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학문 목적 학습자를 위한 맥락 접근 한국어 읽기 교육 연구 = contextual Approach to Korean Reading Education for Academic Purposes
김진아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진아
형태사항
vii, 138 p.: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이정택
학위논문사항
국어국문학과 한국어교육,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8,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3
발행사항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맥락 접근
맥락 지식
사회문화 고려의 원리
사회문화적 맥락
상황 맥락
상황 전제의 원리
읽기교육
학문 목적 학습자
학문 목적 한국어
참고문헌( 145)
유사주제 논문( 325)
학문 목적 한국어 137건
읽기교육 97건
학문 목적 학습자 40건
상황 맥락 24건
사회문화적 맥락 23건
맥락 지식 4건
인용/피인용
학문 목적 학습자를 위한 맥락 접근 한국어 읽기 교육 ...
' 학문 목적 학습자를 위한 맥락 접근 한국어 읽기 교육 연구 = contextual Approach to Korean Reading Education for Academic Purpos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맥락 접근
맥락 지식
사회문화 고려의 원리
사회문화적 맥락
상황 맥락
상황 전제의 원리
읽기교육
학문 목적 학습자
학문 목적 한국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맥락 접근
1
0
0.0%
맥락 지식
5
0
0.0%
사회문화 고려의 원리
1
0
0.0%
사회문화적 맥락
24
0
0.0%
상황 맥락
25
0
0.0%
상황 전제의 원리
1
0
0.0%
읽기교육
98
0
0.0%
학문 목적 학습자
41
0
0.0%
학문 목적 한국어
138
0
0.0%
계
3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문 목적 학습자를 위한 맥락 접근 한국어 읽기 교육 연구 = contextual Approach to Korean Reading Education for Academic Purposes'
의 참고문헌
환유의 인지적 의미특성
임지룡
[1995]
환유와 은유의 인지적 상관성에 관한 연구
이종열
[2001]
한국어와 한국어교육
박영순
[2010]
한국어교재의 어휘 범주 분석:1960년대,국어교육 113
신현숙
이지영
한국어교재의 어휘 범주 분석:1960년대
[2004]
한국어교육의 어제와 오늘,한국어문학연구 53
신현숙
한국어교육의 어제와 오늘
[2009]
한국어교육을 위한 한국문화교육의 이상과 현실
이정택 ( Jung Tag Lee )
문법교육11집
[2009]
한국어교육과 한국어 속담
이정택
[2012]
한국어 화용론
박영순
[2007]
박사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과정에 관한 연구
심상민
[2000]
한국어 학습자의 인지적,정의적 개인차 요인과 제2언어 성취 간의 관계
김영규 ( Young Kyu Kim )
안지은 ( Ji Eun Ahn )
이은하 ( Eun Ha Lee )
채윤정 ( Yun Jeong Chae )
[2011]
박사
한국어 읽기 교육의 텍스트 유형 연구
송금숙
[2002]
한국어 은유의 근원영역 특징
이유미(Yi Yu Mi)
[2006]
한국어 은유연구
박영순
[2000]
한국어 담화. 텍스트론
박영순
[2008]
한국어 교육자 네트워크 구축 방안
조항록
[2011]
한국어 교육의 연구
안경화
[2007]
한국 내 대학 한국어교육학과의 교육과정 개발 연구
김재욱
[2010]
학위논문 작성 교과목의 교수요목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외국인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김현진
[2011]
학습자 중심의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 방향에 대하여
김정화
안경화
최은규
학습자 중심의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 방향에대하여
[2000]
학습자 요구 분석을 바탕으로 한 학문 목적 한국어 교육과정 구성 방안
박선옥 ( Sun Ok Park )
한성어문학 28집
[2009]
학문 목적의 병존 언어 교수 모델 적용 연구-경영학전공 학습자를 대상으로-
강현화
박동규
[2004]
학문 목적을 위한 한국어 요구 분석 및 교수요목 개발
김인규
한국어교육 14권 3호
[2003]
학문 목적 한국어교재의 읽기 텍스트 분석-내용 중심 언어교육을 중심으로-
유해준
[2008]
학문 목적 한국어교육 현황 및 대책-광주·전남 지역 소재 4년제 대학을 중심으로-
강희숙
[2011]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쓰기고급 프로그램 개발-중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2011]
학문 목적 한국어 교육의 교육과정과 평가
최정순 ( Jeong Soon Choe )
이중언어학 31호
[2006]
학문 목적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의 실제-대학 입학 전 한국어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송화
[2010]
학문 목적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과제 단위 요구 분석
