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두레정신에 기초한 유아교육프로그램 개발 = Development of an Early Childhood Education Program Based on the Spirit of Durea
이인원
200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인원
형태사항
26cm: ⅷ, 205 p. ;
일반주기
지도교수:최기영
학위논문사항
유아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유아교육,, 학위논문(박사)-, 2007. 8,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KDC
375
DDC
372
발행지
청원 :
언어
kor
출판년
2007
발행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CHILDHOOD
Spirit of Durea
두레
두레정신
유아교육 프로그램
참고문헌( 121)
유사주제 논문( 2,174)
교육과정 1,437건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713건
유아교육 프로그램 12건
두레 10건
두레정신 2건
인용/피인용
두레정신에 기초한 유아교육프로그램 개발 = Developm ...
' 두레정신에 기초한 유아교육프로그램 개발 = Development of an Early Childhood Education Program Based on the Spirit of Durea'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CHILDHOOD
spirit of durea
두레
두레정신
유아교육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8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1,438
0
0.0%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714
0
0.0%
주제어
CHILDHOOD
1
0
0.0%
spirit of durea
1
0
0.0%
두레
11
0
0.0%
두레정신
3
0
0.0%
유아교육 프로그램
13
0
0.0%
계
2,18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두레정신에 기초한 유아교육프로그램 개발 = Development of an Early Childhood Education Program Based on the Spirit of Durea'
의 참고문헌
환경교육 이론 정립을 위한 고찰: 새로운 교육이념으로서의 인간다운 생존을 위한 환경교육
정유성
[1991]
협동학습 모형을 적용한 신체표현활동 프로그램의 유아 자아존중감 증진 효과 연구
이성애
정계숙
협동학습 모형을 적용한 신체표현활동 프로그램의 유아 자아존중감 증진효과 연구
[2001]
현대사회에서 공동체는 가능한가
강대기
현대사회에서 공동체는 가능한가
[2001]
한국현대유아교육사
김영옥
[1995]
한국정신문화의 현대적 조명. 한국학중앙연구원편, 선진한국의 이념적기초(pp. 89-134)
유순주
한국정신문화의 현대적 조명. 한국학중앙연구원편
[1998]
한국적 공동체의 형성배경과 구성원리
김흥석
[1998]
한국인의 화합과 상부상조의 관행연구
손인수
[1984]
한국인의 심리특성. 한국심리학회(편), 현대 심리학의 이해(pp. 695-760)
최상진
한국인의 심리특성. 한국심리학회(편)
[1997]
한국인의 신명, 신바람, 신명풀이
조동주
[1997]
한국인 심리학
최상진
[2000]
한국의 무속 연구
최길성
[1990]
한국의 두레
국립민속박물관
[1994]
한국유아교육학의 정체성에 대한 논의
허정무
[2000]
한국유아교육기관의 프로그램: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한국 전통문화 유아교육과정 운영을 중심으로-. 한국유아교육학회 2004. 정기총회 및 정기학술대회 자료집, 한국유아교육 현장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노력, pp. 103-117
한국유아교육기관의 프로그램: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한국 전통문화 유아교육과정 운영을 중심으로-. 한국유아교육학회 2004. 정기총회 및 정기학술대회 자료집
[2004]
한국민족의 형성과 민족사회학
신용하
[2003]
한국민속학의 이해
민속학회
한국민속학의 이해
[1994]
한국근대사회사연구
신용하
[1992]
한국교육철학의 이념분석 계승 정립의 전망
정순목
한국교육철학의 이념분석?계승?정립의 전망
[1977]
한국고대사 연구
이병수
[1992]
한국巫의 세계
조흥윤
[2004]
한국 전통춤의 생명사상
채희완
[1996]
한국 전통춤에 내재된 사상과 의미
황경숙
한국전통춤에 내재된 사상과 의미
[2002]
한국 전통춤 기초 교육과정 프로그램 개발
차수정
[2005]
한국 전통생활과학의 유아과학교육적 적용: 구성주의 관점
한국 전통생활과학의 유아과학교육적 적용: 구성주의 관점
[2001]
한국 유아교육의 주체적 정체성 확립을 위한 논의
문미옥
유아교육연구
[2004]
한국 무교의 종교적 특성. 한국무속의 종합적 고찰(pp. 127-139)
유동식
[1997]
박사
한국 농촌사회의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마당에 관한 연구: <두레>와 <동제>를 중심으로
김민남
한국 농촌사회의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마당에 관한 연구: 두레와 동제를 중심으로
[1990]
한국 교육사
한기언
[1963]
한국 고대사회의 공동체주의 교육사상 -‘큰두레’로서의 백제교육의 보원-. 고려대학교 교육문제 연구소
윤종혁
[1996]
학교분쟁의 해결전략: 교육공동체적 관점
김성열
[2001]
학교교육의 문제점과 생태학적 배움공동체의 대안적 성격 고찰
김성길
박근호
이승희
[2004]
학교공동체를 통한 지역사회 공동체의 형성
조영달
[1994]
필봉농악의 내용과 형태에 관한 연구
김지영
