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남상준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 Analysis
발표논문
연구자정보
저자
남상준
발표논문( 41)
공동연구자( 27)
강두호
2건
권정화
2건
정민희
2건
Kim, Jin-Kuk
1건
Nam, Sang-Joon
1건
김도희
1건
김승미
1건
김영란
1건
김영진
1건
김인호
1건
김진국
1건
박귀선
1건
박수미
1건
배영호
1건
백승훈
1건
석지혜
1건
손정희
1건
양재영
1건
우석규
1건
이영
1건
이현진
1건
임광심
1건
전재원
1건
정혜정
1건
최돈형
1건
최수아
1건
홍혜경
1건
유사연구자 ( 0)
※활용도순 상위 20명
연구자관계도
남상준
'남상준'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25,521
54
23.1%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위생, 도시, 환경공학
485
2
0.4%
사회교육
340
1
0.3%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497
1
0.2%
교육과정
1,438
1
0.1%
사회학, 사회문제
1,370
1
0.1%
위생, 도시, 환경공학
1,864
1
0.1%
교육학
14,719
7
0.0%
주제어
backwardmapping
2
2
100.0%
conceptualecology
2
2
100.0%
사회과전문성
2
2
100.0%
후향적접근
2
2
100.0%
teachersprofessionalgrowth
3
2
66.7%
plc(professionallearningcommu ...
5
2
40.0%
개념생태
5
2
40.0%
inquiry learning
9
2
22.2%
educational innovation
11
2
18.2%
social studies teacher
11
2
18.2%
사회과 교사
22
2
9.1%
탐구 학습
46
2
4.3%
social studies
80
2
2.5%
교육혁신
81
2
2.5%
plc
105
2
1.9%
dialogue
115
2
1.7%
교사학습공동체
257
2
0.8%
대화
275
2
0.7%
participation
329
2
0.6%
참여
445
2
0.4%
계
22,520
54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22
닫기
'남상준'
의 발표논문(41)
초등 교사들의 사회과 관련 PLC 참여경험의 의미
권정화
정민희
남상준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
[2014]
초등지리 학습과 탄력적 지평확대법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
[2013]
초등 교사들의 사회과 관련 PLC 참여경험의 의미
권정화
정민희
남상준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
[2014]
탐구학습에 대한 초등 사회과 교사의 개념생태 연구
강두호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2014]
초등지리교육에 관한 국내의 연구동향 분석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
[2014]
탐구학습에 대한 초등 사회과 교사의 개념생태 연구
강두호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2014]
임파워먼트에 기반한 초등사회과 협동학습 원리의 고찰
남상준
홍혜경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2017]
생태시민성 개념의 탐색적 논의: 덕성과 기능 및 합의기제 를 중심으로
김영진
남상준
한국환경교육학회
[2012]
환경감수성 함양을 위한 특활반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남상준
우석규
한국 지리·환경 교육학회
[2008]
지리교사 전문성 제고 방안: 교수·학습 측면을 중심으로
Kim, Jin-Kuk
남상준
김진국
Nam, Sang-Joon
대한지리학회
[2007]
초등학생의 생활 글에 나타난 장소 경험
김승미
남상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2018]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초등 환경 교재의 수업 목표 분류 및 분석 연구
남상준
전재원
한국환경교육학회
[2018]
사회과에서의 창의적 사고력 교육
남상준
한국사회과교육연구회
[1996]
환경운동의 실제와 방향 환경과 독립의 교육사적 의의와 교훈
남상준
韓國學校保健學會
[1995]
학교 환경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교사연수와 양성
김도희
최돈형
남상준
김영란
한국환경교육학회
[1992]
중학교 「환경」교과의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연구
남상준
한국환경교육학회
[1994]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체험 학습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기초 연구
김인호
이영
남상준
한국환경교육학회
[1999]
사회과 교육평가 모형의 탐색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
[2004]
사회교과서 지리영역 시각자료의 문법구조에 따른 아동 의 읽기 양상 연구
남상준
손정희
한국 지리·환경 교육학회
[2012]
지리교육 목적과 학습생태적 관점
남상준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
[2010]
학교교육과정의 지역적 적합성과 사회과 교육과정 지역화의 상보적 관계
남상준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2003]
초등학교 환경교육의 방향성- 체험중심 환경교육을 통한감수성의 함양
남상준
[2000]
사회과 교사의 전문성과 교육과정 지역화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태도
남상준
박수미
한국초등사회과교육학회
[2008]
사회과 교육과정 결정과정의 정책네트워크 분석: 2007 년 개정 초등 사회과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남상준
백승훈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2009]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의 환경인식 유형 연구
남상준
임광심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2008]
다문화교육의 개념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남상준
박귀선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
[2009]
TIE 참여교사의 사회과 가치교육에 관한 인식 및 학생들의 가치변화에 대한 연구
남상준
석지혜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
[2009]
초등 사회과 수업 평가 기준과 평가 사례
남상준
정혜정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
[2009]
Mental Map에 드러난 아동들의 생활세계 이해
남상준
최수아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2009]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3, 4학년 「사 회」교과용 도서 연구․개발
남상준
양재영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2009]
사회과 세계지리 수업에 대한 생태비평
남상준
이현진
한국 지리·환경 교육학회
[2013]
미감적 차원의 사회과적 의미 탐색: 합리성의 확장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남상준
배영호
[2009]
사회과교육과정의 교육 생태학적 접근
남상준
[2008]
지리교육 목표설정에서의 상세화와 구체화의 추구
남상준
[1996]
지리교육 반세기 회고와 전망: 연구업적을 중심으로
남상준
[1996]
지리교육의 가치: 정당화의 관점과 교과론적 검토
남상준
[1996]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지향성 탐색
남상준
[2004]
초·중등 지리교육과정 개발과정의 평가
남상준
[2002]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기초교육
남상준
[1999]
한국사회과교육학의 주요 연구과제: 사회과교육에서의 국제이해교육
남상준
[1989]
환경보전과 경제교육
남상준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