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자기주도학습의 명시적 수업과 암묵적 수업에 대한 과학영재중학생의 평가에서 관찰되는 자기주도학습 요소 비교
최승언
김은숙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승언
김은숙
참고문헌( 32)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자기주도학습의 명시적 수업과 암묵적 수업에 대한 과 ...
' 자기주도학습의 명시적 수업과 암묵적 수업에 대한 과학영재중학생의 평가에서 관찰되는 자기주도학습 요소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계
4,6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자기주도학습의 명시적 수업과 암묵적 수업에 대한 과학영재중학생의 평가에서 관찰되는 자기주도학습 요소 비교'
의 참고문헌
한국의 영재교육: 영재교육 현황과 국가표준 정립
김미숙
3 ~ 4
[2010]
학교에서의 자기주도학습 구현을 위한 실천적 모형 개발 연구
배영주 ( Young Ju Bae )
[2008]
학교 교육에 있어서 자기주도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의 의미
소경희
[1998]
최근 국내 영재교육연구의 흐름: 2000-2006년도 연구물 분석
강태순
한기순
영재교육연구 17 (2) : 338 ~ 364
[2007]
최근 국내 영재교육 연구의 흐름
양태연
한기순
영재교육연구
[2007]
초등학생용 자기주도학습능력 검사의 탐색 및 개발
김금선
김혜영
교육종합연구
[2010]
중학교 2학년 과학영재들의 과학 지식에 대한 과학철학적 관점과 이에 대한 토론 및 읽기 활동의 효과
장명덕
정진우
홍상욱
한국지구과학회지
[2002]
자율학습자 모형에 기반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과학영재 학생들의 인식 연구
김은숙
유희원
전미란
최승언
영재교육연구
[2012]
자기주도학습의 발달과 변화: 잠재프로파일분석을 이용한 유형탐색
안도희
양명희
[2013]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자기조절학습과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간의 관계
영재와 영재교육 6 (1) : 163 ~ 180
[2009]
자기 주도적 학습의 개념화와 교육적 시사점
주호수
교육과정연구
[2003]
온라인 물리탐구토론에 나타난 학생들의 상호작용 유형 분석
이봉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4]
영재의 자율연구능력 기초탐색연구 CR2004-43
[2004]
영재의 자율연구능력 기초탐색연구
[2004]
영재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전망
정미경(Chung Mi kyung)
영재와 영재교육
[2009]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운영에 관한 권장 기준
교육인적자원부
[2002]
아동의 자기주도적 학교학습의 가능성과 실현 조건의 탐색
배영주 ( Young Ju Bae )
[2006]
구성주의적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력 분석과 학습모형 개발
홍기칠
교육심리연구
[2004]
구성주의에 근거한 자기주도학습 및 문제해결학습의 원리와 절차
정지현
청소년행동연구
[2010]
과학일기쓰기가 과학영재의 과학에 관련된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남경운
이봉우
이성묵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4]
과학영재 학생을 위한 RSM 기반 천체관측 프로그램이 천문학적 공간개념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효과
신명렬
이용섭
영재교육연구 21 (4) : 993 ~ 1009
[2011]
The Concept of Self-Directed Learning and Its Implications for HumanResource Development
Ellinger
[2004]
Taiwanes Gifted Students; Views of Nature of Science
Lerderman
Liu.S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2 (3) : 114 ~ 123
[2002]
Self-regulation empowermentprogram:Aschool-basedprogram toenhanceself-regulatedandself-motivatedcycles ofstudentlearning
Zimmerman
[2004]
Self-directed learning in problem basedlearning and its relation aships with self-regulated learning
Loyens
Magda
Rikers
[2008]
Models of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In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Zimmerman, B. J.
Springer : 1 ~ 25
[1989]
Models of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Zimmerman
[1989]
Influence of Explicit and Reflective versus ImplicitInquiry-Oriented Instruction on Sixth Graders' Views of Nature of Science
Abd-El-Khalick
Khishfe
[2002]
Development of the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cale
Guglielmino, L. M.
Development of the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cale
[1977]
Development of self-regulated learning: Which arethe key subprocesses?
Zimmermann
[1986]
Autonomous learner model : optimizing ability
Betts, George T
Autonomous Learner Model: Optimizing Ability
[1999]
' 자기주도학습의 명시적 수업과 암묵적 수업에 대한 과학영재중학생의 평가에서 관찰되는 자기주도학습 요소 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