[1987]
풍류도의 이념과 문학에의 수용 양상
홍성암
[1996]
풍류도와한국의종교사상
유동식
풍류도와 한국예술의 기원
하진숙
[2001]
품앗이와 정(情)의 인간관계
김주희
[1992]
통합교육을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계획의 조건 탐색
노영희
통합교육을 위한 유치원교육과정 계획의 조건 탐색
[1999]
청치교육과 통일교육
이규호
[1997]
집단연극에 있어서 예술체험으로서의 신명
채희완
[1983]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질적연구 방법과 사례
[1999]
조선후기 두레 정신연구
이희원
조선후기 두레정신 연구
[2003]
조선시대 두레에 관한 일 연구
김윤성
[1994]
조선상식문답
최남선
[2013]
정보사회를 위한 윤리교육: 공동체적 접근
홍은숙
[2000]
전통적 자연관 연구-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신덕룡
[2004]
전통놀이의 공동체성 구현을 위한 연구
박남환
이성노
최영란
[2002]
전통놀이가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효과-비석치기, 윷놀이, 고누놀이를 중심으로-
신명숙
정영란
전통놀이가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효과-비석치기
[2003]
전남지역의 들노래 연구
나승만
[1990]
자율적 규칙정하기와 규칙지키기 활동이 유아의 대인문제 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우수경
조부경
최기영
자율적 규칙정하기 활동이 유아의 대인문제 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2000]
자유 발도르프 유아교육
자유 발도르프 유아교육
[1999]
자연체험 프로그램이 유아의 친환경적 태도와 과학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숙
김정원
[2006]
율려란 무엇인가
김지하
[1999]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1999]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발달에 관한 연구
서소정
하지영
홍혜란
[2008]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연구
이원영
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연구
[1992]
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분석
방인옥
유아를 위한 전통교육의 내용분석
[2002]
유아를 위한 자연친화교육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2005]
유아기 언어교육에서 협동학습의 효율성
유연옥
아동교육
[2003]
유아교육현장에서 관찰법을 활용한 평가 및 연구
강병재
최연철
[2005]
유아교육의 정체성 문제와 그 해결의 실마리. 한국유아교육학회2004정기총회 및 정기학술대회 자료집, 한국유아교육 현장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노력, pp. 15-22
문용린
유아교육의 정체성 문제와 그 해결의 실마리. 한국유아교육학회2004정기총회 및 정기학술대회 자료집
[2004]
유아교육의 교수방법으로서 협동학습 활동이 유아에게 미치는 교육적 효과
신은수
유아교육연구
[1993]
유아교육에 적용된 전통문화에 대한 고찰
최기영
[1999]
유아교육기관의 협동학습 모형 적용Ⅱ-STAD 모형 적용이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중심으로-
김덕건
최형원
[2002]
유아교육기관의 LT협동학습 모형 적용(Ⅰ)-대인문제 해결사고를 중심으로-
김덕건
박길순
[2002]
유아교육과정과 전통문화교육
이기현
아동교육
[2002]
유아교육과정
임재택
[2000]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연구동향. 한국유아교육학회 2005년도 정기총회 및 정기학술대회자료집, 한국유아교육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지평. pp. 91-107
김정미
노영희
박찬옥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연구동향. 한국유아교육학회 2005년도 정기총회 및 정기학술대회자료집
[2005]
박사
유아 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변화와 리듬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정애경
아동학회지
[2003]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삼성복지재단 13회 국제학술대회
김영욱(Kim Young-Wook)
[2005]
유아 사회지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에 관한 연구
박낭자
양승희
조인숙
[2005]
영아학급에서의 일상적 우정의 형성 과정: 함께하기(being together)와 공동체 문화
김미숙
[2006]
생활공동체 문화와 민족굿
채희완
[1997]
생태주의적 환경윤리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한 논의
조용개
[2002]
생태유아교육운영
임재택
[2006]
삼국사기. (김종권 역)
김부식
[1988]
사회과 협동학습의 의의와 이론적 토대
손병노
사회과교육
[1996]
비교문화론적 관점에서 본 미풍양속 정신문화
이문웅
[1982]
배달겨레의 배달길인 화랑길의 연구, 신라 화랑연구
안호상
배달겨레의 배달길인 화랑길의 연구
[1990]
민주주의와 교육: 교육철학개론[Democracy and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 philosophy of education]
Dewey
[1994]
민족문화대박과사전
