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유치원 초임교사 교직역량개발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효과
신현경
신현경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신현경
신현경
기타서명
Effectiveness of configuring and applying a teaching competency development program for new kindergarten teachers
형태사항
26 cm: 238 p.: 삽도, 표
일반주기
지도교수: 박찬옥, 참고문헌 수록
학위논문사항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2. 2, 학위논문(박사)-,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 전공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2
발행사항
중앙대학교 대학원
참고문헌( 219)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유치원 초임교사 교직역량개발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 ...
' 유치원 초임교사 교직역량개발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효과'
의 참고문헌
박사
협동학습과 강의식 수업을 복합적으로 적용한 수업이 중학교 과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태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이기숙 ( Ki Sook Lee )
장은주 ( Eun Ju Chang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8]
현직 교사를 위한 유아동작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송화진
[2011]
핵심역량과 인재평가
정찬동
[2010]
핵심역량, 핵심인재
이홍민
[2003]
한 유아 초임교사의 교수발달 과정에 관한 연구
이완희 ( Wahn Hie Lee )
[2008]
박사
한 사립유치원 초임교사의 교직생활과 어려움에 관한 연구
고주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학력인정 평생교육기관 성인학습자의 정서지능과 자기효능감이 대인관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임인순
[2010]
박사
학교조직 특성, 사회적 지원, 교사의 전문적 발달, 자아효능감 및 교사 소진간의 관계
이재일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박사
학교장의 코칭리더십이 교사들의 자아효능감과 직무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순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사
학교 내 교사학습공동체 수준과 교수효과성과의 관계
조윤영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평생교육론
한승희
서울: 학지사
[2004]
평생교육 방법 및 실천론
김진화
평생교육방법 및 실천론
[2006]
박사
초임교사의 직무수행에 영향을 주는 준거집단 연구
김인영
김인영
초임교사의 직무수행에 영향을 주는 준거집단연구
[1994]
초임교사의 수업기술 향상을 위한 교내장학 프로그램 적용 연구
윤한실
[2004]
초임교사의 부모면담에 대한 어려움과 교사교육의 방향에 관한 연구
김지혜 ( Ji Hye Kim )
우민정 ( Min Jung Woo )
한지희 ( Ji Hee Han )
초임교사의 부모면담에 대한 어려움과 교사교육의 방향에 관한 연구
[2009]
박사
초임교사의 교직생활 적응을 위한 현직연수 프로그램 개선방안 연구
조영진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박사
초임교사를 돕기위한 임상장학 적용 사례
독고연희
초임교사를 돕기 위한 임상장학 적용 사례
[2005]
박사
초임교사 모임을 통한 유치원 교사들의 교직생활 이야기
이은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초임교사 교직 적응을 위한 지원 방안
성병창 ( Byung Chang Sung )
수산해양교육연구
[2007]
초임 유아교사 오리엔테이션 실태와 필요성 인식 조사연구
이지원
[2005]
박사
초등학교 학교조직문화 유형과 교사효능감과의 관계
김석수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권혁운 ( Hyuk Woon Kwon )
초등교육연구
[2011]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교직적응을 위한 교내 커플제 장학 연구
김기룡
[2004]
박사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교직적응과 지원체계에 관한 연구
이지현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박사
초등학교 초임교사를 위한 입문교육 프로그램 개발
조인주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박사
초등학교 영어교과전담교사의 자기효능감과 직무만족간의 관계
권영희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초등학교 교사의 핵심역량 탐색
김경자
이경진
장신호
최진영
한국교육학연구
[2009]
초등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매개효과
김정은
초등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2011]
박사
초등학교 교사의 직무수행과 스트레스와의 관계
맹미경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초등교사의 핵심역량 수준 및 교직경력별 핵심역량 수준 차이 분석
이경진
장신호
최진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009]
박사
초등교사의 직무역량 차이 인식 및 개인의 직무성과 분석 연구
임정준
숙명여자대학교 여성인적자원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초등 교수역량요소 도출 및 예비초등교사와 초등교사간 교수역량 인식 비교
나일주 ( Il Ju Rha )
진성희 ( Sung Hee Jin )
초등 교수역량요소 도출 및 예비초등교사와 초등교사간 교수역량 인식 비교
[2009]
초등 교사들의 교직발달 주기에 따른 학교중심 교사연수에 대한 요구분석
김정림
[1999]
청소년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설정
김동규
김진화
[2005]
질적연구방법론 Ⅲ
김영천
[2006]
지방자치단체 내부조직 역량 평가체제의 구축 및 활용 방안
권오철
김병국
[1999]
중학생의 지각된 정서지능과 자기상 및 주관적 안녕감과의 관계
김삼곤
[2008]
중등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직무 만족도와의 상관 연구
최재옥
[2001]
정서지능연구의 현재와 미래
문용린
정서지능 연구의 현재와 미래
[1998]
정서란 무엇인가
김경희
정서란 무엇인가?
