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모바일 소셜커머스의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용자특성과 소셜커머스 특성에 관한 연구 -인지부조화 조절효과- = Study on User Characteristics and Social Commerce Characteristics Affecting the Repurchase Intention of Mobile Social Commerce: Focusing on Moderating Effects of Cognitive Dissonance

마재호 2015년
논문상세정보
' 모바일 소셜커머스의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용자특성과 소셜커머스 특성에 관한 연구 -인지부조화 조절효과- = Study on User Characteristics and Social Commerce Characteristics Affecting the Repurchase Intention of Mobile Social Commerce: Focusing on Moderating Effects of Cognitive Dissona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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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모바일 소셜커머스
  • 모바일 커머스
  • 소셜커머스
  • 인지부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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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소셜커머스의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용자특성과 소셜커머스 특성에 관한 연구 -인지부조화 조절효과- = Study on User Characteristics and Social Commerce Characteristics Affecting the Repurchase Intention of Mobile Social Commerce: Focusing on Moderating Effects of Cognitive Dissonance'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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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 정보탐색 가치가 인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쇼핑몰 방문빈도와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박철 마케팅연구. 15(1) [2000]
  • 인터넷 의류상품 구매자의 유형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선숙 이은영 유통연구 제4권 제2호, , pp. 75-91 [1999]
  • 인터넷 쇼핑몰의 품질과 사용자 수용간의 관계에 대한 개념적 모형
    서건수 한국경영정보학회, 제11권, 제2호, , pp. 23-55 [2001]
  • 박사
  • 인터넷 쇼핑몰의 내, 외향적 특성과 소비자 특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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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가치와 쇼핑몰 애호도의 결정요인: 엔터테인먼트상품을 중심으로
    경종수 전달영 경영학연구, 제31권. 제6호, , pp. 1681-1705 [2002]
  • 인터넷 쇼핑가치, 점포이미지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 구매제품유형별 비교 -
    김경희 한국콘텐츠학회지, Vol. 8 No. 3, , pp. 173-181 [2008]
  • 인터넷 광고 산업 동향 리포트: 소셜커머스 시장 현황 및 전망
    김문수 한국온라인광고협회 [2011]
  • 인지부조화와 상표충성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경애 조봉진 「소비자학연구」, 제2권 제2호, 한국소비자학회, , pp. 70-83 [1991]
  • 유비쿼터스 접속성과 상황기반 제공성이 모바일 상거래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 적용을 중심으로
    이태민 전종근 경영학연구. 33(4). , pp. 1043-1071 [2004]
  • 외식기업 메뉴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가치지각 및 고객만족·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익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소셜커머스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지각된 위험과 기술수용모형 간의 관계
    노미진 이경탁 「소비문화연구」,제14권제4호,, pp. 165-182 [2011]
  • 소셜커머스, 이제 소비자를 기업의 동반자로
    유재훈 LG BusinessInsight [2011]
  • 소셜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김철환 DigiEco Focus [2010]
  • 박사
  • 소셜커머스 시장현황 및 정책이슈
    김윤화 정보통신정책, 제23권 11호,제510호 [2011]
  • 박사
  • 소셜커머스 만족과 불만족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고준 손세창 「년 한국경영정보학회 &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제 1권, 2012, pp. 1101-1119 [2012]
  • 소셜커머스
    김철환 블로터앤미디어출판 [2011]
  • 소셜쇼핑의 지각된 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위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진평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소셜쇼핑의 고객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구승환 장성용 대한산업 공학회, 한국경영과학회 년 춘계공동학술대회 [2012]
  • 소셜네트워크의 특성이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수석 이종호 「기업경영연구」,제18권 제4호, , pp. 19-37 [2011]
  •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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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셜 커머스 환경에서 구매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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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경이코노미
    [소셜커머스 2조원 시대]전자상거래 주역 떠오른…소셜커머 스 오픈마켓 홈쇼핑 ‘기다려라 내가 간다’ [2013]
  • 디지털타임즈, 소셜커머스 2강 체제 뚜렷, 티몬ㆍ쿠팡 점유율 76% 독주
    그루폰ㆍ위메프 격차 커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 2012 [2012]
  • 대학생 배낭여행객의 여행행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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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외 소셜커머스 케이스 스터디 및 향후 전망: e-Commerce, Social Commerce & U-Commerce
