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커뮤니케이션 속성(헌신성, 영향력) 및 개인적속성이 사회공헌활동 동기해석 및 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배지양 2014년
논문상세정보
'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커뮤니케이션 속성(헌신성, 영향력) 및 개인적속성이 사회공헌활동 동기해석 및 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mmitment
  • communication
  • corporateevaluation
  • corporatesocialresponsibility(csr)
  • impact
  • motivationinference
  • personalcharacter
  • 개인적 속성
  • 기업 사회공헌활동
  • 기업평가
  • 동기해석
  • 영향력
  • 커뮤니케이션속성
  • 헌신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34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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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커뮤니케이션 속성(헌신성, 영향력) 및 개인적속성이 사회공헌활동 동기해석 및 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패션 기업의 CSR 활동에 대한 인지적 적합성이 소비자 추천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임 한국의류학회지 35 (7) : 816 ~ 827 [2011]
  • 진정성 외면하는 기업의 사회적책임?
    윤종우 세계일보 [2012]
  • 적합성과 일관성에 대한 인식이 CSR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 : 구조적 관계를 중심으로
    조재수 광고학연구 24 (8) : 277 ~ 299 [2013]
  • 외부인사 영입, CSE직속... 대기업 CSR위원회 트렌드
    김경하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2013]
  • 사회적 책임 소홀한 기업에 입찰불이익
    강경민 한국경제 [2013]
  • 사회공헌활동에서의 이미지전이효과 분석:비리에 연루된 비영리기관과 연계한 영리기업의 이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배지양 광고학연구 23 (7) : 7 ~ 34 [2012]
  • 사회공헌백서
  • 반 대기업 및 반 대기업가 정서와 생산성 지향적 해소방안
    이신모 생산성논집 19 (2) : 17 ~ 41 [2005]
  • 들어봤다는 사람은 참 많은데... 사회공헌 어떤 기업이 잘하나 일반인 50%는 모르겠답니다
    정유진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2013]
  • 대기업, 새 무역장벽 ‘ISO 26000’대응 미흡
    송형석 한국경제 [2010]
  •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USR)과 조직성과
    김영기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호혜성과 신뢰의 매개역할
    박종철 마케팅관리연구 14 (4) : 19 ~ 35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윤각 광고연구 (75) : 163 ~ 186 [2007]
  • 기업의 사회적 책임성 정도에 대한 인식이 기업에 대한 호의도 및 해당기업 제품 구매시 비용지불 의사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병철 광고학연구 20 (2) : 37 ~ 55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미국과 한국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비교
    이상민 한국사회학 36 (2) : 4 ~ 32 [2002]
  •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 명성, 사회적 가치지향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양윤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4 (3) : 409 ~ 426 [2013]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이 고객충성도 및 프리미엄 가격 지불의도에 미치는 영향 : CSR 진정성 정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윤환 동아대학교 [2012]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에 관한 연구
    김정현 광고연구 (87) : 339 ~ 363 [2010]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지각된 동기유형이 기업평가에 미치는 영향
    임순이 한국비즈니스리뷰 5 (3) : 121 ~ 139 [2012]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브랜드태도형성에 미치는영향력에관한연구
    윤각 광고연구 61 (2003) : 47 ~ 72 [2003]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뉴스보도 유형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유지수 광고학연구 19 (2) : 43 ~ 78 [2008]
  • 기업공익활동에 대한 일관성 및 차별귀인이 기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6 (2) : 27 ~ 44 [2005]
  • 박사
  •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효과에 대한 부합성, 다양성 및 메시지 전략의 역할
    김주란 광고연구 (85) : 229 ~ 257 [2010]
  • 기업 사회공헌 규모 3조원 돌파, 10년새 3배
    박병일 아시아투데이 [2012]
  • 기업 명성의 개념 정립과 한국형 명성지수개발에 관한 연구
    차희원 광고연구 (64) : 259 ~ 289 [2004]
  • 국민 여론으로 본 한국CSR의 4대 딜레마
    정한울 CSR Monitor 1 [2013]
  • 구전정보의 특성과 구전효과의관계
    김창호 광고연구 : 55 ~ 77 [1997]
  • When consumers doubt, watch out! The role of CSR skepticism
    Skarmeas, D.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6 : 1831 ~ 1838 [2013]
  • The processes of causal attribution
    Kelley, H. American Psychologist 28 (2) : 107 ~ 128 [1973]
  • The influence of cultural aspects on public perception of the importance of CSR activity and purchase intention in Korea
    Bae, J. 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23 (1) : 68 ~ 85 [2013]
  • The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activities on companies with bad reputations