[1996]
박사
정서노동 장면에서 정서상태, 정서지능이 정서노동 전략과 직무관련태도에 미치는 영향
노혜미
정서노동 장면에서 정서상태
[2005]
박사
저널쓰기가 예비유아교사의 반성적 사고 자기조절학습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석은조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교사신념과 교사효능감
배재정
정정희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교사 신념과 교사 효능감
[2006]
인간 능력으로서의 역량에 대한 고찰: 역량의 특성과 차원
김민성
박민정
윤순경
윤정일
인간 능력으로서의 역량에 대한 고찰; 역량의 특성과 차원
[2007]
유치원교사의 어려움과 지원 요구
[2007]
유치원교사의 발달단계와 교사 효능감과의 관계: 제주시 사립 유치원 교사를 중심으로
김유리
[2004]
박사
유치원교사와 보육교사의 직무만족과 자기효능감에 대한 연구
최은진
최은진
대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유치원교사를 위한 교직 실무
[2010]
유치원교사 양성 및 임용체제 개선방안
교육과학기술부
유치원 교사 양성 및 임용 체제 개선 방안
[2010]
유치원교사 교육 프로그램
교육인적자원부
유치원 교사교육 프로그램
[2001]
박사
유치원 초임교사의 직능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정군자
우석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박사
유치원 초임교사의 지원 요구
이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유치원 초임교사의 역할수행에 대한 인식과 역할수행에 영향을 주는 유의미한 타인에 관한 연구
권미경
신은수
사회과학연구
[2004]
박사
유치원 초임교사의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과 직무스트레스간의 관계
임진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유치원 초임교사의 교직적응을 위한 멘토링 사례 탐색.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장선희
[2008]
유치원 초임교사의 교육계획안 개발에서 실천적 지식 함양을 위한 협력 모형 구안
강현석 ( Hyeon Suk Kang )
황윤세 ( Yoon Se Hwang )
[2007]
유치원 초임교사를 위한 멘토링 과정
유치원 초임교사를 위한 멘토링 과정
[2004]
유치원 초임교사가 교직 수행시 직면하는 어려움에 관한 연구 -수도권 사립유치원을 중심으로-
이현경 ( Lee Hyeon Gyeong )
유치원 초임교사가 교직 수행시 직면하는 어려움에 관한 연구: 수도권 사립유치원을 중심으로
[2000]
유치원 초임교사 입문교육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예비연구
김향자
김혜선
양미현
[2006]
박사
유치원 초임교사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정희
한경대학교 전자정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유치원 교직실무
김영옥
윤경선
이현경
[2011]
박사
유치원 교원의 자격연수 교육과정 모형 개발 연구
윤희경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유치원 교원 핵심역량 구성 방향 탐색
박은혜 ( Eun Hye Park )
신은수 ( Eun Soo Shin )
유영의 ( Young Eui You )
이경민 ( Kyung Min Lee )
이병호 ( Byung Ho Lee )
이진화 ( Jin Wha Lee )
조운주 ( Woon Ju Cho )
[2011]
박사
유치원 교실에서 일어나는 유아행동지도와 교사의 어려움
문송이
문송이
[2008]
유치원 교사의 집단 반영적 자기 성찰에 기초한 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직무연수를 중심으로 -
류칠선
윤선영
지옥정
[2001]
박사
유치원 교사의 직무수행에 대한 어려움 인식
이정화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유치원 교사의 직무 분석
김은영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을 고려한 현직교육 모형 개발
고영미
백은주
조부경
한국교원대학교 부설 교과교육공동연구소
[2004]
박사
유치원 교사의 역할지각과 역할수행에 관한 연구
박향숙
박향숙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5]
박사
유치원 교사의 생애에 관한 연구 : 한 교사의 생애를 통해 본 유치원 교사의 발달과정탐색
박수미
[2001]
유치원 교사들의 수학교수에 대한 자기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변인에 관한 연구
