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윤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학습자의 인지수준과 학습내용의 인지요구도를 고려한 중등화학 학습전략 개발에 대한 연구
Jeong, Jee Young 정지영 박종윤 강순희 Park, Jong Yoon Kang, Soonhee 대한화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과 피 드백을 활용한 교사-학생 상호작용 강화 수업 전략의 개발 및 적용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정인화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의 성취 수준에 따른 탐구적 과학 글쓰기 (Science Writing Heuristic) 수업의 효과
박종윤 최애란 신소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 연구에 사용된 GALT 완본과 축소본에대한 조사 연구
Kang, Soonhee 박종윤 노정원 강순희 Park, Jong Yoon Noh, Jeong-Won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2기 중등학교 환경 부전공 자격연수 참여 교사들의 환경연수 및 환경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
박종윤 최경희 이화여자대학교 환경문제연구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인통제 문제해결 활동에서 학생들의 인지수준에 따른 상호작용 분석
강순희 최병순 박종윤 남정희 김성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한 과학 탐구실험의 효과
김지영 최병순 성숙경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각하는 과학··프로그램의 변인활동이 초등학생의 변인통제 능력에 미치는 효과
강순민 한효순 최병순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각하는 과학’ 프로그램의 보상논리 활동에 의한 보상적 사고 수준 변화
강성주 최병순 이상권 박종윤 김선자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ASE 프로그램에 의한 초등학생들의 인지가속 효과
김선자 한효순 최병순 신애경 박종윤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 교과의 수업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강순희 허명 조희형 조영신 이문원 송진웅 박종윤 김찬종 한국과학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과학교사 임용시험의 개선을 위한 조사 연구
강순희 허명 박종윤 박승재 한국과학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의 과학적 탐구력 신장을 위한 과학 학습 지도 방법과 자료의 개발에 관한 연구 Ⅰ
강순희 허명 지찬수 조희형 조영신 이문원 박종윤 김찬종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의 과학적 탐구력 신장을 위한 과학 학습 지도 방법과 자료의 개발에 관한 연구Ⅱ
강순희 허명 지찬수 조희형 조영신 이문원 박종윤 김찬종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과 부전공 자격연수 참여 교사들의 환경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
박종윤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탐구적 일반화학실험 수행 평가 준거 개 발
강순희 박종윤 김양현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작용을 강화한 형성평가 수업전략이 중학교 과학학습에 미치는 영향
남정희 유희선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수업에 적용한 Jigsaw 협동학습의 효과
박종윤 유혜숙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최경순 이기순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과 피드백을 활용한 교사-학생 상호작용 강화 수업 전략의 개발 및적용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정인화 박종윤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각하는 과학’ 활동을 경험한중학생들의 변인 통제 전략과 변인의 효과를 추론하는 능력에 대한 분석
박종윤 최병순 이종백 이상권 백명화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용해에 관한 중학교 학생들의 선개념과 수업을통한 개념 변화 연구
박종윤 최혜영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