넷 쇼핑몰 특징과 감정적 반응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서문식 마케팅연구 17 (2) : 113 ~ 145 [2002]
  • 박사
  • 원산지 정보의 강조와 소비자의 자민족중심주의 성향이 국제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원산지 이미지와 제품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오미영 한국언론학보 54 (4) : 299 ~ 326 [2010]
  • 원산지 적개심이 제품 평가,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청바지 제품을 중심으로-
    강동균 기업경영연구 16 (2) : 287 ~ 304 [2009]
  • 외국산 휴대폰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자민족중심주의, 자기조절, 제품군 지식 및 상호작용
    박성용 대한경영학회지 24 (3) : 1423 ~ 1441 [2011]
  • 외국기업의 현지화와 CSR 활동에 관한 연구: 신뢰도, 몰입도, 기업평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천만봉 기업경영연구 20 (2) : 103 ~ 123 [2013]
  • 소비자의 자민족주의 성향이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임영균 한국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 89 ~ 107 [1991]
  • 소비자의 애국심이 국산품과 수입품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진호 延世大學校 大學院 [1990]
  • 소비자 자민족중심주의, 적대감이 제품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승영 대한경영학회지 23 (1) : 589 ~ 612 [2010]
  • 부정적 언론 보도로 인한 위기 상황이 해당 기업과 브랜드의 명성에 미치는 영향:CSR(기업의 사회 공헌)활동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윤각 조재수 홍보학연구 9 (2) : 196 ~ 220 [2005]
  • 벽지디자인이 소비자 반응과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무채색의 기하학적인 패턴을 중심으로
    주경임 기초조형학연구 15 (2) : 559 ~ 569 [2014]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메시지가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의 가치에 의한 상호작용효과를 중심으로
    김재휘 광고연구 69 (69) : 33 ~ 54 [2005]
  • 담배회사의 전략적 사회 공헌 활동이 담배회사 이미지, 담배회사-공중 관계, 담배회사 태도에 미치는 영향
    오미영 홍보학연구 14 (1) : 217 ~ 260 [2010]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노력이 기업신뢰 및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한국산업경제저널 1 (2) : 1 ~ 22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척도 개발
    김해룡 마케팅연구 20 (2) : 67 ~ 87 [2005]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유형이 기업평판, 사회적 연결감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의 실증연구
    서구원 광고학연구 19 (4) : 149 ~ 163 [2008]
  •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분석
    안주아 한국언론정보학보 56 (4) : 237 ~ 256 [2011]
  • 구매 인센티브 유형과 기업 인지도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따뜻함–유능함 지각을 중심으로
    최민경 마케팅연구 28 (1) : 21 ~ 44 [2013]
  • 고급 레스토랑의 물리적환경이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손은영 장여진 호텔경영학연구 17 (3) : 71 ~ 85 [2008]
  • 自民族 中心主義가 外國製品 評價 및 購買意圖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韓․日 比較硏究
    남상민 일본근대학연구 37 (37) : 513 ~ 530 [2012]
  • 經營戰略 –社会的責任で競争力を高める……
    伊吹 英子 中小企業白書 : 238 ~ [2006]
  • 戦略的CSRマネッメソトと企業経営
    水尾 順一 日本経済倫理学会 CSR研究部会レポート : 6 ~ 10 [2004]
  • The pyramid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oward the moral management of organizational stake-holders
    Carroll, A. B. Business Horizons 34 (4) : 34 ~ 48 [1991]
  • The impact of product-harm crisis on brand equity: The moderating role of consumer expectations
    Dawar, N. Journal of Marketing 37 : 215 ~ 226 [2000]
  • The 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consumer trust: The case of organic food
    Pivato, S. Business Ethics: A European Review 17 (1) : 3 ~ 12 [2008]
  • The country of origin effects in cross-national consumer behavior: Emerging research avenues
    Yaprak, A. In Proceedings of the Fifth Bi-annual World Marketing Congress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 263 ~ 273 [1991]
  •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corporate philanthropy
    Porter, M. E. Harvard Business Review 80 (1) : 257 ~ 268 [2002]
  •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Morgan,R.M Journal of Marketing 58 (3) : 20 ~ 38 [1994]
  • The boundaries of strategic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Lantos, G. P.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8 (7) : 595 ~ 630 [2001]
  • The Company and the Product : Corporate Associations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6 (1) : 68 ~ 84 [1997]
  • Strategy and ethnocentrism
    Booth, K. Croom Helm [1979]
  • Strategy and Society : The Link between Competitive Advantage an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orter, M. E. Harvard Business Review 84 (12) : 4 ~ 17 [2006]
  • Strategic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value creation among large firms
    Bryan, W. H. Long Range Planning 40 (6) : 594 ~ 610 [2007]
  • Social psychology and second language learning: The role of attitudes and motivation
    Gardner, R. C. Edward Arnold [1985]
  • Production/consumption -based affective responses and post-purchase processes
    Westbrook, R.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 : 258 ~ 270 [1987]
  • Principles of Marketing
    Kotler, P. Prentice Hall Englewood Cliff : 341 ~ 349 [1999]
  • How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ays off
    Burke, L. Long Range Planning 29 (4) : 495 ~ 502 [1996]
  • Ethnocentrism : Theories of conflict, ethnic attitudes, and group behavior
    Levine, R. A. John Wiley and Sons, Inc [1972]
  • Effects of countryof-origin and product attribute information on product evaluation: An information processing perspective
    Hong,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 175 ~ 187 [1989]
  • Country image: Halo of summary construct?
    Han, C.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6 : 222 ~ 229 [1989]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A theory of the firm perspective
    McWilliams,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6 : 117 ~ 127 [2001]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ractices, corporate identity and purchase intention : A dual process model
    David, P.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17 (3) : 291 ~ 313 [2005]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consumers attributions and brand evaluations in a product-harm crisis
    Klein, K.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21 : 203 ~ 217 [2004]
  • Corporate contributions: Altruistic or for profit?
    Fry, L. W.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5 (1) : 92 ~ 106 [1982]
  • Consumer perceptions of organizations that use cause related marketing
    Ross, J. K.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 (1) : 93 ~ 97 [1992]
  • Consumer ethnocentrism:An integrative review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Shankarmahesh, M. N.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23 (2) : 146 ~ 172 [2006]
  • Consumer Ethnocentrism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the CETSCALE
    Shimp, T.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 : 280 ~ 289 [1987]
  •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418 ~ 430 [1993]
  • CSR의 동향과 전략적 CSR
    김진욱 변선영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추계 학술대회 : 285 ~ 316 [2009]
  • CSR성과와 기업가치에 관한 연구 : 기업명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허미옥 산업경제연구 23 (2) : 749 ~ 771 [2010]
  • An assessment of strategic corporate philanthropy on perceptions of brand equity variables
    Rick, J. M. Jr.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22 (3) : 121 ~ 134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