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교 혁신을 위한 대안적 패러다임 모색: 해석적 교육사회학의 관점에서
서근원
201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서근원
연구자명
연구자명
연구자명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연구자정보
저자
서근원
발표논문(25)
발표논문 보기→
공동연구자(2)
손종현
2건
송하인
1건
유사연구자 (20)
※활용도순 상위 20명
곽영순
1건
권동택
1건
권순정
1건
김영주
1건
김은수
2건
김진아
1건
김혜영
2건
김혜진
2건
박수정 ( Park Soo Jung )
1건
성병창
1건
신현석
1건
양민석
1건
오영범
2건
유경훈
2건
유주영
1건
이준희
1건
이형빈
1건
정진화
1건
정진화
1건
홍창남
2건
공동연구/유사연구
서근원
'서근원'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18,366
41
26.6%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대학, 전문, 고등교육
530
1
0.2%
교육학
14,719
7
0.0%
주제어
educational being
1
1
100.0%
equalityofeducation
1
1
100.0%
lessoninnovation
1
1
100.0%
theprocessofinnovation
1
1
100.0%
결회체
1
1
100.0%
혁신의과정
1
1
100.0%
classroomlessoninnovation
2
1
50.0%
교육적 존재
2
1
50.0%
소외
2
1
50.0%
COMMUNITY
4
1
25.0%
understand
4
1
25.0%
exist
5
1
20.0%
공동체
5
1
20.0%
교육평등
13
1
7.7%
수업혁신
37
2
5.4%
qualitative research method
26
1
3.8%
innovative school
30
1
3.3%
innovation school
33
1
3.0%
teacher competency
33
1
3.0%
alternative education
34
1
2.9%
educational community
34
1
2.9%
대안교육
71
1
1.4%
질적 연구 방법
78
1
1.3%
reflective thinking
90
1
1.1%
society
130
1
0.8%
교사 역량
133
1
0.8%
반성
124
1
0.8%
혁신학교
245
2
0.8%
alienation
177
1
0.6%
이해
179
1
0.6%
실존
186
1
0.5%
계
16,932
41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53
닫기
연구주제 Time-line
'서근원'
의 발표논문(25)
박사
산들초등학교의 교육공동체 형성에 관한 교육인류학적 연구
서근원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4]
뒤르케임의 관점에서 본 한국 사회의 교육 현실과 과제
서근원
한국교육사회학회
[2009]
수업 혁신의 대안적 접근 탐색
서근원
손종현
교육종합연구소
[2014]
질적연구 방법과 교육의 평등
서근원
한국교육사회학회
[2014]
“수업 혁신의 대안적 접근 탐색.”
서근원
손종현
교육종합연구소
[2014]
수업개선의 대안적 방안 탐색: 교육인류학의 수업대화
서근원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2008]
학교 혁신을 위한 대안적 패러다임 모색: 해석적 교육사회학의 관점에서
서근원
한국교육개발원
[2011]
교육학으로서의 교육인류학 탐색
서근원
한국교육인류학회
[2007]
질적연구 수행의 의미
서근원
한국교육학회
[2008]
교육인류학과 교육의 실천
서근원
한국교육인류학회
[2015]
교사의 딜레마와 수업의 의미
서근원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2005]
질적연구 방법과 교육의 평등: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서근원
한국교육사회학회
[2014]
질적연구 방법과 교육의 평등: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서근원
한국교육사회학회
[2014]
한 초등학교 교사의 사회과 수업의 성찰적 이해: “아이의 눈으로 수업 보기” 방법을 적용하여
서근원
송하인
한국교육인류학회
[2018]
어느 교사의 삶에 비추어 본 학교수업의 교육적 의미
서근원
한국교육인류학회
[2002]
교사의 딜레마와 수업의미
서근원
서울대학교교육연구소
[2005]
수업 개선의 대안적 방안 탐색
서근원
서울대학교교육연구소
[2008]
질적연구 수행의 의미
서근원
한국교육학회
[2008]
교육인류학의 수업이해과정과 그 의의에 관한 질적사례기술연구
서근원
한국교육인류학회
[2011]
어느 교사의 삶에 비추어 본 학교수업의 교육적 의미
서근원
한국교육인류학회
[2002]
질적 연구의 교육인류학적 해석
서근원
[2008]
학교수업에서의 교사의 딜레마
서근원
[2003]
학교 수업의 구조와 교사의 딜레마
서근원
[2003]
“배움의 공동체”는 학교 혁신의 길이 될 수 있는가?
서근원
[2011]
학습 부진 학생과 학교 교육의 현실, 그리고 개선의 방향
서근원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