김향자
이현옥
허선자
유아교육연구
[2004]
유치원 교사가 되어 가는 과정에 관한 이야기
이명순
[2001]
박사
유치원 교사 관련법에 기초한 근무환경 실태조사
이승신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유치원 경영의 이론과 실제 Ⅲ. 유치원 수업장학의 이론과 실제-유치원 교사의 역량 강화와 수업 장학-(19-29)
조부경
[2011]
유아교직실무
박화윤
[2010]
유아교육론
이영석
[1997]
박사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가 인식하는 문제 분석
김신영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가 인식하는 문제분석
[1998]
유아교육기관 신임교사의 역할수행 관련변인의 영향분석
[2008]
박사
유아교육기관 멘토-멘티의 행동유형에 따른 초임교사의 조직몰입 및 직무만족의 차이
김수영
김수영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유아교육기관 멘토 교사의 핵심역량 분석
조혜진 ( Hyea Jin Cho )
[2010]
유아교육 평가의 이론과 실제
최일선
[2014]
박사
유아교육 실습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조운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유아교사의 효능감과 역할수행인식능력
김신덕
[2000]
유아교사의 행복증진 프로그램 개발 연구(Seligman의 강점을중심으로)
최윤정
유아교사의 행복증진 프로그램 개발 연구: Seligman의 강점을 중심으로
[2009]
박사
유아교사의 초임 교직적응경험의 의미 탐색
서정림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만족도, 소진과의 관계
이진화 ( Jin Hwa Lee )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만족도
[2007]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정서노동 및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권정윤 ( Jeong Yoon Kwon )
유아교육연구
[2010]
유아교사의 역할수행과 관련 변인들 간의 구조모형 분석: 교사의 정서지능, 조직풍토, 직무만족도를 중심으로
권정심 ( Jung Sim Kwon )
김성민 ( Seong Min Kim )
이경옥 ( Kyung Ok Lee )
최현미 ( Hyun Mi Choi )
유아교사의 역할수행과 관련 변인들간의 구조모형 분석: 교사의 정서지능
[2009]
박사
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직능특성에 관한 연구
유순이
유순이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유아교사의 교직부합성과 사회적 지지에 따른 교사의 조직몰입 및 역할수행
[2007]
박사
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박옥자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유아교사론
이은화
[1995]
박사
유아교사 관심사 발달단계에 따른 임상장학 모형개발
윤영애
유아교사 관심사 발달단계에 따른 임상장학모형개발
[2002]
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유치원과 초등1학년 교사의 인식 및 자아 효능감 비교
이미순
[2003]
박사
원내자율장학에 대한 사립유치원 초임교사의 요구분석
이지선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예비유아교사의 사회적 연결망과 학업 성취 및 자기 효능감과의 관계
김언아
박은혜
교육과학연구. 1-16
[2001]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저널쓰기멘토링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검증
배진옥
[2008]
박사
영아반 초임교사의 정체성 형성과정
이완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박사
영아 보육교사 현직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이진희
이진희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역량평가
이홍민
[2009]
수업의 질 개선을 위한 교사 수업능력 자기평가 방략에 관한 논리적 고찰
김정환(Jeong Hwan Kim)
이계연(Gye Yeon Lee)
교육평가연구
[2005]
박사
수업반성을 통한 초임교사의 교수내용지식 변화
김정은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박사
