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결정성이 SNS의 인게이지먼트와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논문상세정보
' 자기결정성이 SNS의 인게이지먼트와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engagement
  • self-determination
  • sns
  • word-of-mouth
  • 구전효과
  • 인게이지먼트
  • 자기결정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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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결정성이 SNS의 인게이지먼트와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 페이스북 광고 유형에 따른 효과 연구 - 설득 지식 모델과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김정현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300 ~ 330 [2012]
  • 트위터 이용행태 분석 - 이용자 영향력과 기업 이용행태를 중심으로
    조창환 광고연구 (88) : 98 ~ 126 [2011]
  • 트위터 이용 동기가 이용자의 정서적 유대감, 공동의 공간감, 정보의 신뢰성, 정서적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윤승욱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2) : 131 ~ 170 [2011]
  • 제품 관여도 및 제품 지식에 따른 온라인 구전정보 활용 연구
    김성훈 광고학연구 14 (1) : 257 ~ 280 [2003]
  • 제2차 인터넷 이슈 기획조사: 마이크로블로그 이용실태조사
  • 자기결정성동기이론의 세 가지 욕구가 인터넷 중독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한국심리학회지:학교 9 (2) : 311 ~ 330 [2012]
  • 자기결정성 요인이 스마트폰 몰입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권두순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6 (4) : 197 ~ 220 [2011]
  • 자기결정성 요인이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배재권 대한경영학회지 24 (5) : 2745 ~ 2774 [2011]
  • 인터넷의 웹블로그(Web-blog) 이용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박광순 한국언론학보 48 (5) : 270 ~ 294 [2004]
  • 인터넷광고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 관점에서
    최민욱 광고학연구 18 (4) : 229 ~ 254 [2007]
  • 인터넷 소셜 미디어와 저널리즘
    최민재 한국언론진흥재단 [2009]
  • 인게이지먼트, 소비자 관심의 정성적 측정
    양윤직 광고정보 : 98 ~ 103 [2007]
  • 이용자의 퍼스낼리티와 SNS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김형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6 (1) : 167 ~ 175 [2012]
  • 유대강도, 정보의 속성 및 관여도가 SNS 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이세진 광고학연구 23 (4) : 119 ~ 146 [2012]
  • 온라인에서의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상표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표사용후기와 답글을 중심으로
    박찬 소비자학연구 17 (1) : 73 ~ 93 [2006]
  • 온라인 환경에서의 정보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제품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은영 광고학연구 16 (2) : 145 ~ 171 [2005]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개인의 참여 동기와 사회적 영향 요인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문봉 정보시스템연구 14 (2) : 191 ~ 214 [2005]
  •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특성이 사회적 지지와 구전활동에 미치는 영향
    이항 e-비즈니스연구 12 (3) : 197 ~ 222 [2011]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자기결정성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수형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1) : 41 ~ 62 [2012]
  • 온라인 게임 중독의 유형과 원인에 관한 연구 : 자기결정성 이론을 중심으로
    김주환 한국언론학보 50 (5) : 79 ~ 107 [2006]
  • 실물구매의도와 인터넷 구매의도간의 차이요인에 관한 실험연구
    박철 광고연구 (47) : 37 ~ 60 [2000]
  • 스포츠팬 관람동기의 다차원적 구조가 팀 애착 및 스폰서십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자기결정성 이론을 중심으로
    김한주 한국광고홍보학보 13 (1) : 36 ~ 64 [2011]
  •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무엇인가?
    FKII 조사연구팀 정보산업 : 52 ~ 55 [2006]
  • 소셜미디어 광고의 확산과정 및 광고효과 연구
    김재휘 [2011]
  • 소셜네트워킹을 통한 마케팅활동에서 각 개인의 성향에 따라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형태와 정보에 대한 인게이지먼트 - 트위터를 중심으로
    김현숙 광고연구 (89) : 122 ~ 154 [2011]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대한 이용과 충족 연구: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으로
    김유정 미디어, 젠더 & 문화 20 (20) : 71 ~ 105 [2011]
  • 소셜네트워크 이용동기에 따른 감정적 관여, 인지적 관여의 형성과 만족
    천명환 경영과 정보연구 31 (2) : 21 ~ 39 [2012]
  • 소셜 크리에이티브: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잊어라!
