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창의적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예술교육의 의미와 당위성에 대한 논의
이에스더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에스더
제어번호
99790819
학술지명
문화예술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8 No. 3 [ 2013 ]
발행처
한국문화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25-144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창의적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예술교육의 의 ...
' 창의적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예술교육의 의미와 당위성에 대한 논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1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1
닫기
' 창의적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예술교육의 의미와 당위성에 대한 논의'
의 참고문헌
한국 창의성 연구의 조망
강현숙 ( Hyun Suk Kang )
박병기 ( Byung Gee Bak )
교육심리연구 21 (1) : 233 ~ 264
[2007]
한국 창의성 연구의 동향과 쟁점
김정섭 ( Jung Sub Kim )
교육심리연구 22(4). 939-960
[2008]
통합교육과정 접근으로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의미와 실천 가능성탐색
초등교육연구 25 (3) : 55 ~ 81
[2012]
크로스
정재승
웅진지식하우스
[2011]
초등학생의 성취목표 동기유형과 창의적 사고력,창의적 인성 간의 관계분석
박성익 ( Seong Ik Park )
유경훈(Kyoung Hoon Lew)
초등학생의 성취목표 동기유형과 창의적 사고력
[2010]
초등학교 문화예술교육으로서 방과후학교를 위한 통합형 음악교육의수업안개발
민경훈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1) : 189 ~ 211
[2007]
초등학교 문화 예술 교육으로서 ‘방과 후 학교’를 위한 통합형 음악교육의 수업안
민경훈
[2007]
창의적 체험활동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2010]
박사
창의적 재량활동에서의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 적용 가능성 연구
최서연
석사학위논문
[2006]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왜 예술교육에 주목하는가?
태진미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2011]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
[2010]
창의인재와 선진 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2011년 업무보고
교육과학기술부
[2010]
창의성의 발견 : 창의성은 언제, 어디서, 무엇에 의해, 어떻게 발현되는가
최인수
쌤앤파커스
[2011]
창의성 교육 : 창의적 문제해결력 계발과 교육 방법
조연순
[2008]
창의성 교육
이혜주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8]
창의성 계발을 위한 수 과학-예술 통합 프로그램 계발
이미경
[2011]
질적 사고와 창의성: 예술교육을 위한 새로운 개념
김연희
[2011]
인성교육을 위한 미술과 교수·학습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길례
[2002]
융합형 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보급 교육: 과학과 예술의 만남 초등편
한국과학창의재단
[2010]
융합형 영재교육의 가능성 모색
박명옥
최태호
영재교육연구 21(3). 683-702
[2011]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 Sung Won Kim )
우애자 ( Ae Ja Woo )
이현주 ( Hyun Ju Lee )
정영란 ( Young Lan Chung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88 ~ 401
[2012]
융합인재교육(STEAM)에서 미술교육의 관계와 중요성 고찰
김형숙 ( Hyung Sook Kim )
[2012]
융합의 시대에 대비한 체육교육과정의 과제
조미혜(Cho Mi-hye)
교육문화연구 18(1). 5-25
[2012]
융합 인재 교육(STEAM) 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2011]
유아예술교육 활동과 연계된 창의적 극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안경숙 ( Gyong Suk Ahn )
유아교육학논집 15(6). 145-166
[2011]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노석구
박종윤
박현주
백윤수
이주연
정진수
최유현
한혜숙
[2011]
예술중심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제언
권수미 ( Mi Sook Kim )
음악교육연구 41(2).67-93
[2012]
예술적 창의성과 과학적 창의성
김영정(Young-Jung Kim)
대한토목학회지 53(8). 126?132
[2005]
예술영재교육을 위한 과학 활용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전정임 ( Chung Im Chun )
音.樂.學 18 (2) : 235 ~ 262
[2010]
예술교육을 통한 지속가능성 사고의 확장
정연희
미술과 교육 12(1). 51-70
[2011]
예술교육을 넘어서 : 열 개의 문화고원
이동연
[2008]
예술과 창의성, 그리고 예술영재교육
김수현
민족미학 9 : 79 ~ 98
[2010]
예술 중심 융합 프로그램 개발 연구
채현경
[2012]
생각의 탄생: 창조성을 빛낸 사람들의 13가지 생각도구[Sparks of Genius: The thirteen thinking tool of the world's most creativepeople]. ( 역) 서울: 에코의 서재
Root-Bernstein
박종성
[1999]
상상과 표현: 예술의 철학적 원리 〔The Principles of art 〕
Collingwood
김혜련
[1938]
방과 후 학교 예술교육을 위한 예술치료 프로그램 설계 -초등학교 저소득층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중심으로-
이에스더 ( Esther Rhee )
홍정은 ( Jung Eun Hong )
예술교육연구 10 (1) : 65 ~ 92
[2012]
발제강연: 융합과 통섭을 통한 체육학의 미래 발전 구상
한명우
한국체육학회 한국 스포츠과학자 통합 학술대회 : 21 ~ 42
[2010]
미술교육에 있어서 창의성의 개념
최영경
사향미술교육논총 1. 87-100
[1993]
미술교육, 창의성, 그리고 디자이너 자본주의
최옥희
미술교육
[2007]
문화예술교육에서의 융복합 학문의 시대적 흐름- 음악테크놀로지를 중심으로
Kim, Eun-Jin
Lim, Byung-Ro
김은진
임병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3) : 102 ~ 113
[2012]
과학적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을 위한 과학 예술 융합 방안 분석
권난주
안재홍
교육논총 32(1). 77-93
[2012]
과학과 예술 : 그 수렴과 접점을 위한 시론
홍성욱(Hong Sungook)
[2005]
2009 개정교육과정 창의적체험활동 매뉴얼
[2010]
' 창의적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예술교육의 의미와 당위성에 대한 논의'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