    Yoon, Y.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6 (4) : 377 ~ 390 [2006]
  • The Pyramid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Toward the Moral Management of Organizational Stakeholders
    Carroll, A. Business Horizons : 39 ~ 48 [1991]
  • The Influence of Firm Behavior on Purchase Intention: Do Consumers Really care about Business Ethics
    Creyer, E.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4 (6) : 421 ~ 432 [1997]
  • TV광고 구성장면의 회상도 및 제품 관련 메시지 포함 정도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즉각적 태도 형성과 기억에 입각한 태도 형성간의 비교를 중심으로
    지준형 한국광고홍보학보 15 (4) : 5 ~ 37 [2013]
  • Striving for legitimacy through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Insights from oil companies
    Du, S. Journal of Business Ethics 110 (4) : 413 ~ 427 [2012]
  • Stigmatizing effects of prosocial alcohol and tobacco E-sponsorships
    Rodgers, S. Social Marketing Quarterly 13 (1) : 15 ~ 30 [2007]
  • Social Value Orientation:Related to Empathy and the Ability to Read the Mind in the Eyes
    Declerck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48 (6) : 711 ~ 726 [2008]
  • SK텔레콤, 정규직 전환 솔선... 일자리로 ‘행복동행’
    이동인 MK뉴스 [2013]
  • Maximizing business returns t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 The role of CSR communication
    Du, S.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Reviews : 8 ~ 19 [2010]
  • ISO26000 기준 국내기업들의 CSR 우수사례 발표 컨퍼런스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2013]
  • How do text-picture relations affect the information effectiveness of television newscasts?
    Brosius, H. B.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0 : 180 ~ 195 [1996]
  • From games to giving: Social value orientation predicts donations to noble causes
    Van Lange, Bekkers Basic and Applied Social Psychology 29 (4) : 375 ~ 384 [2007]
  • Doing right leads to doing well : When the type of CSR and reputation interact to affect consumer evaluations of the firm
    Lii, Y. Journal of Business Ethics 105 : 69 ~ 81 [2012]
  • Does Doing Good Always Lead to Doing Better-Consumer Reactions t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Sen, 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8 : 225 ~ 243 [2007]
  •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Dwyer, F. Journal of Marketing 51 : 11 ~ 27 [1987]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competitive advantage : Overcoming the trust barrier
    Du, S. Management Science 57 (9) : 1528 ~ 1545 [2011]
  • Corporate social performance revisited
    Wood, D. J.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6 : 691 ~ 718 [1991]
  • Corporate citizenship as a marketing instrument-Concepts, evidence and research directions
    Maignan I.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5 (3/4) : 451 ~ 484 [2001]
  • Consumer perception of corporate donations
    Dean. D. Journal of Advertising 32 (4) : 91 ~ 102 [2004]
  • Conditioning effect of prior reputation on perception of corporate giving
    Bae, J. Public Relations Review 32 (2) : 144 ~ 150 [2006]
  • Comparison price, coupon, and brand effects on consumer reactions to retail newspaper advertisements
    Bearden, W. Journal of Retailing 60 (2) : 11 ~ 34 [1984]
  • CSR활동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업 이미지와 기업 명성의 매개역할
    허미옥 생산성논집 25 (2) : 23 ~ 48 [2011]
  • CSR 활동의 진정성이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미영 한국언론학보 56 (1) : 58 ~ 83 [2012]
  • CSR 활동의 적합성과 일관성이 소비자의 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 CSR 활동 지지를 중심으로
    이지은 광고학연구 23 (1) : 319 ~ 341 [2012]
  • Building Corporate Associations: Consumer Attributions for Corporate Socially Responsible Programs
    Ellen,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4 (2) : 147 ~ 157 [2006]
  • Beyond attitude structure : Toward the informational determinants of attitude
    Holbrook,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 : 545 ~ 556 [1978]
  • A three-dimensional conceptual model of corporate social performance
    Carroll,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4 : 497 ~ 505 [1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