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유아교사의 정서적 역량 증진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이춘복
이춘복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춘복
이춘복
기타서명
A study on the composition and the application of a program to promote the emotional competence of early-childhood teachers
형태사항
삽도, 표, 사진: 26 cm: 223 p.
일반주기
지도교수: 박찬옥, 참고문헌 수록
학위논문사항
2012. 2, 학위논문(박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 전공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2
발행사항
중앙대학교 대학원
참고문헌( 221)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유아교사의 정서적 역량 증진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 유아교사의 정서적 역량 증진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의 참고문헌
현대교육평가
성태제
[2007]
행정조직에서의 중간관리자의 역할 -지방정부를 중심으로-
전원보 ( Won Bo Jeon )
[1999]
핵심역량과 인재평가
정찬동
[2010]
한국 조직 내에서의 정서지능과 성인의 업무 수행 간의 관계
곽윤정
문용린
이현응
임태조
인간발달연구
[2007]
학교급별, 직급별, 취득자격별 교원 직무수행 기준에 관한 연구
박영숙
학교급별
[1999]
학교 교육현상 탐구를 위한 질적연구의 방법과 과정
김영천
교육학연구
[1997]
초등학생의 정서지능과 서번트 리더십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구영혜
[2010]
초등학교에서의 정서지능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문용린
[1998]
박사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정서지능과 스트레스 통제감 및 대처방식과의 관계
이윤정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박사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직문화의 특질
이순자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초등학교 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만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최승규
[2002]
청소년을 위한 정서지능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정서지능과 심리적 안녕감을 중심으로
곽윤정
[2010]
질적연구방법론: 다섯 가지 전통.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 five traditions]
Creswell,J.W.
질적연구방법론 다섯가지 전통.〔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 Five Traditions〕
[2005]
질적 연구의 다양한 타당성에 대한 비교 분석 연구
나장함(Na Jangham)
교육평가연구
[2006]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웹기반 상담프로그램개발 및 효과 분석
이상희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웹기반 상담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분석
[2006]
지식기반사회에서 정서지능 이론에 기초한 실과 교수 · 학습 자료 개발과 그 적용 효과
양용명(Yang Yongmyung)
정진현(Jung Jinhyun)
지식기반사회에서 정서지능 이론에 기초한 실과 교수?학습자료 개발과 그 적용 효과
[2011]
박사
조직구성원의 정서역량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유혜진
[2007]
박사
조직구성원의 감성역량이 조직학습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희영
[2010]
조직감성역량 키우기
박동건
이은정
최대정
[2006]
제3판 유아교사론
Nandini,S.
제 3판 유아교사론
[2009]
정서지능의 의미와 중요성. 성숙한 감성교육의 방향 모색 : 유아교육
문용린
[1996]
정서지능.〔Emotional Intelligence in Everyday Life〕
[2005]
박사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정서지능과 분노표현에 미치는 영향
여기숙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박사
정서지능 향상교육프로그램이 정서지능과 도덕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류광선
류광선
[1999]
박사
정서지능 증진 프로그램이 유아의 감정이입 및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이정옥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정서지능 그 오해와 진실.〔Emotional Intelligence : Science and Myth〕
[2010]
정서지능 교육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곽윤정 ( Yun Jung Kwak )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박사
정서조절 능력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시설 청소년의 정서조절 능력 및 또래관계 증진에 미치는 효과
김옥희
[2009]
박사
정서인식 및 표현 능력 향상 프로그램의 효과연구
최은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정서역량이 상사-부하간 관계를 통해 상사관련 스트레스와 이직의도에 미치는 간접효과 모형의 검증
[2006]
정서역량의 개관과 기업 장면에서의 시사점
[2003]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정옥분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2007]
정서를 다스리는 사람 정서에 휘둘리는 사람
함규정
[2010]
정서란 무엇인가
김경희
[1996]
정보화시대의 신세대를 위한 실기교육방법론
박완성
이병성
[2004]
정(care)에 관한 교육과 정적 교육: 유아도덕교육의 새로운 이해
윤은주
[2006]
젊은이를 위한 인간관계의 심리학
권석만
[2004]
자기효능감과 삶의 질 : 교육·건강·운동·조직에서의 성취
Bandura, Albert
[2001]
자기결정에 대한 특수교사의 중요도 인식 및 교수 실행도에 관한 조사
Nandini,S.
