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후조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교사의 수업 구성 토대로서 교과교육과정기준의 문제와 개선 과제 탐색
박지혜 홍후조 박지혜,홍후조 한국교원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수업과 교육활동의 특징 분석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수업과 교육활동의 특징 분석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수업 구성 토대로서 교과교육과정기준의 문제와 개선 과제 탐색
박지혜 홍후조 한국교원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본의 중고 및 초중 일관교육에 관한 연구
변자정 홍후조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감성·사회성 교육의 필요성과 교육적 함의
김미진 홍후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핵심 성취기준에 따라 개발된 과학 교과서 시범 단원의 분석
임유나 홍후조 조은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학생평가 특징 분석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도덕과 교과서 시범 단원 분석 연구
백경선 홍후조 한진호 최혜미 임재일 이재창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교육과정기준 문서 다층화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탐색
임유나 홍후조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계 고교에서 상이선택 교육과정의 실현 방안 연구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통교육과정의 교과 편제에 관한 교육과정사적 이해
김대영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통교육과정과 상이교육과정의 구분 근거에 관한 시론
김대영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부모교육과정기준 개발연구
민부자 홍후조 하화주 조호제 장소영 이혜정 변자정 백혜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일반계 고등학교 선택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상의 이해와 오해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역량기반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선 과제: 평가 측면을 중심으로
임유나 홍후조 한국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교육과정기준 문서 다층화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탐색
임유나 홍후조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교육에서 강조하는 자기주도학습과 인성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고영희 홍후조 백혜조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백워드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현장지원 방안 탐색
백혜조 홍후조 임혜진 한국초등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 교육과정 개정의 정치학-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을 중심으로
홍후조 한국교육정치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교육내용 제시 방식 검토: 내용 체계를 중심으로
임유나 홍후조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제비교를 통한 국가교육과정기준 총론 구성 체제의 개선
임유나 홍후조 안암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교육과정 기준 문서 체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한국, 미국, 영국의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비교를 중심으로-
이병호 홍후조 한국비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내 단원 내용과 통합된 창의성 지도의 효과 연구: 초등학생용 교과내 창의적 사고 기법 프로그램 적 용 효과
민부자 홍후조 임혜진 임유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교 학점제 도입의 문제와 과제
홍후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 고교학점제의 특징과 한국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운용 사례를 중심으로
김혜영 홍후조 한국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전공 공부에 필요한 계열별 고교 선수교과목 분석
홍후조 한국교육방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계 고교에서 상이선택 교육과정의 실현 방안 연구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수업과 교육 활동의 특징 분석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5개정 교육과정 개발 논리의 교과별 적합성 검토:캐나 다 온타리오 주 언어과와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분석을 통한 탐색
임유나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학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탐구 영역의 규명과 그 정당화(1): 기본 질문을 중심으로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전공 학습을 위한 고교의 선수학습과목에 관한 대학생의 인식 조사 연구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교육과정기준의 연구 개발에서 학습자 집단의 요구분석을 위한 영역과 항목 설정 연구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교육과정 특성 분석: 2013 자유학기제 연구학교 보고서 분석을 중심으로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한국교육과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통교육과정과 상이교육과정의 구분 근거에 관한 시론
김대영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싱가포르 문화시설에서의유아 예술교육 프로그램 사례 분석: 플레이엄(Playeum)과 아트 그라운드(The Art Ground)를 중심으로
유지선 홍후조 한국예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 역량 증진을 위한 국가교육과정기준 총론의 개선 방안 탐색
박지혜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교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대학과 학교의 협약 전략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선택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에서 ‘과목’ 선택 ‘교과영역’선택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수준 교육과정의 특성화 방안 연구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 시대 학교 교과의 성격과 전망
홍후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학교교육과정 편성 영역 및 관련 집단 참여 실태 분석 연구
이승미 홍후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진로를 고려한 IB Diploma 이수모형에 관한 연구
강익수 홍후조 박하식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방과후학교의 운영체제 개선방안 연구
김대영 홍후조 이승미 민부자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학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탐구 영역의 규명과 그 정당화(1): 기본 질문을 중심으로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의무교육에서 학교?교원?교육과정 제도간 불일치의 문제와 과제
민부자 홍후조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IT 프로젝트관리 특화 교과목 개발을 중심으로 한 IT 경영대학원 교육과정 개발 연구
박혜림 홍후조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통필수 교육과정으로서 파이데이아안에 대한 숙고
홍후조 한국교육개발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방과후학교의 운영체제 개선방안연구
김대영 홍후조 이승미 민부자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 교육과정 기준 문서 체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 - 한국, 미국, 영국의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비교를 중심으로
이병호 홍후조 한국비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세계화 시대의 교육과정 총론 개선 방향
김상돈 홍후조 이승미 한국교육과정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선택 '주체' 위주의 선택 교육과정 설계의 문제점과 과제
홍후조 한국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설계에서 선택의 실제적 의미에 관한 연구
홍후조 안암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의 운영의 원리와 실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
홍후조 안암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교육과정기준 개발에서 사회적 요구분석 방법 연구
백경선 홍후조 안암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 교육과정과 교육법규의 관련성 분석
이승미 홍후조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학급?학교 규모에 관한 시론적 연구
민부자 홍후조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 교육과정의 적정화 지침 개발 연구
민부자 홍후조 이승미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고등학교에서의 IBDP 교육과정적용의 현황 및 과제
박하식 홍후조 하화주 한국교육과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의 백워드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현장 지 원 방안 탐색
백혜조 홍후조 임혜진 한국초등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 중심의 ‘참고서가 필요 없는’, ‘확장된’ 교과서의 의미와 구현 방안 탐색
백혜조 홍후조 임혜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관련자 의견조사에 기초한 자유학기제 운영 방안 탐색 연구
임유나 홍후조 장소영 안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내 단원 내용과 통합된 창의성 지도의 효과 연구
민부자 홍후조 임혜진 임유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8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서 고교내신과 그 활용의 개선방안 연구(RR 2004-16)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방과후 학교 교육활동 만족도 분석 연구
홍후조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범 교과 학습의 의미에 대한 비판적 고찰. 연구보고. 학생과 사회는 제대로 된 교육과정을 가질 권리가 있다
홍후조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입학사정관제도의 현황과 시범운영 성과 분석.입학사정관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법적·제도적 방안탐색
김정희 홍후조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 수준 교육과정 개발 패러다임 전환(IV)- 국가교육과정기준의 변화와 질 관리 방식을 중심으로
백경선 홍후조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방교육자치와 교육과정 운영지원
홍후조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학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탐구 영역의 규명과 그 정당화 Ⅱ : 교육과정 결정의 세 요인을 중심으로
백경선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
이병호 홍후조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내용의 적정화 방안: 국어, 영어 교과를 중심으로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생월과 학업성취의 관계: 제도적 학습부진아의 발견과 ‘월령효과’의 대응 방안 모색
홍후조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내용 적정화: 국어, 영어 교과를 중심으로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