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순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Varieties of Creativity: Investigating the Domain-Specificityof Creativity in young children
한기순 University of Nebraska[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 보육시설의 평가제도에 관한 연구
한기순 단국대학교[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영재 선발에서 교사추천서와 자기소개서 채점내용 가중치에 따른 신뢰도 분석
김성연 한기순 한국영재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영재아동의 ‘행복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전병옥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관찰-추천제는 어떤 특성의 영재를 선발하는가?
박인호 한기순 양태연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성 분석
김해성 한기순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좋은' 영재교사는 뭐가 다를까?
이인호 한기순 한국영재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 추수관리체제 모델 개발 예비연구
강저하 허남영 한기순 백민정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학교에서의 AP(Advanced Placement)의 경험과 의미
최호성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성 분석
김해성 한기순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사의 직무스트레스, 교사효능감, 창의적 교수행동 간의 관계 탐색
공영재 한기순 한국교원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영재아동의 ‘행복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전병옥 한기순 한국영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관찰-추천제는 어떤 특성의 영재를 선발하는가?: 선발시험 vs. 교사관찰추천으로 본 영재들의 지능, 진로유형, 자기조절 학습능력"
박인호 한기순 양태연 한국영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는 정말 새로운 것에 열려 있는가? : 초등영재들이 인식하는 반창의성 편향
이태희 한기순 한국신학정보연구원[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는 정말 새로운 것에 열려 있는가?: 초등영재들이 인식하는 반창의성 편향
이태희 한기순 한국영재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Wallach & Kogan 창의성 검사 독창성 채점 기준분석
손지유 한기순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판 PI(Perfectionism Inventory)의 타당화 연구: 영재학생을 대상으로
윤소영 한기순 한국영재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 과학영재의 합리적 의사결정, 내재적 동기와 전공선택 확신의 관계에서 진로결정 효능감의 매개효과"
박인호 한기순 양태연 한국신학정보연구원[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도 분석을 통해서 본 초등 영재수업에서의 ‘재미’ 요인 탐색
윤자환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의 고민과 상담요구에 대한 개념도 분석
성희경 한기순 한국청소년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머니의 심리적 통제가 초등 영재자녀의 사회불안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 어머니의 심리상태 관찰을 위한 투사적 접근
양태연 한기순 태진미 한국영재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의 과학문제발견력 관련변인에 대한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과학관련태도와 동기 및 자기조절 학습전략을 중심으로
김명숙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 자녀를 둔 어머니들의 양육 스트레스 분 석 : 개념도 기법을 활용하여
이영미 한기순 한국영재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현황과 과제
한기순 한국영재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아 어머니가 지각하는 성공적인 영재교육의 요건: 개념도 분석을 활용하여
이지연 한기순 한국영재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완벽주의와 학교적응간의 관계: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한기순 황은하 한국열린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델파이 조사를 통한 유아영재교육의 방향 탐색
한기순 미래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를 대상으로 한 완벽주의 척도의 타당성 검증: H-MPS, F-MPS, APS-R을 중심으로
박인호 한기순 양태연 한국영재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교육원 효과성에 관한 진단과 분석
김명숙 한기순 양태연 안도희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규형 TTCT 도형 B 검사 독창성 항목의 채점기준에 대한 비판적 논의
박선영 한기순 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 청소년의 완벽주의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윤소영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과학영재의 과학문제발견력과 정의적 인지적 특성에 미치는 중 장기적 효과
김명숙 한기순 안도희 한국영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대상자 선정에서 반성적 사고력의 가능성 탐색
송은선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래사회 핵심역량 개념의 네트워크 구조 탐색
안동근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학기제 시행 후 진로성숙도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심승엽 한기순 한국교육개발원[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남학생은 여학생보다 창의적인가 ?
신지은 한기순 최승언 정현철 한국지구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창의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김병노 한기순 최승언 정현철 한국지구과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은 창의성에서 어떻게 다른가·
박병건 한기순 최승언 정현철 신지은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들은 어떻게 사고하는가
박인호 한기순 배미란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의 과학 관련 태도와 지능 및 과학탐구능력과의 관계
박인호 한기순 양태연 배미란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영재 프로그램을 통해 본 과학 관련 태도와 과학 불안도의 관계와 변화
박상우 한기순 양태연 박인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영재아동을 위한 자기보고식 ‘지혜’ 척도 개발
전병옥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들의 자살생각에 관한 구조모형 탐색
양태연 한기순 진선홍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발견/문제해결 순환 수업이 고등학생의 문제발견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성연 한기순 조대기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reativity in young children : Implications ofproblem-finding and the Real-World Divergent Thinking Test
한기순 한국교육개발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최근 국내 영재교육 연구의 흐름
양태연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수료생들이 인식하는 영재교육의 의미
박인호 한기순 양태연 韓國英才學會[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에서 교사 추천의 효용성 분석
이인호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조적 성취자를 키운 동서양 양육자의 특성 비교
문윤희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사들이 지각하는 관찰-추천 영재판별 시스템의 방향 중요도,실행수준 분석
이정용 한기순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 관찰에 의한 창의적 유아의 판별의 가능성 탐색
권은영 한기순 미래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 대학생을 위한 진로결정 요인 척도개발 및 타탕화
박인호 한기순 양태연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또래관계성향 및 관계 유지노력과 학교생활적응 간의 관계
천유리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 자녀를 둔 어머니들의 양육 스트레스 분석
이영미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 영역문제의 탐색 및 재접근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교육과 영재교육 참여경험이 중학생의 수학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순홍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도를 통해서 본 고등학교 영재학생의 학업부정행위에 관한 인식
김상우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단위학교 영재학급 선발방식에 따른 영재 특성 비교
김혜정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피로사회’ 속 창의성과 행복에 관한 담론
유경훈 한기순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의 영역 한정성과 영역 보편성에 관한 분석과 탐구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로젝트형 탐구학습을 통한 영재들의 과학하기
박인호 한기순 조한국 韓國英才學會[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들의 사고양식과 5 인성 요인간의 관계
박인호 한기순 배미란 韓國英才學會[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의 과학문제발견력 관련변인에 대한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명숙 한기순 한국영재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가정 영재의 이슈와 쟁점
한기순 한태희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들은 왜 사교육을 받을까?
박유진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들의 외국어 읽기능력에 관한 구조모형 탐색
이금숙 한기순 한국영재교육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인지적 영역 영재교육 효과성에 관한 메타분석
조선미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피로사회 속 영재와 영재교육에 관한 담론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인지적 영역 영재교육 효과성에 관한 메타분석
조선미 한기순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에서의 창의적 환경 조성을 위한 영재학부모 교육방안 연구
한기순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담당교원의 직무스트레스, 교사효능감, 창의적 교수행동 간의 관계탐색
공영재 한기순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와 영재교육에 대한 담론-영재교육 그 안이 궁금하다 : 영재와 영재교육에 대한 담론
한기순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최근 국내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2000-2006년도 연구물 분석
강태순 한기순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