오정민
[2003]
인간자원개발론
정종기
[2005]
인간관계론
송대영
[2007]
의사소통훈련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대인관계, 갈등해소양식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이헌석
최은희
황미영
의사소통훈련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대인관계
[2009]
박사
유치원의 질과 교사의 직무만족도, 효능감이 유아의 인지, 언어, 정서 및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장미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유치원에서의 어머니-교사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이귀옥
이주경
유치원에서의 어머니: 교사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1988]
유치원교사를 위한 교직 실무
[2010]
유치원교사들이 지각하는 갈등대상에 관한 연구
[1997]
유치원교사, 학부모, 일반인이 인식하는 유치원교사의 직업 이미지
김정숙 ( Jung Suk Kim )
박영숙 ( Young Sook Park )
이종향 ( Jong Hyang Lee )
조현정 ( Hyun Joung Jo )
유치원 교사
[2011]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1999]
유치원 교사의 직무수행시간에 대한 인식 분석
김은영 ( Eun Young Kim )
[2007]
유치원 교사의 직무 분석
김은영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유치원 교사의 정서표현성에 관한 연구
우수경
최기영
유아교육연구
[2001]
박사
유치원 교사의 정서신념이 교수행위 실제에 미치는 영향
연선영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사
유치원 교사의 이직의도와 근무환경 및 직무 만족도와의관계연구
류다영
[2011]
박사
유치원 교사의 성격특성과 역할수행능력 인식과의 관계
김순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
박사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따른 역할 수행에 관한 연구
김순남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따른 역할수행에 관한 연구
[2000]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 확인 연구
임명희
한석실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3]
유치원 교사들간의 인간관계에 관한 연구
이고미
[2003]
유치원 교사가 지각한 원감의 변혁적?거래적 리더십이 교사 임파워먼트 및 유치원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한민경
[2009]
유아정서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이 유치원교사의 정서신념과 정서표현에 미치는 영향
오영희
우수경
전호숙
유아정서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이 유치원 교사의 정서신념과 정서표현에 미치는 영향
[2007]
유아의 지능,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교사의 창의성 교수효능감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호
유아의 지능
[2010]
유아의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및 평가 연구
신은수
이영자
이종숙
유아의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연구
[1999]
유아의 정서능력과 관련 변인간 구조 분석
우수경
최기영
[2002]
유아의 정서 지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이영자
[2000]
유아의 분노조절 프로그램이 분노와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김규수
김선혜
[2008]
유아의 감성 향상 교육
박찬옥
[1996]
유아를 위한 감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그 효과 확인 연구
이영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99]
유아교육현장에서 요구하는 유아교사상에 대한 질적 연구 : 원장,시설장,유아교사와의 면담을 중심으로
변혜원
차정윤
유아교육현장에서 요구하는 유아교사상에 대한 질적연구 :원장?시설장?유아교사와의 면담을 중심으로
[2009]
유아교육현장에서 돌봄의 실천과 한계
염지숙
유아교육연구
[2005]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2000]
박사
유아교육기관의 조직풍토와 교사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송유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3]
유아교육기관의 조직 유효성 향상을 위한 감성역량 활용 가능성 탐색
하은옥 ( Eun Ok Ha )
유아교육연구
[2008]
유아교육기관 조직구성원을 위한 감성역량 프로그램 적용 사례연구
하은옥
황해익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08년 추계학술대회
[2008]
유아교육과 졸업반 학생들의 공감적 이해와 배려지향적 도덕성이 교사 역할수행 인식에 미치는 영향
최미숙 ( Mi Sook Choi )
유아교육연구
[2006]
유아교육개론
방인옥
[2008]
박사
유아교육 실습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조운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유아교육 교사의 역할과 자세
이은화
[1985]
유아교사의 효능감과 역할수행능력 인식
김신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유아교사의 효능감
[2002]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만족도, 소진과의 관계
이진화 ( Jin Hwa Lee )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만족도
