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한국 사회교육자 전문성에 관한 제도적 규정의 변천과정 연구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김미향
형태사항
vii, 235 p. :: 삽도 ;: 26 cm
일반주기
동의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참고문헌: p. 199-231
학위논문사항
평생교육학과,, 동의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논문(박사)-, 2014. 2
KDC
378.1, 5
발행지
부산 :
언어
kor
출판년
2014
발행사항
동의대학교 대학원,
'
한국 사회교육자 전문성에 관한 제도적 규정의 변천과정 연구' 의 참고문헌
한국의 열린학습체제 분석: 고등교육단계를 중심으로
한국의 사회교육 : 우리나라성인교육의 역사적 변천과정과 현황
[1966]
한국에서의 근대성의 전개에 관한 역사사회학적 이해 : 근대와 전근대의 이분법을 넘어서
한국사회에서의 <보육> 영역의 생성과 변화에 관한역사사회학적 연구
박사
박사
한국교육과 사회교육의 협동 및 통합, 사회교육의 동향과 좌표
정지웅
진원중
한국교육과 사회교육의 협동 및 통합
[1979]
박사
박사
한국 평생교육 공공성 확보를 위한 전문직원의 채용
한국 예비 사회복지사의 윤리의식에 관한 질적 연구 : 콜버그의 도덕 딜레마를 중심으로
박사
박사
한국 사회 교육의 과거, 현재, 미래 탐구
최운실
한국사회교육의 과거·현재·미래탐구
[1992]
한국 교육사회학의 연구동향 -1960?70년대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박사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주체자로서의 교사의 전문성과 자율성에 관한 연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평생교육사의 직업 전문성인식에 따른 보수교육 요구에 관한연구
박사
박사
평생교육사의 직무분석과 대학 평생교육사 양성과정의 효율화 방안 연구
박사
평생교육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직무와 역량개발
[2011]
평생교육사의 연수방안: 평생교육사의 CPE(continuingprofessional education)체제 구축 방향,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정비를 위한 비전과 과제
김혜영
평생교육사의 연수방안: 평생교육사의 CPE(continuingprofessional education)체제 구축 방향
[2013]
박사
박사
평생교육사 제도: 계몽적 낙관, 불확실한 전문성. 김신일?
박부권
평생교육사 제도: 계몽적 낙관
[2001]
박사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개선을 위한 쟁점과 과제, 평생교육사자격제도 정비를 위한 비전과 과제
송병국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개선을 위한 쟁점과 과제
[2013]
평생교육사 양성체제의 현황과 발전방안,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정비를 위한 비전과 과제
김진화
평생교육사 양성체제의 현황과 발전방안
[2013]
평생교육사 양성체제의 변화와 관련된 쟁점논의
[2013]
평생교육사 양성체제 발전방안,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정비를위한 비전과 과제
김현수
평생교육사 양성체제 발전방안
[2013]
박사
평생교육사 양성 교육과정(1. 2, 3급 별도 포함)
평생교육사 一石三鳥 세미나: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정비를 위한 비전과 과제
평생교육법, 평생교육시행령, 평생교육법시행규칙 해설자료
평생교육담당자의 직무역량 인식정도가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평생교육담당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소진의 관계
박사
평생교육관점에서의 초등교사 전문성 고찰 -행위과학을 통한초등교사의 실제활용이론 탐색-
[2004]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사 자격 제도 개선 방안 연구
평생교육 참여강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수요 조사연구:(사)한국종이접기협회 중심
평생교육 소고4 - 성인학습 교사에 대한 논의
[1999]
평생교육 발전 방향과 평생교육사의 새로운 역할, 평생학습시대 평생교육사의 새로운 역할: 사회교육전문요원 재교육 연수
최운실
평생교육 발전 방향과 평생교육사의 새로운 역할
[2006]
박사
평생교육 관점에서 본 인적자원개발
[2001]
박사
박사
박사
박사
청소년지도사의 전문성과 자격검정제도에 관한 연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정책 과정 추이(推移)분석 :새마을교육과 평생학습도시 정책을 중심으로
이병호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정책 과정 추이(推移) 분석 :새마을교육과 평생학습도시 정책을 중심으로
[2010]
지역별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 자료집Ⅲ : 평생교육기관 운영의 실제. 28
지역별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 자료집Ⅰ : 평생학습사회의 이상과 과제
지역공동체 평생교육 관점에서 본 1970년대 새마을운동의 특질에 관한 연구
박사
지식정보사회의 평생학습정책 공공성과 평생교육사의 위상
지식기반사회의 직업교육 -듀이 교육론을 중심으로-
종합토론 -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정비를 위한 비전과 과제
박사
박사
제3차 평생교육 관계자 직무 연수, No1. 직무별 실무연수
박사
박사
정보윤리 담당교사의 전문성 구성요소 개발 및 타당화
전문직으로서의교직정체성찾기: 시장화에서 공공성의 정치학으로
전문성을 갖춘 평생교육사는 좋은(Good) 평생교육사인가?
