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상준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초등 교사들의 사회과 관련 PLC 참여경험의 의미
권정화 정민희 남상준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지리 학습과 탄력적 지평확대법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교사들의 사회과 관련 PLC 참여경험의 의미
권정화 정민희 남상준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탐구학습에 대한 초등 사회과 교사의 개념생태 연구
강두호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지리교육에 관한 국내의 연구동향 분석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탐구학습에 대한 초등 사회과 교사의 개념생태 연구
강두호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임파워먼트에 기반한 초등사회과 협동학습 원리의 고찰
남상준 홍혜경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태시민성 개념의 탐색적 논의: 덕성과 기능 및 합의기제 를 중심으로
김영진 남상준 한국환경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감수성 함양을 위한 특활반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남상준 우석규 한국 지리·환경 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리교사 전문성 제고 방안: 교수·학습 측면을 중심으로
Kim, Jin-Kuk 남상준 김진국 Nam, Sang-Joon 대한지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생활 글에 나타난 장소 경험
김승미 남상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초등 환경 교재의 수업 목표 분류 및 분석 연구
남상준 전재원 한국환경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과에서의 창의적 사고력 교육
남상준 한국사회과교육연구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운동의 실제와 방향 환경과 독립의 교육사적 의의와 교훈
남상준 韓國學校保健學會[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환경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교사연수와 양성
김도희 최돈형 남상준 김영란 한국환경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환경」교과의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연구
남상준 한국환경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체험 학습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기초 연구
김인호 이영 남상준 한국환경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과 교육평가 모형의 탐색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교과서 지리영역 시각자료의 문법구조에 따른 아동 의 읽기 양상 연구
남상준 손정희 한국 지리·환경 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리교육 목적과 학습생태적 관점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교육과정의 지역적 적합성과 사회과 교육과정 지역화의 상보적 관계
남상준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환경교육의 방향성- 체험중심 환경교육을 통한감수성의 함양
남상준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과 교사의 전문성과 교육과정 지역화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태도
남상준 박수미 한국초등사회과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과 교육과정 결정과정의 정책네트워크 분석: 2007 년 개정 초등 사회과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남상준 백승훈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의 환경인식 유형 연구
남상준 임광심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교육의 개념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남상준 박귀선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IE 참여교사의 사회과 가치교육에 관한 인식 및 학생들의 가치변화에 대한 연구
남상준 석지혜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사회과 수업 평가 기준과 평가 사례
남상준 정혜정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Mental Map에 드러난 아동들의 생활세계 이해
남상준 최수아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3, 4학년 「사 회」교과용 도서 연구․개발
남상준 양재영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과 세계지리 수업에 대한 생태비평
남상준 이현진 한국 지리·환경 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감적 차원의 사회과적 의미 탐색: 합리성의 확장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남상준 배영호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과교육과정의 교육 생태학적 접근
남상준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리교육 목표설정에서의 상세화와 구체화의 추구
남상준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리교육 반세기 회고와 전망: 연구업적을 중심으로
남상준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리교육의 가치: 정당화의 관점과 교과론적 검토
남상준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지향성 탐색
남상준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등 지리교육과정 개발과정의 평가
남상준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기초교육
남상준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사회과교육학의 주요 연구과제: 사회과교육에서의 국제이해교육
남상준 [198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보전과 경제교육
남상준 [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