[2007]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정서노동 및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권정윤 ( Jeong Yoon Kwon )
유아교육연구
[2010]
유아교사의 자기효능감이 교사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Lee Mi-Hye)
[2010]
박사
유아교사의 역할수행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조사
고문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유아교사의 역할수행과 관련 변인들 간의 구조모형 분석: 교사의 정서지능, 조직풍토, 직무만족도를 중심으로
권정심 ( Jung Sim Kwon )
김성민 ( Seong Min Kim )
이경옥 ( Kyung Ok Lee )
최현미 ( Hyun Mi Choi )
유아교사의 역할수행과 관련 변인들 간의 구조모형 분석: 교사의 정서지능
[2009]
유아교사의 역할갈등 및 직무만족도가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채영란
생태유아교육연구
[2009]
유아교사의 역할 Q - set 개발 연구
김성수
이희경
유아교사의 역할 Q-set개발 연구
[2000]
유아교사의 부모, 원장, 동료교사에 대한 정서적 지형도 분석
고재천 ( Jae Chun Koh )
박은혜 ( Eun Hye Park )
유아교사의 부모
[2008]
유아교사의 발달을 돕는 장학
[2001]
유아교사의 반성적 정서저널쓰기 과정의 의미 탐색
안혜준 ( Hey Jun Ahn )
유아교육학논집
[2010]
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창의성 증진을 위한 교사 역할 인식과의 관계
장영숙 ( Young Sook Jang )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5]
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전문성 인식 및 의사소통능력의 관계 연구
김세루 ( Se Ru Kim )
안상화 ( Sang Hwa Ahn )
천혜경 ( Hye Kyoung Chun )
홍혜경 ( Hae Kyung Hong )
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전문성 인식 및 의사소통능력의 관계 연구
[2009]
유아교사의 교수 효능감과 전문성 인식에 따른 교사행동 분석
최미숙
유아교육연구
[2005]
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도 및 창의적 인성의 관계
박영태 ( Young Tae Park )
이경님 ( Kyung Nim Lee )
하수연 ( Soo Yeun Ha )
[2009]
유아교사와 유아가 인식한 유아교사의 이미지 이해
조운주 ( Woon Ju Cho )
유아교육연구
[2007]
박사
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박옥자
배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유아교사론
이은화
[1995]
유아 교육 조직과 교사 : 동기 부여론, 직무만족론, 조직 풍토론을 중심으로
황보영란
유아 교육 조직과 교사 : 동기 부여론
[2002]
유아 교사의 이직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 분석
심숙영
유아교육연구
[1999]
유아 교사의 교사 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교사 내 · 외적 요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Teachers Sense of Efficacy
김희진
이분려
유아 교사의 교사 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교사 내?외적 요인에 대한 연구
[1999]
유아 교사용 정서 공감 척도 개발에 관한 기초 연구
이정희
정계숙
영유아보육연구
[2006]
유아 교사 자질에 대한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참여 교사의 기대와 자기평가
엄은나 ( Eun Na Eom )
이경민 ( Kyung Min Lee )
[2005]
예비유아교사의 텃밭활동에 나타나는 돌봄의 의미
임재택
한미라
[2008]
예비유아교사의 사회적 연결망과 학업 성취 및 자기 효능감과의 관계
김언아
박은혜
교육과학연구
[2001]
예비교원을 위한 교사론
황의일
[1998]
박사
영화를 활용한 분노조절 프로그램이 중학교 남학생의 공격성에 미치는 효과
최영희
최영희
한국심리학회지:상담 및 심리치료
[2008]
박사
영아를 위한 대화식 그림책읽기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이미화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영성지향적 접근을 위한 유아교사교육의 방향 탐색
김정신
유아교육연구
[2005]
열정으로 가르치기 〔A passionforteaching ]
열정으로 가르치기.〔A Passion for teaching〕
[2007]
연구자로서의 유아교사
김낙흥
[2009]
역량평가, 인적자본 역량모델 개발과 역량평가
이홍민
역량평가. 인적자본 역량모델 개발과 역량평가
[2009]
여성가장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효과 연구
강기정
정은미
최덕경
[2005]
어머니의 완벽주의 성향과 자녀의 정서지능과의 관계
이병래 ( Byung Nae Lee )
유아교육학논집
[2005]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소진경험과 직무만족간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김혜성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소진경험과 직무만족간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2001]
어린이집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효능감이 교사 행동의 질에 미치는 영향
신혜영
아동학회지
[2005]
아동 연구방법의 이해
이은해
[2006]
실기교육 방법론
이무근
[2000]
실기?예비교사를 위한 교육방법론
[2007]
생각하기·느끼기·행동하기 유아 정서교육과정의 효과 연구
생각하기?느끼기?행동하기 유아 정서교육과정의 효과 연구
[1999]
새로운 미래가 온다 A Whole new mind.
