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의도한 융합요소와 학습자가 인지한 융합요소 간의 일치도 및 만족도와의 상관관계 분석
주은정
홍준의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주은정
홍준의
주제어
analysisofagreement
Learnersperceptions
STEAM
STEAMfactor
융합요소
융합인재교육
일치도
학습자 인식
참고문헌( 34)
유사주제 논문( 15,630)
교육학 14,718건
steam 543건
융합인재교육 214건
학습자 인식 135건
일치도 20건
인용/피인용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의도 ...
'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의도한 융합요소와 학습자가 인지한 융합요소 간의 일치도 및 만족도와의 상관관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analysisofagreement
learnersperceptions
steam
steamfactor
융합요소
융합인재교육
일치도
학습자 인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265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analysisofagreement
1
0
0.0%
learnersperceptions
1
0
0.0%
steam
544
0
0.0%
steamfactor
1
0
0.0%
융합요소
1
0
0.0%
융합인재교육
215
0
0.0%
일치도
21
0
0.0%
학습자 인식
136
0
0.0%
계
15,63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의도한 융합요소와 학습자가 인지한 융합요소 간의 일치도 및 만족도와의 상관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지게차 모형' 만들기의 창의적 STEAM 수업자료 개발
문찬원
직업교육연구 31 (2) : 103 ~ 121
[2011]
통합교육과정 접근으로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의미와 실천 가능성 탐색
이경진
초등교육연구 25 (3) : 55 ~ 81
[2012]
통합 교육과정에 근거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임유나
초등교육연구 25 (4) : 53 ~ 80
[2012]
통합 STEM 교육에 대한 중등 교사의 인식과 요구
이효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 : 30 ~ 45
[2012]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신영준
초등과학교육 30 (4) : 514 ~ 523
[2011]
초․중등교육에서의 공학교육에 대한 공학전문가들의 인식 연구
김기수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8 (2) : 136 ~ 155
[2013]
초·중등교육에서의 공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 중학교 건설공학분야를 중심으로 -
김영민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3 (2) : 21 ~ 41
[2013]
초·중·고 대상 로봇공학자 진로 지도를 위한 STEAM 교육 모형 개발
구형태
김남훈
전다은
정선희
조향숙
차대길
허준영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2 (5) : 195 ~ 199
[2012]
지식의 통섭 : 학문의 경계를 넘다
최재천
이음
[2007]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의 ‘뮤직 로봇’ 만들기 STEAM 수업자료 개발
김학진
한국교원대학교
[2011]
융합인재교육의 관점에서 에너지 및 기후변화 교육 연수프로그램 개선방안
신동훈
이성희
과학교육연구지 36 (1) : 22 ~ 34
[2012]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88 ~ 401
[2012]
융합 및 통합 과학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권난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265 ~ 278
[2012]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노석구
박종윤
박현주
백윤수
이주연
정진수
최유현
한혜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149 ~ 171
[2011]
오토마타(automata) 만들기를 통한 STEAM 통합 기반의 창의 설계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이창훈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67 ~ 91
[2012]
스크래치를 활용한 STEAM 기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
오정철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3) : 11 ~ 23
[2012]
박사
수학에 기반을 둔 STEAM 교수학습 내용 개발 : 건축 속의 수학원리 탐구
서보라
아주대학교
[2012]
생명과학 중심의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정의적 영역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진영
한국교원대학교
[2011]
빛의 반사를 이용한 수학의 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천보문
경상대학교
[2012]
미술과 과학의 통합을 통한 창의력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박민혜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물리학습을 위한 STEAM 기반의 안드로이드 앱 개발
김태훈
수산해양교육연구 24 (1) : 25 ~ 33
[2012]
기술ㆍ가정과 “전자 기계 기술 ” 단원에서 오토마타 만들기의 STEAM 수업자료 개발
박소정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과학교육학개론
김찬종
북스힐 : 5 ~
[2004]
공과대학 교수들의 공학교육 연수실태와 교육요구 분석
김수경
김진수
최유현
공학교육연구 11 (2) : 50 ~ 64
[2008]
고등학교 ‘과학’ 과목의 생명과학 관련 학습 내용에 관한 과학 융합 요소와 STEAM 요소 분석 및 ‘과학’ 과목의 ‘생명과학Ⅰ’, ‘생명과학Ⅱ’와의 연계성
김남희
생물교육 40 (1) : 121 ~ 131
[2012]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2) : 1 ~ 34
[2009]
STΣ@M Education;An overview of creating a model of integrative education
Yakman, G.
Pupils Attitudes Towards Technology 2006 Annual Proceedings : 341 ~ 342
STEAM 융합인재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분석
권슬기
김동렬
김희원
손연아
정시인
인문사회과학연구 13 (1) : 255 ~ 284
[2012]
STEAM 기반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환경 소양에 미치는 영향
이성희
환경교육 25 (1) : 66 ~ 76
[2012]
Elementary science methods: a constructivist approach
Martin, D. J.
Cengage Learning
[1997]
Dewey's laboratory school: Lessons for today
Tanner, L. N.
Teachers College Press
[1997]
Consilience: The unity of knowledge
Wilson, E.
Alfred A: Knopf
[1998]
A history of ideas in science education: Implications for practice
DeBoer, G. E.
ERIC
[1991]
2009개정 중·고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글로벌 이슈 내용 및 STEAM 교육요소 분석
김세현
유효숙
최경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2) : 73 ~ 96
[2012]
'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의도한 융합요소와 학습자가 인지한 융합요소 간의 일치도 및 만족도와의 상관관계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