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쓰기교수·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 (A) Study on the aspects of qualitative transposition of writing knowledge in writing instruction
이정숙
200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정숙
형태사항
26cm: v, 170p.: 삽도
일반주기
권말 부록으로 '설문지'가 수록되어 있음, 참고문헌: p. 147-158
학위논문사항
초등국어교육전공, 2004. 2,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KDC
375.471, 4
DDC
19, 372.6
발행지
청원군
언어
kor
출판년
2004
발행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Writing instruction
쓰기 지식
쓰기학습
참고문헌( 107)
유사주제 논문( 4,756)
유아 및 초등교육 3,699건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1,018건
writing instruction 23건
쓰기 지식 9건
쓰기학습 7건
인용/피인용
쓰기교수·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
' 쓰기교수·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 (A) Study on the aspects of qualitative transposition of writing knowledge in writing instruc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writing instruction
쓰기 지식
쓰기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6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00
0
0.0%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1,019
0
0.0%
주제어
writing instruction
24
0
0.0%
쓰기 지식
10
0
0.0%
쓰기학습
8
0
0.0%
계
4,76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쓰기교수·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 (A) Study on the aspects of qualitative transposition of writing knowledge in writing instruction'
의 참고문헌
박사
확률 개념의 교수학적 변환에 관한 연구
이경화
박사학위논문
[1996]
한국 교실수업의 이해
조영달
한국 교실수업의 이해
[1999]
학습자료에 삽입된 질문의 위치 및 수준에 따른 효과
양미경
[1986]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방안
신헌재
[2002]
학습과 교수
Fuller
[1992]
학문과 교육 . 하 , 교육적 인식론이란 무엇인가
장상호
학문과 교육
[2000]
학문과 교육 . 상 , 학문이란 무엇인가
장상호
학문과 교육
[2003]
학교 교육현상 탐구를 위한 질적연구의 방법과 과정
김영천
『교육학연구』
[1997]
하이퍼텍스트 기반의 작문 교수·학습 모형에 관한 연구
하이퍼텍스트 기반의 작문 교수?학습 모형에 관한 연구
[2002]
초등학교문화의 탐구
이정선
[2002]
박사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의 교수내용지식 적용
고문수
초등학교 체육전담 교사의 교수내용지식 적용
[2002]
초등학교 수학수업에 나타난 수학교실문화 분석
조영미
[2002]
초등학교 수업에서 교사의 발문 유형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김이숙
[1999]
초등학교 수업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김정원
[1997]
초등학교 국어과 교수ㆍ학습 방법의 변화와 지향
최영환
[200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
교육부
[1998]
초등학교 교수ㆍ학습 평가 항목 설정에 관한 연구
이정숙
[2003]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국어 1-1
교육인적자원부
[2000]
초등학교 3,4학년 사회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경제교육내용의 구조성 분석
전영미
[2002]
초등교사의 자질 모형 정립에 관한 연구
박경묵
[1991]
박사
초등교사의 뜀틀 운동에 대한 수업지식 분석
김광호
[2003]
초등 국어과 교수·학습 현상의 개념과 해석 모형
박태호
[2002]
초등 교과서에 나타난 교과지식의 성격 분석 연구
강진규
[1999]
체육교과 내용 지식의 수준과 수업 지식과의 관련성
안양옥
[1995]
창조적 지식기반 사회를 위한 학교 교육과정 연구 및 모형개발