박사
박사
전문성 구성요소의 발달에 관한 연구: 방송사 PD를 중심으로
박사
전국사서협외의 성립과 소강에 대한 연구: 전문직 단체의 관점과 사서직의 특성을 중심으로
박사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민경홍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대전?
[2010]
박사
박사
박사
원격개방대학의 학업평가제도 형성에 관한 역사사회학적 고찰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영국개방대학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중등교원 양성제도의 변천과정 연구 : 정초기(1945-1960)를 중심으로
박사
박사
열린학습사회 실현을 위한 사회교육 개혁과제연구: 학점은행제, 시간등록제, 원격 사회교육 체제 구축
송병국
최운실
홍영란
열린학습사회 실현을 위한 사회교육 개혁과제연구: 학점은행제
[1996]
역사의 분수령 -민족의 운명을 결정하는 재건국민운동-
역사 사회학 방법론에 관한 일고 -고정 사회학자들을 중심으로-
박사
어휘 통계학
정철근
교사교육연구 31.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39-52
[1995]
신생활문제 특집 -현대 여성의 행복관과 신생활-
수원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의 태도변화에 미치는 효과 -연수생 수료소감을 중심으로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창립 10주년 기념 새마을교육 연구 논문집
박사
새마을교육의 교육사회학적 함의 : 지역사회 교육네트워킹체계구축을 중심으로
박사
새마을 지도자, 새마을운동은 이렇게 추진되어야 한다
새마을 지도자 교육에서의 내무부장관 특강 : 새마을운동
새마을 運動의 持續化를 위한 指導者의 役割과住民參與 擴大方案
새마을 指導者의 社會敎育의 改善과 士氣昻揚 方案 硏究 : 農村地域을 中心으로
박사
사회복지실천인력의 전문성 요소로서 문화적 유능감(CulturalCompetence)의 개념적 유형화와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박사
박사
박사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화 요인에 관한 연구 : 강원도 소재 사회복지시설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의료사회복지사와 학교사회복지사의 비교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사회화가 전문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인천, 경기 지역 종합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허대영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사회화가 전문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인천
[2003]
사회복지사의 전문성과 윤리의식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시설종사 사회복지사를 중심으로
박사
박사
사회복지사의 윤리의식이 전문성 및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경기도 사회복지사를 중심으로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사회교육행정 원리와 발전과제. 사회교육학 서설
박사
사회교육전문요원 재교육 연수 “평생학습시대 평생교육사의 새로운 역할
사회교육전문요원 실태분석과 평생교육사 배치기준 및 교육과정 개발연구
사회교육자의 교육적 전문성에 관한 연구
[1995]
사회교육의 회고와 전망: 우리 사회에서의 중요성을 강조함
사회교육의 광범한 개편: 윤리운동의 제창(하)
사회교육의 광범한 개편: 윤리운동의 제창(상)
박사
사회교육 전문요원 양성 교육과정 개선에 관한 연구
[1987]
박사
박사
방송사 PD 전문성의 계발과정 및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박사
민간조직 평생교육 담당자의 전문성에 관한 연구: 농가 평생교육담당자를 중심으로
박사
미국 교원교육사에 나타난 ‘교직의 전문성’: 현장적 전문성논의에 주는 시사점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박사
경호원의 전문성인식과 직업정체성 형성와 관계 : 미디어 수용경험을 중심으로
개입, 업무, 조직의 특성이 평생교육 담당자의 전문성에미치는 영향
박사
박사
フランス?アニマトゥ?ルの職務と?門性. 社??育職業?究第15?