한국정신문화연구원
[1991]
민속연희에 나타난 몸짓의 의미. -신명으로서의 춤-
이애경
[1983]
무용철학: 한국전통춤에 나타난 음양오행적 표현
김지희
[2003]
무용철학: 아동의 창의적 내적 표출을 위한 전통춤 교육
심혜경
[2004]
마을굿과 두레굿의 농악-중부이북지방을 중심으로-
강미란
[1986]
동화에 기초한 토의 및 확장활동이 유아의 대인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숙령
성원경
조인경
유아교육연구
[1998]
기록화를 통한 유아평가 방법
김경철 ( Kim Gyeong Cheol )
열린유아교육연구
[1999]
공동체주의철학과 세계화와 지방화시대 한국교육의 윤리적 과제
이기범
공동체주의 철학과 세계화와 지방화시대 한국교육의 윤리적 과제
[1997]
공동체주의 교육의 개념연구 : 사회적 실제에의 입문으로서의 교육
홍은숙
[2002]
The value book: Teaching 16 basics values to young children
Bryant
Schiller
[1998]
The new golden rule: Community & morality in a democratic society
Etzioni
[1996]
The need of an industrial education in an industrial democracy
Dewey
[1916]
The discovery of grounded theory : strategies for qualitative research
Glaser, Barney G
The discovery of grounded theory: Strategies for qualitative research
[1999]
The development of altruistic behavior: Empirical evidence
Bar-Tal
Leiser
Raviv
[1980]
Sources of the self: The making of the modern identity. Cambridge: Harvard Unive
Taylor
[1989]
Sex difference in empathy and social behavior in children
Feshbach
[1982]
Responsible curriculum development
Macdonald
[1975]
R?ckwege aus der Entfremdung, Studien zur Entwicklung der deutschen humanistischen Bildungsphilosophie
Buck
R?ckwege aus der Entfremdung
[1984]
Planning curriculum for school
Alexander
Sayor
[1974]
Philosophic foundation of education
Shermis
김동구
[1998]
Motivation and persnality
Maslow
[1954]
Living values activities for children age 3-7
Hsu
Tilman
[2000]
박사
LT 협동학습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자기조절력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유경
유아교육논총
[2005]
Korean sketches
Gale, James S
[1978]
Individuality in education
Dewey
[1923]
History, Ideas, and basic philosophy
Malaguzzi
History
[1993]
Histoire de l' englise de Coree
Dallet
정기수
[1983]
Further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rosocial behavior questionnaire for use by teachers
Duveen
Weir
[1981]
Essay on educator
Peters
[1981]
Equilibrium points in n-person games
Nash
Nash, J.
[1950]
Education and Social Change
Dewey
[1937]
Development of Prosocial Motivation : Empathy and Guilt
Hoffman
Development of prosocial motivation: Empathy and guilt
[1982]
Curriculum : alternative approaches, ongoing issues
Marsh, Volin J
Curriculum: Alternative approaches ongoing Issues
[1999]
Communities : a survey of theories and methods of research
Poplin, Dennis E
[1979]
Children's moral reasoning about their own spontaneous prosocial behavior
Eisenberg
Neal
[1979]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Chicago: The Univ
Tyler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1949]
Authority and social change
Dewey
[1936]
A naturalistic model for curriculum development
Walker
[1971]
A model for prosocial learning an in-progress field study
Brown
Solomon
[1983]
3세아의 학급 공동체 형성 과정에 나타나는 특성 탐색
이용주
[2004]
21세기 변화에 적합한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2004]
' 두레정신에 기초한 유아교육프로그램 개발 = Development of an Early Childhood Education Program Based on the Spirit of Durea'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