    이경전 소셜커머스 & 온라인 쇼핑몰성공전략 conference [2011]
  •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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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쉬운 SmartPLS 이용 구조방정식모델, Easy SEM with SmartPLS」
    김계수 도서출판청람 [2013]
  •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유윤수 윤상진 서울 더 숲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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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포이미지와 쇼핑 시 감정이 충동구매와 쇼핑가치지각에 미치는 영향”
    황정민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와 충동구매에 관한 연구”
    김수미 이현정 「복식문화연구」, 제14권, 제6호, , pp. 917-931 [2006]
  •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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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류상품 평가에 대한 내재적 단서의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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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류상표, 점포유형, 가격할인율이 소비자의 의류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이경숙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위치기반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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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대생의 소비특성과 청바지의 외재적 단서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이미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7]
  • “아마존(Amazon)의 콘텐츠 사업 동향과 향후 전망”
    공영일 정보통신정책 연구원 동향보고서 제23권 9호 [2011]
  • “신혼여행상품 구매 후 인지부조화 경험차이에 관한 연구,”
    노윤구 한국관광산업학회, 국제관광학술대회, , pp. 457-470 [2004]
  • “스마트폰 위치기반 서비스에서 정보제공의도”
    김상희 김종기 한국정보 시스템학회, 제21권 제4호, , pp. 55-79 [2012]
  • “소셜커머스의 거래적 특성이 사용자의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영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소셜커머스, ‘소셜’ 기능 잃고 성장정체”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02227126599632896&DCD=A01405&OutLnkChk=Y [2012]
  • “소셜커머스! NEW PARADIGM의 등장-오픈마켓의 등장시리즈 제2탄, 부제: 커머스 2.0을 넘어 소셜커머스로”
    한국마케팅연구원 [2011]
  • “소셜커머스 특성이 신뢰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방림 서수석 「전자상거래학회지」, 제12권 제2호, , pp. 89-108 [2011]
  • 박사
  • “소셜커머스 시장 위기 속, 일부업체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선보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2]
  • “소셜커머스 등장과 소비자문제”
    한국소비자원 [2011]
  • “소셜네트워크의 사회성과 개인화가 신뢰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서수석 이종호 경영교육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 제26권 제3호,, pp. 559-578 [2011]
  • “소비자 개인특성이 오픈마켓에 대한 신뢰도와 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재춘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선택만족의 결정요인과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송병룡 한국과학기술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모바일 커머스 특성 인식이 모바일 쇼핑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규동 김정래 유영목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제13권. 제6호, , pp. 297-303 [2013]
  • “모바일 인터넷쇼핑 소비자 동향 조사”
    대한상공회의소 [2013]
  • “모바일 쇼핑 이용현황 및 향후 시장전망”
    한국DMC리포트 M.U.D연구팀 [2013]
  • 박사
  • “모바일 소셜커머스 특성이 만족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 관여 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철 진예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집」, 제2권, , pp. 137-161 [2013]
  • “모바일 서비스 특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경준 김학희 이기동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년도 춘계학술대회. 2006,pp. 431-441 [2006]
  • “듀이의 ‘사회적 지성’ 개념의 교육적 함의”
    홍남기 교육철학연구 제35권 제1호, pp. 141-159 [2013]
  • “기업의 소셜커머스 활용 실태 및 향후 전망 조사”
    대한상공회의소 [2011]
  • “긍정적, 부정적, 쇼핑 감정이 쇼핑가치와 인터넷 의류쇼핑 사이트에 미치는 영향”
    박효은 여은아 유통연구 15(2), , pp. 101-122 [2010]
  • “국내 소셜커머스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원 이봉규 한서형 「한국인터넷정보학회」, 제12권, 제6호, , pp. 171-187 [2011]
  • “관광객의 정서반응,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간의 관계 : 인지부조화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문혜영 윤유식 「관광학연구」, 제33권 제7호, 한 국관광학회, , pp. 317-333 [2009]
  • “개인특성이 휴대인터넷 서비스의 수용 의향에 관한 연구”
  • “C2C 전자상거래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문영주 이종호 한국전자상거래학회지, 제10권, 제3호, , pp. 51-77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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