岩橋
フランス?アニマトゥ?ルの職務と?門性. 社??育職業?究 第15?
[2008]
フランスにおけるアニマトゥ?ル(社??育?係職員/指導者)の資格免?改革と能力養成の特質
岩橋
フランスにおけるアニマトゥ?ル(社??育?係職員/指導者)の資格免?改革と能力養成の特質
[2013]
アニマトゥ?ル フランスの社??育?生涯?習の?い手だち。
p.183: "Ensemble de m?thodes permettentd'op?rer des r?organisation formelle de la s?quence textuelle et desanalyses statistiques portant sur le vocabulaire d'un corpus de text
textuelles
p.183: Ensemble de m?thodes permettentd'op?rer des r?organisation formelle de la s?quence textuelle et desanalyses statistiques portant sur le vocabulaire d'un corpus de text
[1988]
Working : Conflicts and Chance, 1st ed
Ritzer
Working : Conflicts and Chance
[1977]
Work and integrity: the crisis and promise of professionalism in America(2nd ed)
University Training and Nonformal Education
Twentieth Century Thinkers inAdult & Continuing Education
TraditionsofReform in U.S.TeacherEducation
The consequences of Modernity
The Role of the State inthe Govermance of Higher Education
The Power ofCritical Theory for Adult Learning and Teaching
[2005]
The New Production of Knowledge
[1994]
The Modern practice of adult education
Strategies for nonformal education
Social Work Dictionary 3rd
Roles for Adult Educators
Restructuring Educational Governance : A Challenge of the 1990s
Researching Education Policy
Recommendation on the development of adult education
Ready, A.I.M., Reform : Building aModel of Education Reform and 'High Politics'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교육의 질적 연구방법론
Power inPracitice -Adult Education and the Struggle for Knowledge andPower in Society-
Political Development and Political Decay
Paradox and Uncertainty in the Governance ofEducation
National Australia-United States Education : ACommentary
Lifelong Learning and social democracy
Institutionalized Organizations:Formal Structure as Myth and Ceremony
Innovations in Teaching Styles and Approaches BasedUpon Adult Learning
Guide de L‘animateur Socio-culturel
European Universalism. The Rhetoric of Power,『유럽적 보편주의.권력의 레토릭
Erziehung und Bildung im Zeitalter der Globalisierung.Themen und Fragestellungen erziehungswissenschaftlicher Reflexion
Enhancing proficiencies of continuing educations
Education still under Siege
[1993]
Education Reform:A Critical and Post-structural Approach
[1994]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teacher education : ASearch for consistency
Die Modern als weltweites Experiment. Folgen derGlobalisierung in der Posttraditionellen Gesellschaft
Democratic Education in a Conservative Age
[1996]
Countinuing professional education
Countinuing learning in the professions
Confiction Theories of Social and Educational Change
Central Problems in Social Theory
Belm framework for action. http://www.unesco.org/fileadmin/MULTIMEDIA/INSTITUTES/UIL/confintea/pdf/working_documents/Bel
Attributes and skills of an adult educator
Adult learning and lifelong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Adult education in the welfare state
Adult education at the crossroad, learning our way out
Finger, M.
Adult education at the crossroad
[2001]
5·16군정기 재건국민운동의 성격 : 분단국가 국민운동 노선의 결합과 분화
박사
박사
박사
박사
'
한국 사회교육자 전문성에 관한 제도적 규정의 변천과정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