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의도한 융합요소와 학습자가 인지한 융합요소 간의 일치도 및 만족도와의 상관관계 분석

'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의도한 융합요소와 학습자가 인지한 융합요소 간의 일치도 및 만족도와의 상관관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nalysisofagreement
  • learnersperceptions
  • steam
  • steamfactor
  • 융합요소
  • 융합인재교육
  • 일치도
  • 학습자 인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265 3

0.0%

'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의도한 융합요소와 학습자가 인지한 융합요소 간의 일치도 및 만족도와의 상관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지게차 모형' 만들기의 창의적 STEAM 수업자료 개발
    문찬원 직업교육연구 31 (2) : 103 ~ 121 [2011]
  • 통합교육과정 접근으로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의미와 실천 가능성 탐색
    이경진 초등교육연구 25 (3) : 55 ~ 81 [2012]
  • 통합 교육과정에 근거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임유나 초등교육연구 25 (4) : 53 ~ 80 [2012]
  • 통합 STEM 교육에 대한 중등 교사의 인식과 요구
    이효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 : 30 ~ 45 [2012]
  •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신영준 초등과학교육 30 (4) : 514 ~ 523 [2011]
  • 초․중등교육에서의 공학교육에 대한 공학전문가들의 인식 연구
    김기수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8 (2) : 136 ~ 155 [2013]
  • 초·중등교육에서의 공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 중학교 건설공학분야를 중심으로 -
    김영민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3 (2) : 21 ~ 41 [2013]
  •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의 ‘뮤직 로봇’ 만들기 STEAM 수업자료 개발
    김학진 한국교원대학교 [2011]
  • 융합인재교육의 관점에서 에너지 및 기후변화 교육 연수프로그램 개선방안
    신동훈 이성희 과학교육연구지 36 (1) : 22 ~ 34 [2012]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88 ~ 401 [2012]
  • 융합 및 통합 과학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권난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265 ~ 278 [2012]
  • 오토마타(automata) 만들기를 통한 STEAM 통합 기반의 창의 설계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이창훈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67 ~ 91 [2012]
  • 스크래치를 활용한 STEAM 기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
    오정철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3) : 11 ~ 23 [2012]
  • 박사
  • 생명과학 중심의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정의적 영역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진영 한국교원대학교 [2011]
  • 빛의 반사를 이용한 수학의 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천보문 경상대학교 [2012]
  • 미술과 과학의 통합을 통한 창의력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박민혜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물리학습을 위한 STEAM 기반의 안드로이드 앱 개발
    김태훈 수산해양교육연구 24 (1) : 25 ~ 33 [2012]
  • 기술ㆍ가정과 “전자 기계 기술 ” 단원에서 오토마타 만들기의 STEAM 수업자료 개발
    박소정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과학교육학개론
    김찬종 북스힐 : 5 ~ [2004]
  • 공과대학 교수들의 공학교육 연수실태와 교육요구 분석
    김수경 김진수 최유현 공학교육연구 11 (2) : 50 ~ 64 [2008]
  • 고등학교 ‘과학’ 과목의 생명과학 관련 학습 내용에 관한 과학 융합 요소와 STEAM 요소 분석 및 ‘과학’ 과목의 ‘생명과학Ⅰ’, ‘생명과학Ⅱ’와의 연계성
    김남희 생물교육 40 (1) : 121 ~ 131 [2012]
  •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2) : 1 ~ 34 [2009]
  • STΣ@M Education;An overview of creating a model of integrative education
    Yakman, G. Pupils Attitudes Towards Technology 2006 Annual Proceedings : 341 ~ 342
  • STEAM 융합인재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분석
    권슬기 김동렬 김희원 손연아 정시인 인문사회과학연구 13 (1) : 255 ~ 284 [2012]
  • STEAM 기반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환경 소양에 미치는 영향
    이성희 환경교육 25 (1) : 66 ~ 76 [2012]
  • Elementary science methods: a constructivist approach
    Martin, D. J. Cengage Learning [1997]
  • Dewey's laboratory school: Lessons for today
    Tanner, L. N. Teachers College Press [1997]
  • Consilience: The unity of knowledge
    Wilson, E. Alfred A: Knopf [1998]
  • A history of ideas in science education: Implications for practice
    DeBoer, G. E. ERIC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