    황성욱 마젤란 [2010]
  • 소셜 미디어의 신뢰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 신뢰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은경 광고연구 (92) : 7 ~ 29 [2012]
  • 소셜 마케팅의 패러다임 특성과 활성화 방안
    최용록 e-비즈니스연구 12 (2) : 343 ~ 362 [2011]
  • 서비스 접점에서의 고객참여, 그 자발적 결정요인과 서비스 품질에의 영향 : 자기결정성이론을 중심으로
    서문식 소비문화연구 13 (2) : 61 ~ 93 [2010]
  • 사회연결망이 구전과 고객 추천가치에 미치는 영향
    이학식 소비자학연구 22 (4) : 29 ~ 53 [2011]
  • 사이버공간 속의 관계 맺기: 싸이월드 이용행동에 나타난 소셜 네트워크 활동 양상에 대한 탐색
    황상민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9 (2) : 285 ~ 303 [2008]
  •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제품관여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정만수 광고학연구 23 (2) : 201 ~ 227 [2012]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로서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이용행태 분석
    이은선 광고학연구 23 (2) : 31 ~ 55 [2012]
  • 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트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심홍진 한국방송학보 24 (2) : 192 ~ 234 [2010]
  •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소셜미디어 광고 이용의향에 미치는 영향
    심성욱 한국광고홍보학보 13 (2) : 342 ~ 376 [2011]
  • 다매체 이용자의 성향적 동기 : 다매체 환경에서 이용과 충족 이론의 확장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50 (1) : 251 ~ 284 [2006]
  • 공중의 라이프스타일이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 및 이용 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남이 한국광고홍보학보 13 (2) : 306 ~ 341 [2011]
  • You are what you eat: The influence of reference groups on consumers’ connections to brands
    Escalas, J. E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3 (3) : 339 ~ 348 [2003]
  • Using social media to increase advertising and improve marketing
    Hensel, K The Entrepreneurial Executive 15 : 87 ~ 97 [2010]
  • Users of the world, unite! The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of social media
    Kaplan Andreas M Business Horizons 53 (1) : 59 ~ 68 [2010]
  • 박사
  • The Effects of media Context Experience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Malthouse, E Journal of Advertising 34 : 7 ~ 18 [2007]
  • The 'What' and 'Why' of Goal Pursuits: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Deci, E. L. Psychological Inquiry 11 : 227 ~ 279 [2000]
  • TV프로그램의 인게이지먼트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종선 광고연구 (83) : 155 ~ 191 [2009]
  • Statement by Joseph Plummer on Behalf of the Advertising Research Foundation
    ARF [2006]
  • Social network sites: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1) [2007]
  • Six Social Media Trends for 2010
    Armano, D Harvard Business Review [2009]
  • Should a Company Have Message Boards on Its Web Site?
    Chiou, Jyh-Shen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7 (3) : 50 ~ 61 [2003]
  •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Freeman [1997]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Ryan, R American Psychology 52 : 141 ~ 166 [2000]
  • SNS에 대한 인지요인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현 한국IT서비스학회지 11 (3) : 227 ~ 240 [2012]
  • SNS상의 온라인 구전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통합모형의 개발에 관한 연구
    박탄우 광고연구 (100) : 172 ~ 224 [2014]
  • SNS를 이용한 복합매체상황에서 노출순서에 따른 시너지 효과: SNS 광고의 유형에 따른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김지호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2) : 255 ~ 281 [2012]
  • SNS(트위터와 페이스북) 브랜드개성과 충성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우성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359 ~ 387 [2012]
  •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 추이 분석 보고서
  • SNS 광고효과에 대한 영향요인 연구: 페이스북 이용자 분석을 토대로
    한규훈 홍보학연구 16 (3) : 132 ~ 168 [2012]
  • Published Word of Mouth ; Referable, Consumer-Generated Information on The Internet
  • Measuring Word of Mouth: the Questions of Who & When?
    Christiansen, Tim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6 (3) : 185 ~ 199 [2000]
  • Intrinsic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num Press [1985]
  • Information direction,website reputation and eWOM effect: A moderating role of product type
    Park, Cheo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2 (1) : 61 ~ 67 [2009]
  • Impact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Sales: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and Consumer Characteristics
    Zue, Feng Journal of Marketing 74 (2) : 133 ~ 148 [2010]
  • How Consumers Evaluate eWOM(ElectronicWord-of-Mouth) Massages
    Doh, Sun-Jae Cyber Psychology & Behavior 12 (2) : 193 ~ 197 [2009]
  • Electronic Word-of-Mouth via Consumer-Opinion Platforms:What Motivates Consumers to Articulate Themselves on the Internet?
    Hennig-Thurau, Thorsten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8 (1) : 38 ~ 52 [2004]
  • Determinants of consumer engagement in electronic word of mouth(eWOM) in social networking sites
    Chu, S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0 (1) : 47 ~ 75 [2011]
  • Daily Well-Being : the role of autonomy, competence and relatedness
    Reis, H. T Personal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26 : 419 ~ 435 [2000]
  • Consumer-Generated Media (CGM) 101:Word-of-Mouth in the Age of the Web-Fortified Consumer
    Blackshaw P Nielsen [2006]
  • Autonomy and Competence in German and American University Students : A Comparative Study Based on Self-determination Theory
    Levesque,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6 : 68 ~ 84 [2004]
  • Are you experienced? The development of an engagement based planning approach in print
    Bahary, J 12th Worldwide Readership Research Symposium, Prague [2005]
  • Advertising engagement : A Driver of message involvement on message effects
    Wang, 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2 : 355 ~ 368 [2006]
  •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Chatterjee, Patrali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 129 ~ 134 [2001]
  • A model of contextual motivation in physical education: Using constructs from self-determination and achievement goal theories to predict physical activity intentions
    Standage,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1) : 97 ~ 110 [2003]
  • A Framework for Conceptualizing and Measuring the Involvement Construct in Advertising Research
    Andrews, J. Craig Journal of Advertising 19 (4) [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