수업반성과정과 유치원 교사의 교수행동
곽현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성인학습 지도방법의 이론과 실제
권두승
성인학습 지도방법의 이론과 실제
[2000]
박사
성격과 정서노동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연구
이영주
한국 항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사립유치원 초임교사의 교직적응에 관한 연구(원장의시각으로 본 초임 유아 교사)
[2009]
사립유치원 초임교사와 경력교사의 학부모관계에서 겪는 어려움과 보람에 관한 이야기
고선아
[2008]
사립유치원 초임교사 직무현황과 인식에 관한 연구; 초임교사와 경력교사, 원장을 대상으로
조은영
사립유치원 초임교사 직무현황과 인식에 관한 연구; 초임교사와 경력교사
[2011]
박사
사립 유치원 초임 교사의 현장문제에 관한 연구
김숙희
사립 유치원 초임교사의 현장 문제에 관한 연구
[2003]
사립 유아교육기관 초임교사들의 갈등 및 안정에 대한 이해
조운주
최일선
유아교육연구
[2004]
박사
보육종사자의 성격유형에 따른 정서노동 및 정서지능
주선영
남서울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와 자기효능감
조성연
교육과학연구
[2005]
보육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김소양 ( So Yang Kim )
송미선 ( Mi Sun Song )
[2009]
보육교사의 정서지능·자기효능감·정서노동과의 관계
유진경
이진화
이혜원
보육교사의 정서지능
[2010]
보육교사의 정서노동과 개인 및 기관의 정서변인, 직무만족도,소진과의 관계
이진화
보육교사의 정서노동과 개인 및 기관의 정서변인
[2007]
보육교사의 역할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내-외통제성,직무환경,정서지능을 중심으로
박복매
보육교사의 역할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내- 외통제성
[2011]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인천광역시 보육시설 중심으로
강정은
[2011]
발달초기 교사의 교육신념과 실제에 관한 연구 : 교육실습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정동권
발달초기 교사의 교육신념과 실제에 관한 연구: 교육실습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2007]
미국과 캐나다의 유아 교사 핵심 역량 분석과 교육적 시사
유영의
교육사상연구
[2011]
레지오에밀리아의 유아교육 실제와 레지오 접근법: 한국 현장 적용 실태와의 연결
오문자
[2001]
박사
교사의 핵심역량이 학생의 학교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준호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 조사
부재율(Jae-Yool BOO)
성병창(Bung-Chang SUNG)
이경화(Kyeong-Hwa LEE)
한경임(Kyung-Im HAN)
수한해양교육연구
[2009]
교사의 정서지능과 자기 효능감에 따른 심리적 소진의 차이
박경애
조현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007]
박사
교사발달단계와 교사의 직무능력 및 직무만족 간의 관계 분석
최차영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교사되기를 향한 유치원 초임교사들의 교육 이야기
김혜선
유아교육연구
[2006]
공무원 역량평가의 효과적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진종순
[2009]
박사
공립유치원의 오전반교사와 종일반교사의교사 효능감 및 역할 수행에 관한 비교
정규복
[2011]
박사
공립유치원 초임교사를 위한 멘토링 장학의 실태와 효과에 대한 교사의 인식
이용남
배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박사
공립유치원 초임 교사의 사무관리 교육에 관한 연구
문복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박사
공·사립 유치원 초임교사가 지각한 교사의 역할
고현정
공
[2004]
경력-초임교사간의 멘토링을 통한 유치원 교사 되어가기
최혜숙
[2008]
경력-초임 유아교사간의 협력적 멘토링 과정 연구
이가은
[2005]
경기도 NTTP 프로그램
경기도교육청
[2011]
감성지능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
윤현석
[1997]
You might as well go on home
Albarado
[1994]
What is emotional intelligence?
[1996]
What is competence?