김경자
[2001]
창조적 지식 기반 사회를 대비한 국어과 교육의 목표와 내용
노명완
옥현진
정혜승
[2000]
창의성 증진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개발 기초로서의 수업분석: 초등 국어과 5학년 사례
김경자
[2003]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질적 연구:방법과 사례
[1999]
지식의 구조와 교과
이홍우
[2006]
박사
지식사회학적 관점에서 본 학교지식의 사회성 연구
주영숙
석사학위논문
[2001]
지식기반 사회의 학교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로서의6차·7차 초등국어교육 과정 분석
지식기반 사회의 학교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로서의6차?7차 초등국어교육 과정 분석
[2002]
지리수업에서의 교수학적 변환에 근거한 극단적인 교수현상 연구
[2002]
정의적 학습양식과 교수ㆍ학습내용영역의 관계 , 『교육학연구
김은정
정의적 학습양식과 교수ㆍ학습내용영역의 관계
[2002]
장르중심 쓰기교육의 재인식
이정숙
[2002]
작문 연구의 최근 동향과 전망, 작문 교육의 과제와 방향
박영목
작문 연구의 최근 동향과 전망
[1995]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기르는 사회구성주의 쓰기 교수 이론
박태호
[1998]
인지적 학습양식과 교수학습내용영역의 관계
김은정
[2002]
박사
인지적 도제를 통한 작문교육 연구
이정숙
석사학위논문
[1997]
인식의 모험: 선사시대부터테크놀로지 시대에 이르기까지 인간은 어떻게 지식을 발전시켜왔는가
Verlag C.H.Beck oHG
[2003]
의미 구성에 관한 설명 방식
박영목
의미구성에 관한 설명방식
[1994]
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가르침의 의의와 한계
양미경
[1996]
쓰기학습 과정에 대한 질적 연구
[1998]
쓰기 텍스트 구조 분석
이정숙
[2002]
시연구와 시교육 연구 사이의 거리: 국어교육과 한국어교육의상관성
김창원
[2003]
수학적 지식의 교수학적 변환
강완
[1991]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현상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2000]
박사
소집단 토의학습을 통한 질문하기 전략 지도 방안 연구
김홍제
[1999]
박사
상호텍스트성을 바탕으로 한 읽기 지도 방법 연구
김도남
박사학위논문
[2002]
박사
사회과 역사 수업에서 초등 교사의 교수내용지식에 대한 이해
민윤
박사학위 논문
[2003]
사회과 교사의 전문성 탐색: 교수내용 지식의 관점
손병노
[1998]
사회 속의 정신: 고등 심리 과정의 발달
조희숙
[1994]
사고와 표현-작문 워크숍과 글쓰기-
박영민
성낙수
한철우
[2003]
사고와 언어
비고츠키 지음/신현정
[1985]
비고츠키의 지식점유과정과 언어매개기능에 관한 교육학적 고찰
김지현
비고츠키의 지식 점유과정과 언어매개기능에 관한 교육학적 고찰
[2000]
비고츠키와 교육 : 문화-역사적 접근
한순미
비고츠키와 교육: 문화-역사적 접근
[1999]
비고츠키-마음의 사회적 형성
[1995]
비계로서의 쓰기 과제 제시 방법 연구
[2000]
박사
반응 중심 문학교육의 방법 연구
경규진
반응중심 문학교육의 방법 연구
[1992]
미래사회와 교육과정, 교육과정연구
곽병선
미래사회와 교육과정
[2002]
박사
말하기·듣기·쓰기 교과 수업 양상 연구
서현석
말하기 ㆍ듣기 ㆍ쓰기 교과 수업 양상 연구
[2000]
박사
귀납적 추론과제에서의 아동의 근접발달대 측정
한순미
박사학위논문
[1994]
박사
교육과정 실행에 있어서의 교사의 자율성
이혜원
석사학위 논문
[1987]
교과교육을 위한 질적 연구의 방향
이정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02]
과정 중심의 쓰기 교재 구성에 관한 연구
이재승
[1999]
고등학교 작문
성낙수
[2000]
박사
고등학교 수학교사의 수학 및 교수-학습에 대한 신념과 교수 실제의 관계 연구
김미월
고등학교 수학교사의 수학 및 교수-학습에 대한 신념과 교수실제의 관계 연구
[2001]
Writting Instruction or Destrction; Lesson to beLearned from Fourth-grade Teacher's Perspective on Teaching Writing,Journal of Teaching Education
Brindle
Schneider
Writting Instruction or Destrction; Lesson to beLearned from Fourth-grade Teacher's Perspective on Teaching Writing
[2002]
Writing Instruction in the Intermediate Grades
Bright
[1995]
What do we mean when we say we want ourchildren to be
Egawa
Harste
[2001]
What Do We Know about Effective Fourth-GradeTeachers and Their Classroms?
