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의 수업 구성 토대로서 교과교육과정기준의 문제와 개선 과제 탐색
-
박지혜
홍후조
박지혜,홍후조
한국교원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수업과 교육활동의 특징 분석
-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수업과 교육활동의 특징 분석
-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의 수업 구성 토대로서 교과교육과정기준의 문제와 개선 과제 탐색
-
박지혜
홍후조
한국교원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일본의 중고 및 초중 일관교육에 관한 연구
-
변자정
홍후조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감성·사회성 교육의 필요성과 교육적 함의
-
김미진
홍후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핵심 성취기준에 따라 개발된 과학 교과서 시범 단원의 분석
-
임유나
홍후조
조은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학생평가 특징 분석
-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도덕과 교과서 시범 단원 분석 연구
-
백경선
홍후조
한진호
최혜미
임재일
이재창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교육과정기준 문서 다층화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탐색
-
임유나
홍후조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일반계 고교에서 상이선택 교육과정의 실현 방안 연구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공통교육과정의 교과 편제에 관한 교육과정사적 이해
-
김대영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공통교육과정과 상이교육과정의 구분 근거에 관한 시론
-
김대영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부모교육과정기준 개발연구
-
민부자
홍후조
하화주
조호제
장소영
이혜정
변자정
백혜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일반계 고등학교 선택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상의 이해와 오해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역량기반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선 과제: 평가 측면을 중심으로
-
임유나
홍후조
한국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교육과정기준 문서 다층화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탐색
-
임유나
홍후조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교육에서 강조하는 자기주도학습과 인성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
고영희
홍후조
백혜조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백워드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현장지원 방안 탐색
-
백혜조
홍후조
임혜진
한국초등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가 교육과정 개정의 정치학-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을 중심으로
-
홍후조
한국교육정치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교육내용 제시 방식 검토: 내용 체계를 중심으로
-
임유나
홍후조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제비교를 통한 국가교육과정기준 총론 구성 체제의 개선
-
임유나
홍후조
안암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교육과정 기준 문서 체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한국, 미국, 영국의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비교를 중심으로-
-
이병호
홍후조
한국비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내 단원 내용과 통합된 창의성 지도의 효과 연구: 초등학생용 교과내 창의적 사고 기법 프로그램 적 용 효과
-
민부자
홍후조
임혜진
임유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교 학점제 도입의 문제와 과제
-
홍후조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미국 고교학점제의 특징과 한국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운용 사례를 중심으로
-
김혜영
홍후조
한국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학 전공 공부에 필요한 계열별 고교 선수교과목 분석
-
홍후조
한국교육방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일반계 고교에서 상이선택 교육과정의 실현 방안 연구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수업과 교육 활동의 특징 분석
-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15개정 교육과정 개발 논리의 교과별 적합성 검토:캐나 다 온타리오 주 언어과와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분석을 통한 탐색
-
임유나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학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탐구 영역의 규명과 그 정당화(1): 기본 질문을 중심으로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학 전공 학습을 위한 고교의 선수학습과목에 관한 대학생의 인식 조사 연구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가교육과정기준의 연구 개발에서 학습자 집단의 요구분석을 위한 영역과 항목 설정 연구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의 교육과정 특성 분석: 2013 자유학기제 연구학교 보고서 분석을 중심으로
-
김미진
홍후조
임재일
이재창
한국교육과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공통교육과정과 상이교육과정의 구분 근거에 관한 시론
-
김대영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싱가포르 문화시설에서의유아 예술교육 프로그램 사례 분석: 플레이엄(Playeum)과 아트 그라운드(The Art Ground)를 중심으로
-
유지선
홍후조
한국예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협동 역량 증진을 위한 국가교육과정기준 총론의 개선 방안 탐색
-
박지혜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등학교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대학과 학교의 협약 전략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선택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에서 ‘과목’ 선택 ‘교과영역’선택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 수준 교육과정의 특성화 방안 연구
-
홍후조
한국교육과정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이버 시대 학교 교과의 성격과 전망
-
홍후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학교교육과정 편성 영역 및 관련 집단 참여 실태 분석 연구
-
이승미
홍후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자의 진로를 고려한 IB Diploma 이수모형에 관한 연구
-
강익수
홍후조
박하식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방과후학교의 운영체제 개선방안 연구
-
김대영
홍후조
이승미
민부자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학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탐구 영역의 규명과 그 정당화(1): 기본 질문을 중심으로
-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의무교육에서 학교?교원?교육과정 제도간 불일치의 문제와 과제
-
민부자
홍후조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IT 프로젝트관리 특화 교과목 개발을 중심으로 한 IT 경영대학원 교육과정 개발 연구
-
박혜림
홍후조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공통필수 교육과정으로서 파이데이아안에 대한 숙고
-
홍후조
한국교육개발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방과후학교의 운영체제 개선방안연구
-
김대영
홍후조
이승미
민부자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 교육과정 기준 문서 체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 - 한국, 미국, 영국의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비교를 중심으로
-
이병호
홍후조
한국비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세계화 시대의 교육과정 총론 개선 방향
-
김상돈
홍후조
이승미
한국교육과정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선택 '주체' 위주의 선택 교육과정 설계의 문제점과 과제
-
홍후조
한국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 설계에서 선택의 실제적 의미에 관한 연구
-
홍후조
안암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의 운영의 원리와 실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
-
홍후조
안암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가교육과정기준 개발에서 사회적 요구분석 방법 연구
-
백경선
홍후조
안암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가 교육과정과 교육법규의 관련성 분석
-
이승미
홍후조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학급?학교 규모에 관한 시론적 연구
-
민부자
홍후조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 교육과정의 적정화 지침 개발 연구
-
민부자
홍후조
이승미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고등학교에서의 IBDP 교육과정적용의 현황 및 과제
-
박하식
홍후조
하화주
한국교육과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의 백워드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현장 지 원 방안 탐색
-
백혜조
홍후조
임혜진
한국초등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자 중심의 ‘참고서가 필요 없는’, ‘확장된’ 교과서의 의미와 구현 방안 탐색
-
백혜조
홍후조
임혜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관련자 의견조사에 기초한 자유학기제 운영 방안 탐색 연구
-
임유나
홍후조
장소영
안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과내 단원 내용과 통합된 창의성 지도의 효과 연구
-
민부자
홍후조
임혜진
임유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08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서 고교내신과 그 활용의 개선방안 연구(RR 2004-16)
-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방과후 학교 교육활동 만족도 분석 연구
-
홍후조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범 교과 학습의 의미에 대한 비판적 고찰. 연구보고. 학생과 사회는 제대로 된 교육과정을 가질 권리가 있다
-
홍후조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입학사정관제도의 현황과 시범운영 성과 분석.입학사정관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법적·제도적 방안탐색
-
김정희
홍후조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가 수준 교육과정 개발 패러다임 전환(IV)- 국가교육과정기준의 변화와 질 관리 방식을 중심으로
-
백경선
홍후조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방교육자치와 교육과정 운영지원
-
홍후조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과정학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탐구 영역의 규명과 그 정당화 Ⅱ : 교육과정 결정의 세 요인을 중심으로
-
백경선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
-
이병호
홍후조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내용의 적정화 방안: 국어, 영어 교과를 중심으로
-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의 생월과 학업성취의 관계: 제도적 학습부진아의 발견과 ‘월령효과’의 대응 방안 모색
-
홍후조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내용 적정화: 국어, 영어 교과를 중심으로
-
홍후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