황현주
[2006]
학문 목적 학습자를 위한 주제 중심 교육의 필요성과 요구분석,태릉어문연구 16집
김진아
학문 목적 학습자를 위한 주제 중심 교육의 필요성과 요구분석
[2010]
학문 목적 읽기교육에서 맥락적 원리의 탐색
김진아 ( Jin A Kim )
한국어교육 23권 4호
[2012]
학문 목적 유학생들의 독해력 지수와 읽기 전략,동기,변인들과의 상관관계 연구
김경령
학문 목적 유학생들의 독해력 지수와 읽기 전략
[2010]
학문 목적 교재에서의 읽기 전략 훈련 방법 연구
[2009]
특수 목적 한국어 교육을 위한 언어 능력 기술
안미란
최정순
[2007]
텍스트학
van Dijk
[1995]
텍스트이론
고영근
[1999]
텍스트의 분절구조를 활용한 요약 전략과 적용
김재봉
[1997]
텍스트 언어학의 이해
[2004]
텍스트 언어학과 국어교육
[2001]
최고급 단계 내용 중심 한국어 읽기 수업의 실제
김지영
이정희
[2003]
질문 유형이 읽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정선화
[2010]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읽기 지도방안:텍스트분석을중심으로
윤경애
[2005]
중국인 유학생의 특성과 한국어 학습실태 조사-광주 지역학문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중심으로-
이관식
[2008]
박사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전략 연구
기준성
상명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9]
조선의 ‘외국어로서의 조선어교육’연구-류학생 회화 교재를중심으로-
김인규
[2012]
읽기교육의 원리와 방법
이경화
[2001]
읽기 지도의 이해
박수자
읽기 지도의 이해
[2001]
읽기 교육에 관한 연구
김미옥
[1992]
일본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피동성 표현의 교수 모형
전나영
[2003]
인지문법의 토대 Ⅰ,이론적 선행조건들
prerequisites
김종도
인지문법의 토대 Ⅰ
[1999]
이중/다중언어 교육론
박영순
[1997]
이공계열 학습자들의 학업 수행의 어려움에 대한 인식 조사
박동호 ( Dog Ho Pak )
정미혜 ( Mi Hye Jeong )
[2012]
유학생을 위한 대학 한국어 읽기·쓰기 1,2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
유학생을 위한 대학 한국어 읽기·쓰기 1
[2008]
유학생 한국어 교육과정 운영과 현황-동국대학교 유학생 한국어 과정을 중심으로
최윤곤
[2008]
우리말의 사동 범주
이정택
한글 246호
[1999]
우리말 방언학
성낙수
[2000]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에서 성인 학습자의 동기가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권미경
이소연
[2005]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읽기 교육-독해 전략을 통한 효율적인읽기 방안-
권미정
[1999]
외국어교육 접근 방법과 교수법
김영태
오준일
전병만
[1999]
외국어 학습·교수의 원리 제 5판
[2010]
외국어 읽기지도의 이론과 실제
연준흠
정길정
[1996]
영어 읽기 교육론
전은실
최연희
[2006]
언어학의 사상사
Robins
박수영
[1992]
언어, 의미와 상황맥락
Lyons, John
언어
[1984]
아리스토텔레스의 생애·사상·저작
손명현
[2011]
실세계 접근을 통한 학문 목적 한국어 듣기 교재의 설계 방안
지현숙
[2009]
신문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방법 연구
최은규
[2004]
쉽게 배우는 한국어 읽기·쓰기 초급
국어대학교 한국어문교육원
[2007]
쉽게 배우는 한국어 독해 중급 1
국어대학교 한국어문교육원
[2007]
수사구조이론을 활용한 요약 전략과 적용
김재봉
[1996]
박사
상황맥락의 도입을 통한 말하기 지도 연구
노은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3]
상황 맥락을 반영한 말하기·듣기 교육의 내용 구성에 관한 연구
[2001]
삶으로서의은유 수정판
Lakoff
나익주
노양진
[2006]
사랑의 개념화 양상
임지룡
[2005]
사고 구술 활동이 초등학생의 독해에 미치는 효과
천경록
사고구술 활동이 초등학생의 독해에 미치는 효과
[2004]
북한의 외국어로서의 조선어교육 운영 사례에 대한 면담 조사 연구 -김형직사범대학 연수생 출신의 제보자 면담을 중심으로-
강남욱 ( Nam Wook Kang )
[2011]
문장 능숙도에 따른 대학생 글의 문장 특성 연구
이재성 ( Jae Seong Lee )
작문연구9집
[2009]
맥락 중심 읽기 교육 방법 연구
한민경
[2008]
맥락 중심 문식성 교육 방법론 고찰
이재기 ( Jae Ki Lee )
청람어문교육 34집
[2006]
다문화 시대 한국어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과제
최정순 ( Jeong Soon Choe )
이중언어학37호
[2008]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읽기 교육에 관한 연구
주옥파
[2004]
간판 매체 언어의 사회,문화 특징 -서울 홍제동 주택가와 하와이 한인 타운을 대상으로
신현숙 ( Hyon Sook Shin )
[2009]
lectio지수를 활용한 외국인 유학생의 읽기능력 연구
김경령
[2009]
Trendsin teaching English forspecificpurposes
Belcher
[2004]
Tools for learning
Gall, M. D.