Pink,D
[2005]
사회정서발달
정옥분
사회정서발달
[2006]
사립유치원 중간관리자의 정서지능과 직무수행
박찬옥 ( Chan Ok Park )
이춘복 ( Chun Bok Lee )
[2011]
사립유치원 교사문화의 특질-교사 관계를 중심으로
김현주
조형숙
사립유치원 교사문화의 특질: 교사 관계를 중심으로
[2006]
사립 유치원 교직문화의 특질에 관한 연구
곽현주 ( Hyun Joo Kwak )
구수연 ( Su Yeon Gu )
나성식 ( Sung Sig La )
[2006]
비행청소년 분노조절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강신덕
청소년상담연구
[1999]
분노와 관련된 인지적요인과 그 치료적 함의-분노조절 인지행동프로그램
서수균
[2005]
보육교사의 정서지능·자기효능감·정서노동과의 관계
유진경
이진화
이혜원
[2010]
보육교사의 역할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박복매
[2011]
보육교사의 SOC 책략과 정서지능, 교사효능감과의 관계
엄세진(Eom, Se-Jin)
보육교사의 SOC책략과 정서지능
[2010]
보살핌의 텍스트로서 유아교육과정 이해
양옥승
유아교육연구
[2004]
보도자료: 만 5세 어린이 교육?보육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1]
배려지향적 도덕성의 유아교사교육 적용을 위한 탐색적 연구
김미진 ( Mi Jin Kim )
윤현숙 ( Hyun Suk Yoon )
최미숙 ( Mi Sook Choi )
[2007]
박사
만성정신분열병 환자를 위한 정서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차선경
[2009]
마음의 힘 키우기-아동의 사회?정서발달 프로그램
[1998]
레지오에밀리아의 유아교육 실제와 레지오 접근법: 한국 현장 적용 실태와의 연결
오문자
[2001]
대학의 교양강좌를 이용한 인간관계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송명자 ( Myung Ja Song )
이현림 ( Hyun Rim Lee )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박사
농업고등학교 교사의 자아효능감과 직무만족과의 관계 분석
황준오
한국농업교육학회지
[1998]
박사
교직활동을 통해 형성되는 초등학교 교사문화에 관한 연구
김현경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 조사
부재율(Jae-Yool BOO)
성병창(Bung-Chang SUNG)
이경화(Kyeong-Hwa LEE)
한경임(Kyung-Im HAN)
수산해양교육연구
[2009]
박사
교사의 정서지능과 학생의 교사만족도의 관계
맹계영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교사의 정서지능과 자기 효능감에 따른 심리적 소진의 차이
박경애
조현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007]
박사
공감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해연
초등교육연구
[2009]
고교생과 대학생을 위한 정서지능-정서지능향상을 위한 50가지 활동.〔Fifty Activities for Teaching Emotional Intelligence Level 3〕
[2001]
감성지능이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승평(Kim, Seung-Pyong)
유효근(You, Hyo-Keun)
인적자원관리연구
[2008]
감성지능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화용
장영철
감성지능이 조직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4]
감성지능 코칭법.〔Emotional Intelligence 2.0
Bradberry
Greeves
김규태
[2011]
감성지능 개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
[2010]
감성의 리더십. 〔Primal Ieadership: Realizing the power of emotional intelligence〕
[2003]
감성발달을 위한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 EQ, 제대로 알고 있는가· 정서지능의 이해와 적용
문미옥
임미혜
감성발달을 위한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 EQ
[1998]
박사
감성리더십 프로그램이 수간호사의 감성리더십과 조직몰입, 직무만족에 미치는 효과
박희자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감성 지능 개발 학습법.〔EQ〕
Boeck
Maertin
홍명희
[1996]
Working with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aniel
Working with emotional intelligence
[1998]
Who cares? Child care teachers and quality of care in America
Howes
Phillips
Whitebook
Whitebook, M.