Delamare Le-Deist
Winterton
[2005]
Understanding and conducting qualitative research
Stainback
[1988]
Too little or too much: teacher preparation and the first years of teaching
Borko
Liston
Whitcomb
[2006]
The validation of beginning teacher competenciesin Connecticut
Iwanicki
Streifer
[1985]
The teacher carrer cycle: Model development and research report
[1984]
The profrssional standards for teachers
Development Agency for Schools
Trainning
[2007]
The professional life cycle of teachers
Hurberman
The Professional Life Cycle of Teachers
[1989]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framework for teaching competencies in higher education
[2004]
The cultural and emotion politics of parent-teacher interaction
Lasky
[2000]
The competent manager : a model for effective performance
Boyatzis, Richard E
The competent manager: A model for effective performance
[1982]
The art and science of competency model: Pinpointing critical success factors in organizations
Lucia
[1999]
The Construct andCriterion Validity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its PotentialUtility for Managements Studies
Law
Song
The Construct and Criterion Validity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Its Potential Utility for Managements Studies
[2004]
The Competence of entry-level early childhood teacher: teacher as Leaners
Bredekamp
[1994]
The Assessment of Occupational Competency. Report to the National Institute of Education
Klemp
[1980]
The Alter Route Teachers' Transition to the Classroom: Preparation, Support, and Retention
Nagy
Wang
The Alter Route Teachers' Transition to the Classroom: Preparation
[2007]
Test for competency rather than for intelligence
McClelland
[1973]
Teachers' and students' cognitive styl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Saracho
[1997]
Teachers develpomental stages
Katz
[1977]
Teacher's work: Beginning teachers' conceptions of competence
Huntly
Teacher's Work: Beginning teachers' conceptions of competence
[2008]
Teacher performance appriaisal. Toronto, ON: ontario Ministry of Education
Ontario Ministry of education
Teacher performance appriaisal. Toronto
[2010]
Teacher mentoring and teacher retention
Ferraw
Odell
Teacher mentoring and teacher retention
[1992]
Teacher development. In W. R. Houston(ed.)
Burden
Teacher development In W. R. Houston(Ed.)
[1990]
Strategic job modeling: Working at the core of integrated human resources
Schippmann J. S.
Strategic job modeling: Working at the core of integrated human resources
[1999]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1997]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Self- 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1997]
Safety net or free fall: the impact of cooperating teachers
Duffield
[2006]
Resilience as a Contributor to Novice Teacher Success, Commitment, and Retention
Tait
Resilience as a Contributor to Novice Teacher Success
[2008]
Research in education; A conceptual introduction(4rd ed.)
McMillian
Schumacher
[1997]
Research currents: Teachers as learners
Katz
Research Currents: Teachers as Learners
[1985]
Relation of an ability measure of emotional intelligence to personality
Caruso,D.R.
Relation of an ability measure of emotional intelligence to personality
[2002]
Professionalization and it's implications for the field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de
Professionalization and it's implications for the field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982]
Preschoolers and academics: Some thoughts
Wild
[1990]
Preparing early childhood educators for constructivis teaching
Olson
[1994]
Perceived self-efficacy in cognitive development and functioning
ura
Perceived self-efficacy in cognitive development and functioning
[1993]
Perceived problems of brginning teachers
Veenman
[1984]
Ohio's early childhood core knowledge & competencies
Ohio Professional Development Network
Ohio Professional Development of Human Service
[2008]
Nevada' core knowledge areas and core competencies for early care and education professionals
Chappel
Chappel. M.
