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과학적 태도 수준 그룹에 따른 스토리텔링 기반 STEAM 교육의 효과 검증
태진미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태진미
제어번호
99837371
학술지명
영재와 영재교육
권호사항
Vol. 12 No. 1 [ 2013 ]
발행처
한국영재교육학회
발행처 URL
http://www.kgt.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5-28 ( 24쪽)
언어
-
출판년도
2013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교보문고
참고문헌( 30)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과학적 태도 수준 그룹에 따른 스토리텔링 기반 STE ...
' 과학적 태도 수준 그룹에 따른 스토리텔링 기반 STEAM 교육의 효과 검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과학적 태도 수준 그룹에 따른 스토리텔링 기반 STEAM 교육의 효과 검증'
의 참고문헌
통합교육과정 접근으로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의미와 실천 가능성탐색
초등교육연구 25 (3) : 55 ~ 81
[2012]
통합 교육과정에 근거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임유나 ( Yoo Na Lim )
초등교육연구 25 (4) : 53 ~ 80
[2012]
통합 STEM 교육에 대한 중등 교사의 인식과 요구
권혁수 ( Hyuk Soo Kwon )
남정철 ( Jung Chul Nam )
박경숙 ( Kyung Suk Park )
방성혜 ( Seong Hye Phang )
손동일 ( Dong Il Son )
오영재 ( Young Jai Oh )
오희진 ( Hee Jin Oh )
이성수 ( Seong Soo Lee )
이효녕 ( Hyo Nyong Lee )
정현일 ( Hyun Il Jung )
한인기 ( In Ki Han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 : 30 ~ 45
[2012]
초등학생의 과학 선호도에 따른 과학 성취도에 관한 연구
이승혜
부산교육대학교 석사논문
[2006]
초등학교 실과의 T-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수업적용
김방희
김진수
이성희
태진미
창의력교육연구 12 (3) : 209 ~ 228
[2012]
초등 과학 수업에서 학생 동료 멘토링 활동이 과학 탐구 능력, 학업 성취도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희 ( Seung Hee Lee )
최선영 ( Sun Young Choi )
초등과학교육 31 (3) : 311 ~ 320
[2012]
초, 중, 고 학생의 과학 정의적 영역 성취도 비교 분석
김수연
김효남
초등교과교육연구 (16) : 1 ~ 19
[2012]
창의적 융합인재에 관한 개념 틀 정립: 과학기술과 예술 융합 관점
김왕동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97 ~ 119
[2012]
창의적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STEAM 교육과정 모형 개발
노진아(Jin-Ah Noh)
문대영(Daeyoung Moon)
박기문(Gi-Moon Park )
손다미(Da-Mi Son)
이명훈(Myoung-Hoon Lee)
이봉우(Bong-U Lee)
이은상(Eun-Sang Lee)
임윤진(Yun-Jin Lim)
장용철(Yong-Chul Chang)
최유현(Yu-Hyun Choi)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3) : 63 ~ 87
[2012]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왜 예술교육에 주목하는가?
태진미
영재교육연구 21 (4) : 1011 ~ 1032
[2011]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
[2010]
창의성 발달을 위한 교육연극 방법 연구
조경애
초등교육학연구 12 (2) : 91 ~ 109
[2005]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동료멘토링 활동이 학업성취도 및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효진
한국교원대학교 석사논문
[2011]
융합인재교육(STEAM) 관점에서 미술교과의 공감각(Synesthesia) 교육에 대한 논의
김정희 ( Jeung Hee Kim )
미술교육연구논총 32 (0) : 125 ~ 144
[2012]
융합 인재 교육(STEAM) 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2011]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노석구
박종윤
박현주
백윤수
이주연
정진수
최유현
한혜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149 ~ 171
[2011]
실과 가정생활 영역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실과에 대한 태도와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금지헌(Keum Jiheon)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 (1) : 61 ~ 71
[2012]
국가수준의 과학에 관련된 정의적 특성의 평가체제 개발
김효남
정완호
정진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8 (3) : 357 ~ 369
[1998]
박사
교육연극의 이론적 기초와 실천적 적용에 관한 연구
성민정
모드니 예술 4 : 211 ~ 229
[2011]
박사
과학 학습부진 학생들의 부진시점과 원인에 대한 연구
조상연
충북대학교 석사논문
[2009]
과학 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초등과학 영재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권숙 ( Gwon Suk Kim )
최선영 ( Sun Young Choi )
초등과학교육 31 (2) : 216 ~ 226
[2012]
STEAM 융합인재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분석
권슬기
김동렬
김희원
손연아
정시인
인문사회과학연구 13 (1) : 255 ~ 284
[2012]
STEAM 교육이 성공하려면
최정훈
한국교육개발원
STEAM 교육 시행을 위한 미국의 STEM 교육 고찰
이효녕
과학창의
[2011]
Preparing a 21st Century Workforce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STEM) Education in the 2013 Budget
White House Office of Science and Technology Policy
Introducing teaching STEAM as a practical educational framework forKorea
Yakman
Yakman, G. G.
STEAM 교육 국제교육세미나 및 STEAM 교사연구회 오리엔테이션 자료집
[2011]
An Introduction to Integrative STEM Education
ers
STEAM 교육 국제교육세미나 및 STEAM 교사연구회 오리엔테이션 자료집
[2011]
201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학업 성취 및 향상 특성 분석
김경희
[2012]
2009년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0]
2007년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6 : 수학, 과학, 실과
교육과학기술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2008]
' 과학적 태도 수준 그룹에 따른 스토리텔링 기반 STEAM 교육의 효과 검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