[1989]
What makes a good kindergarten teacher? A pilot interview study in Hong Kong
Li, Y. L.
Ling
Ling, L. Y.
[2003]
What is emotional intelligence?
[1996]
Toward the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teacher's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Enochs
Riggs
[1990]
Thinking about feeling: The emotions in teaching
Nias
Nias, J.
[1996]
Theemotionalpracticeofteaching
Hargreaves
Hargreaves, A.
The Emotional practice of teaching
[1998]
TheEffectofleaderand follower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 Anexploratorystudy
Law
Wong
[2002]
The self-directed learning handbook
Gibbons,M
[2002]
The feeling of what happens; Body and emotion in themaking of consciousness
Damasio
Damasio, Antonio
The feeling of what happens: Body and emotion in the making of consciousness
[2000]
The ethics of caring in teacher education
Rogers
Rogers, D.
Webb
[1991]
The emotionally intelligent workplace: How to select for, measure, and improve emotional intelligence in individuals, groups, and organizations
Cherniss
Goleman
The Emotionally intelligent workplace: How to select for
[2001]
The emotionally intelligent early childhood educator: self-reflective Journaling
Kremenitzer
[2005]
The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on job performance and life satisfaction for the research and development scientists in China
Huang
Law
Wong
[2008]
The effects of an emotional intelligence skills training program on the emotional intelligence levels of Turkish University students
Karahan
Karahan, T. F.
Yalcin
[2009]
The development of emotion regulation: Atheme in search of definition
Thompson
The development of emotion regulation: A theme in search of definition
[1994]
The competent manager : a model for effective performance
Boyatzis, Richard E
The competent manager: A model for effective performance
[1982]
The Moral Life of Schools
[1993]
The EmotionalQuotientInventory(EQ-i):Technicalmanual
Baron
The Emotional Quotient inventory (EQ-i): Technical manual
[1997]
The Development of the early childhoodteacher's role rating scale in Korea
Cho
Saracho
The development of the early childhood teacher's role rating scale in Korea
[1997]
Testing for competence rather than for “Intelligence
MdClelland
Testing for competence rather than for intelligence
[1973]
Teaching in the early years(3rd Ed)
Spodek
Teaching in the early years(3rd Ed.)
[1985]
Teaching in preschools: Roles and goals
Katz
[1970]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their beliefs about managing students
Hoy
Rosoff
Woolfolk
[1990]
Teachers' emotions and teaching: A review of the Iiterature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Sutton
Sutton, R. E.
Wheatley
[2003]
Teachers marginalized by mandated change. In A. Hargreaves (Ed.)
Bailey
[1995]
Teacher efficacy:A motivational paradigm for effective teacher education
Teacher efficacy: A motivational paradigm for effective teacher education
[1984]
Teacher efficacy:A constructvalidation
Gist,M.E
Teacher efficacy: A construct validation
[1984]
Strategies for teaching young children (3rd ed)
Schockendaz
White
Strategies for teaching young children(3rd Ed.)
[1990]
Stories and affect in Teacher Education
Noddings
Stories and Affect in Teacher Education
[1996]
Sometimes it's not about the money: teaching and heart
Cochran-Smith
Cochran-Smith, M.