Nye
[2007]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vonna S
[1985]
NWT Teacher Induction A Program for Beginning Teachers
Government of the Northwest Territories
[2012]
NVQs, Standards and Competence
Fletcher
NVQs
[1991]
Measurement-based evaluation ofteacher performance
Medly
Soar
Measurement-based evaluation of teacher performance
[1984]
Key competencies for a successful life and a well-functioning society
Rychen, Dominique Simone
[2003]
Instructor competencies : Standards for face-to-face, online, and blended settings
ibstpi
Instructor Competencies: Standards for Face-to-Face
[2004]
Insearchoftheessenceofagoodteacher:Towardsamoreholisticapproachinteachereducation
Korthagen
In search of the essence of a good teacher: towards a more holistic approach in teacher education
[2004]
Implications of teacher career develpoment: new role for teacher, administration, and professor
Burden
Implications of teacher career develpoment: new role for teacher
[1983]
HRD가 경쟁력이다
김기혁
[2006]
Guidelines for Induction Program
Massachusetts department of education
[2001]
Guideforconstructing Self-efficacy Scales
Bandura
Guide for constructing self-efficacy scales
[2005]
Great Ideas Revisited: Job Competency Models:
Mclagan
Great Ideas revisited: Job Competency Models
[1989]
Futher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A Preservice elementary scale
Enochos
Riggs
[1990]
Five perspectives on teaching in adult and higher education
Pratt, Daniel D.
Five perspectives on teaching in adult and higher education
[1998]
Everything you wanted to wanted to know about competency modeling
Mirabile
[1997]
Emotional intelligence and participation in decision-making: Strategies for promoting organizational learning and change
Chan
Scott-Ladd
[2004]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aniel
Emotional Intelligence
[1996]
Early childhood education's past as prologue: Roots of contemporary concerns
Spodek
[1985]
EQ가 높으면 성공이 보인다
문용린
[1998]
EQ, 제대로 알고 있는가? 정서지능의 이해와 적용/기조강연: 정서지능연구의 현재와 미래
EQ
[1998]
Development stage of preschool teacher
Katz
[1972]
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es(DeSeCo): Theoretical and conceptual foundation- Strategy paper
OECD
[2002]
Criticism of the public schools : What Goes without saying
Broudy
[1984]
Core competencies for early care and education professionals
Kansas
Missouri Core competencies for Youth Development
[2006]
Core Body of Knowledge for Early Childhood and School-age Practitioners
The Pennsylvania Early Learning Keys to Quality
[2006]
Concerns of teachers: research and reconceptualization
Fuller
Watkins
[1974]
Concerns of teachers: A Manual for use with the teacher concerns statement
Case
Fuller
[1970]
Concerns of teacher: A developmentconceptualization
Fuller
Concerns of teacher: A development conceptualization
[1969]
Competency-based performance improvement : a strategy for organizational change
Dubois, David D
Competency-based performance improvement: A strategy for organizational change
[1993]
Competence- based education and training
Bridges
[1996]
Competence at work : models for superior performance
Spencer, Lyle M
Competence at work: Models for Superior Performance
[1993]
Coaching and mentoring: How to develop top talent and achieve strongerperformance
Luecke
Coaching and mentoring: How to develop top talent and achieve stronger performance
[2004]
Building robustcompetencies:Linking humanresource system to organizationalstrategies
Green
Building robust competencies: Linking human resource system to organizational strategies
[1999]
Bridging the gap between intial teacher training and teacher induction
Koetsier
Wubbels
[1995]
Beyond professionalism: The child and youth care worker as a craftsman
Berker
Eiskovitz
[1983]
Behavior in organizations: Understanding and managing the human side of work(8th ed.)
Bar-on
Greenberg
[2003]
Beginning teacher support: attrition, mentoring and induction
Gold
Beginning teacher support: attrition
[1996]
Beginning teacher and mentor relationship
Gratch
[1998]
Becoming a teacher
Parkay, Forrest W
[1995]
Bar-on emotional Quotient inventory(EQ-i): Technical manual
Bar-on
[1997]
Bandura의 자기효능감 발달이론과 자주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Bandura의 자기효능감 발달이론과 자주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1991]
Bandura의 교사 자기 효능감 척도 요인구조 분석
김양은
김연하
[2008]
A study of efficacy among preservice teachers in Korea
Gorrell
Hwang
[1995]
A Theoretical unquiry on the construct of teaching competence in secondary school. The 7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ducation Research
[2006]
A Passion for Teaching. London: Routledge. 열정으로 가르치기
[2004]
' 유치원 초임교사 교직역량개발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