Allington
Johnston
[2000]
Wahrheit und Methode
Gadamer, Hans-Georg
[1960]
Vygotsky and the social formation of mind
Wertsch, James V
[1985]
Types of knowlege and purpose of education
Broudy
[1977]
Theoretical Model and Processes of Reading
Ruddell
[1994]
The voice of liberal learning Michael Oakeshott on education
[1989]
The psychology of written composition
Bereiter, Carl
[1987]
The Nature of Effecttive First-Grade LiteracyInstruction
Allington
Pressley
[1998]
Teaching, Learning, and, Communication, 교수, 학습, 그리고 의사소통
Hills
장상호
Teaching
[1998]
Teaching writing : balancing process and product
Tompkins, Gail E
[1994]
Teaching reading in the 21st century
Graves, Michael F
[2001]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The classification of educationalgoals. Handbook 1: Cognitive domain. 교육목표분류학(Ⅰ)-지적영역
고종렬
신세호
임의도
[1956]
Supporting the Process of LiteraryUnderstanding: Analysis of Classrom Discussion
Roberts
[2000]
Scaffolding Student Learning: instructionalapproach and issues
Hogan
Pressly
[1997]
Question In Time: Investigating The Structure and Dynamics ofUnfolding Classroom Discourse
[2001]
Psychology for language teachers : a social constructivist approach
Williams, Marion
[1997]
Perspectives on Writing
Indrisano
Squire
[2000]
Personal knowledge
Polanyi, Michael
Personal Knowledge
[1964]
Personal Knowledge : towards a post-critical phillosophy
Polanyi
[1962]
Mind in society: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
Vygotsky,L.S.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process
[1978]
Literacy for the 21st century : a balanced approach
Tompkins, Gail E
[2001]
Literacy and Learning through talk : Strategies for the PrimaryClassroom, Buckingham?
Corden
Literacy and Learning through talk : Strategies for the PrimaryClassroom
[2000]
Literacy Assessment: Helping Teachers PlanInstruction
J.David Cooper
Nancy D.Kige
[2001]
Learning and Teaching
Oakeshott
Learning and Teaching
[1967]
Knowledge and Teaching: Foundation of the New Reform in A. C.Orstein & L. s. Behar(ed.)
Shulman
[1987]
Instructional Scaffolding in readiing
Frances
[2000]
In Search of Architect of Learning: A Commentary on Scaffolding as aMetaphor for Instructional Interactions
Butler
[1998]
How Experience English Teachers Assess The Effective of TheirLiterature Instruction
Jane Agee
[1998]
Guiding Readers and Writers Grades 3-6
Gay Su Pinnell
Irene C.Fountas
[2001]
Evaluating teachers for professional growth : creating a culture of motivation and learning
Beerens, Daniel R
[2000]
Evaluating Wring: The Role of Teachers'Knowledge about Text, Learning
Cooper
Evaluating Wring: The Role of Teachers'Knowledge about Text
[1999]
Effective Literacy Instruction : Building Successful Reading andWriting Programs
Langer
[2002]
Didactic transposition of mathematical Knowledge in textbook
Kang
[1990]
Creating an integrated approach to literacy instruction
Raphael, Taffy
[1996]
Conceptual models in educational research andpractice
Glasersfeld
[1991]
Classroom Strategies for Interactive Learning 『협동적학습을 위한 45가지 교실수업전략
노명완
[2002]
Children's Development and Control of Written Story andInformational Genres: Insights from One Elementary School
Donovan
[2001]
Apprenticeship in Literacy :Transitions Across Reading and Writing
Cathy French
Dorn
Tammy Jones
[1998]
' 쓰기교수·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 (A) Study on the aspects of qualitative transposition of writing knowledge in writing instruction'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