[2003]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1997]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1997]
Prospective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beliefs about control
Woolfolk
Prospective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beliefs about control
[1990]
Perceived emotional intelligence and self-efficacy among Chinese secondary school teachers in Hong Kong
Chan
[2004]
Models of Emotional Intelligence
Mayer,J.D.
[2000]
Mixed emotions: teachers' perceptions of theirinteractions with students
Hargreaves
Mixed emotions: teachers' perceptions of their interactions with students
[2000]
Mentor coaching and leadership in early care and education
Nolan, Mary
Mentor coaching and leadership in early care and education
[2007]
Intelligence and its uses
Thorndike
[1920]
Implications of a self-regulation model of therapy for treatment of addictive behaviors
Kanfer
[1986]
Group emotional intelligence and its influence on group effectiveness
Druskat
Wolff
[2001]
Group Intelligence: Why SomeGroups are Better than Others
Sternberg
Williams
Group intelligence: Why some groups are better than others
[1988]
Frames of mind :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Gardner, Howard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Exploring your role : a practitioner's introduction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Jalongo, Mary Renck
[2000]
Executive EQ: EmotionalIntelligence in Leadership and Organization
Cooper
[1997]
Emotions revealed : recognizing faces and feelings to improve communication and emotional life
Ekman, Paul
[2003]
EmotionintheWorkplace:AReappraisal
Ashfoth
Emotion in the workplace: A reappraisal
[1995]
EmotionalIntelligence:Issuesinparadigm building
Goleman
Emotional intelligence: Issues in paradigm building
[2001]
Emotional intelligence competencies in the team and team leader: A Multi-level examination of the impact of emotional intelligence on team performance
Koman
Wolff
[2005]
Emotional intelligence at work : the untapped edge for success
Weisinger, Hendrie
Emotional intelligence at work: The untapped edge for success
[1998]
Emotional intelligence as a standard intelligence
Salovey,P.
Emotional intelligence as a standard intelligence
[2001]
Emotional intelligence and task performance
Malouff
Schuettpelz
Schutte
[2001]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aniel
[1996]
Effect of perceived controllability and performance standards on self-regulation of complex decision-making
Wood
ura
Effect of perceived controllability and performance standards on self-regulation of complex decision making
[1989]
Effect of middle-level leader and teacher emotional intelligence on school teachers' job satisfaction
Peng
Wong
[2010]
EQ가 높으면 성공이 보인다
문용린
[1998]
Differences in professional role performance difficultives reported by first year male and female public school teachers
Elias
Others
[1982]
Competence at work : models for superior performance
Spencer, Lyle M
Competence at work: models for superior performance
[1993]
Cognates of personal control:Locus of control, self-efficacy, and explanatory style
Peterson
Stunkard
Cognates of personal control: Locus of control
[1992]
Clustering competence in emotional intelligence: Insights from the emotional competence inventory
Boyatzis
Goleman
Rhee
[2000]
Changing supervisory behavior
Goldstein
Sorcher
[1974]
BringingEmotional Intelligence to the Workplace
Adler
Cherniss
[1998]
Beyond IQ: A triarcbic theory of human intelligence
Sternberg
[1985]
Bandura의 자아효능감 발달이론과 자주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방 법
허경철
Bandura의 자아효능감 발달이론과 자주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1991]
Are you a highly qualified, emotionally intelligent early childhood educator
Kremenitzer
Miller
Are you a highly qualified
[2008]
A study of the role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Saracho
A study of the role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1988]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eacher efficacy, locus of control and stress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eacher efficacy
[1998]
60초 우울탈출프로그램: 진짜 기분 좋아지는 법. [60 Second Bluesbusters: Quick Pick-Me-Up Techniques]
Pfetzing
Quick
조세형
[2008]
21C 유아교사론
이상욱
[2002]
(유아를 위한) 감성교육 프로그램
황의명
유아를 위한 감성교육 프로그램
[1997]
(방과후)정서지능 프로그램
이영자
[2000]
(The)managed heart :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rlie Russell
The Managed heart: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1983]
' 유아교사의 정서적 역량 증진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