Toolsfor Learning
[1990]
Thescopeofinquiry andgoalsofSLA
Doughty
Long
[2003]
ThegrowthofEAP inBritain
Jordan
[2002]
The effects of L1 orthography on L2 wordrecognition
Chikamatsu
[1996]
The context offoreign-languagelearning,VanGorcum
Menting
van Essen
The context offoreign-languagelearning
[1975]
The OxfordHandbook of Applied Linguistics
setting
[2002]
The Oxford Handbok of
Grabe
[2002]
Text, role, and context : developing academic literacies
Johns, Ann M
Text
[1997]
Text, context, pretext critical issues indiscourseanalysis
Widdowson
Widdowson, H. G
Text
[2004]
Testing for language teachers
Hughes, Arthur
Testing for Language Teachers
[2003]
Teaching study skills
Devine,T.G
[1987]
Teaching reading skills in a foreign language
Nuttall, Christine E
[1982]
Teaching Second Language Reading
Hudson, Thom
[2007]
Schema theory and ESL readingpedagogy
Carrel
Eisterhold
[1983]
Rethinking contextas a socialconstruct
Akman
[2000]
Research perspectives on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Peacock, Matthew
[2001]
Relevance theory In Horn L.R.&Ward,G.L.(Ed)
Sperber
Wilson
Relevance theory In Horn L.R.&Ward
[2006]
Relevance : communication and cognition
Sperber, Dan
[1995]
Reading inasecondlanguage inKaplan,R.B.(eds.)
Grabe
Reading inasecondlanguage inKaplan
[2002]
Reading in a second language : process, product, and practice
Urquhart, A. H
Reading in a Second Language: process
[1998]
Reading in a foreign language
Alderson, J. Charles
[1984]
Reading for meaning : an integrated approach to language learning
Swaffar, Janet K
[1991]
Reading comprehension instruction insocialstudiesprograms
Armbruster
Gudbrandsen
[1986]
Pragmatics
Levinson, Stephen C
[1983]
Literacy and Language Teaching
Kern, Richard
[2000]
Learning contextand itseffectsonsecond language acquisition
Collentine
Freed
[2004]
Languagesforspecificpurposes
Swales
[2000]
LanguagelearningandstudyabroadInB.F.Freed(Ed.)
Freed
[1995]
Language, Context, and Text: aspects of language in a social-semiotic perspective
M.A.K.Halliday
Ruqaiya Hasan
Language
[1989]
Language
Worf
[1956]
Interactive approaches to second language reading
Carrell, Patricia L
[1988]
Individualdifferences in reading skills
Daneman
Individualdifferencesin reading skills
[1991]
Immersion education : international perspectives
Johnson, Robert Keith
[1997]
HandbookofReading ResearchⅡ
Kamil
Mosenthal
Pearson
[1991]
Genre analysis : English in academic and research settings
Swales, John
[1990]
From reader to reading teacher
Aebersold
Field
[2003]
Foundationsofcognitivegrammar1
Langacker
[1987]
Exploring Second Language Reading
Anderson
[1999]
Environmental influence on languageacquisition: Comparing second and foreign language acquisition ofSwedish
Hakansson
Norrby.C
[2010]
English languagelearners and academic achievement:revisiting the thresholdhypothesis
Aldacheva
Kinny
[2012]
English forAcademicandTechnicalPurposes:studiesinhonorofLouisTrimble
Hanzeli
Selinker
Tarone
[1981]
English for specific purposes: Teaching toperceived needs and imagined futures in worlds ofwork,study,andeverydaylife
Belcher
English for specific purposes: Teaching toperceived needs and imagined futures in worlds ofwork
[2006]
English for specific purposes
Orr
[2002]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Jordan
[1977]
English L2 Reading:Getting to the bottom.Mahwah
Birch
[2002]
ESP:thepresentposition
Robinson
[1980]
Discourse analysis for language teachers
McCarthy, Michael
[1991]
Developments in English for Specific purposes
Dudley-Evan
St John
[1998]
Current perspectives on teaching the four skills
Hinkel
Hinkel, E
[2006]
Criterion-referenced language testing
Brown, James Dean
[2002]
Course design
Dubin,F.
Olshtain,E.
[1986]
Core academicliteracy principles versus culture-specific practices: amulti-case study of academic achievement
Newman
Pujol
[2003]
Contextual Dynamics in ForeignLanguage Learning Motivation
Kozaki
[2011]
ContextinLanguageLearning& LanguageUnderstanding
Malmkjær
[1998]
Cognitive and socioculturalperspectives
Zuengler
[2006]
Becoming astudent:identity work and academicliteracies in early schooling
Hawkins
[2005]
Academic Discourse
Hyland
[2009]
A psycholinguis tic model of the ESL reader
Coady
[1979]
A comparisonofreadingdevelopmentbylearnersofJapanesein intensivedomesticimmersion and study abroadcontexts
Dewey
[2004]
(초급) 한국어 읽기
김정숙
[2008]
(유학생을 위한)한국어 읽기
조현용
[2008]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독해
최윤곤
[2007]
' 학문 목적 학습자를 위한 맥락 접근 한국어 읽기 교육 연구 = contextual Approach to Korean Reading Education for Academic Purposes'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