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장애영유아 통합보육·교육기관의 실태 및 관리자와 교사의 요구
이정림
강경숙
김은영
엄지원
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정림
강경숙
김은영
엄지원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57)
특수교육 57건
인용/피인용
장애영유아 통합보육·교육기관의 실태 및 관리자와 교 ...
' 장애영유아 통합보육·교육기관의 실태 및 관리자와 교사의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8
4
1.7%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58
1
1.7%
계
58
1
1.7%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장애영유아 통합보육·교육기관의 실태 및 관리자와 교사의 요구'
의 참고문헌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박승희
교육과학사
[2003]
특수학급 아동의 교육적 통합을 위한 교수전략의 사용과 지원이 효과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방명애
백운국
특수교육연구 7 : 89 ~ 112
[2000]
특수유아교육
한기정
창지사
[1991]
특수아동교육
이소현
학지사
[2006]
특수아 조기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과제 고찰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5 (2) : 115 ~ 145
[2000]
특수교육학개론
김동일
교문사
[2010]
특수교사의 개인적 교수 효능감과 교수 수행정도 분석:교사 배경변인별 차이와 상관관계
조은아
이화여자대학교 석사논문
[2003]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일반교사 간 협력 모형: 구조적 측면을 중심으로
박인호
황복선
특수교육연구 7 : 67 ~ 86
[2000]
통합교육과 창의성 치료를 중심으로 한 특수유아교육
전경원
창지사
[2004]
통합교육 효율화를 위한 웹기반 교사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김성애
우정한
윤광보
국립특수교육원
[2005]
통합 관련 교사교육이 일반 유아교사의 개인적 교수 효능감과 교수 수행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Park Ji-Yeon)
유은연(You Eun-Youn)
유아특수교육연구 7 (2) : 1 ~ 19
[2007]
박사
지체부자유아 전환 교육을 위한 교사의 전문능력과 교육요구 분석
박미화
대구대학교 석사논문
[1999]
박사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환교육 교사의 직무수행능력 기준 개발
조분래
대구대학교 박사논문
[2007]
장애학생의 질적 통합을 위한 관련 변인 고찰
강경숙
한국교육 34 (1) : 119 ~ 158
[2007]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간 협력 방안 고찰
박현옥
이소현
교육과학연구 31 (1) : 37 ~ 52
[2000]
장애아 통합보육론
이창미
교육과학사
[2003]
장애 유아의 통합 가능성과 지원망 구축에 관한 조사 연구-서울시 강동구를 중심으로
유은연
재활복지 7 (2) : 50 ~ 85
[2003]
장애 유아의 유치원 통합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지원 욕구
부인앵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9 (1) : 189 ~ 212
[2004]
장애 유아의 사회-의사소통 능력 증진: 유치원 교육과정 내에서의 적용을 위한 이론과실제
박인호
이소현(SoHyun Lee)
제7회 이화 특수교육 학술대회: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의 상호작용 및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지원 방안
[2002]
장애 유아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성 고찰
이소현
유아교육연구 26 (6) : 277 ~ 305
[2005]
일반학급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적 수정
박승희
특수교육연구 34 (2) : 29 ~ 71
[1999]
유아특수교육
이소현
학지사
[2004]
유아특성 및 통합교육상황에 따른 일반유아의 장애유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강대옥 ( Dae Ok Kang )
박재국 ( Jae Kook Park )
윤현희 ( Hyun Hee Yun )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 271 ~ 290
[2005]
유아통합프로그램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담당해야 할 역할에 대한교사들의 인식-미국을 중심으로
Thompson, B.
특수교육학연구 34 (2) : 95 ~ 116
[1999]
유아통합교육프로그램의 교사 역할에 대한 교육전문가들의 인식
김경숙
정계숙
한국영유아보육학 23 (1) : 1 ~ 21
[2000]
유아교사를 위한 특수아동지도
김수진
조윤경
공동체
[2008]
박사
예비유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장애유아 통합교육 태도에 관한 연구 : 경험변인과 교사효능감을 중심으로
최지영
최지영
중앙대학교 석사논문
[2000]
발달장애유아 통합 유아교육기관의 교사간 공동협력에 대한 현장중심 교사 연수 및 지원활동에 대한 사례연구
조광순
특수교육학연구 36 (1) : 251 ~ 274
[2001]
Toward inclusion of special education students in general education: a program evaluation of eight schools
Idol
Idol, L.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31 : 3 ~ 29
[2006]
The exceptional child: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Delmar Publishers
[2001]
Strengthening emotional support services : An empirically based model for training teachers of students with behavior disorders
Sawka, K. D.
Journal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10 (4) : 223 ~ 232
[2002]
Mental Retardation
백은희
Merrill
[2005]
Instructional perspectives in inclusive preschool classrooms, In Early childhood inclusion: Focus on change
MacWilliam, R. A.
Paul H. Brookes : 503 ~ 527
[2001]
Early Childhood special and general education, In Rethinking pull-out services in early intervention: A professional resource
Wolery, M.
Paul H. Brookes : 185 ~ 211
[1997]
Collaborative teaming to support students at risk and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Hunt, P.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1 : 3 ~ 29
[2003]
Access to the general education curriculum for students with significant cognitive disabilities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8 (2) : 6 ~ 13
[2005]
Access to the core curriculum: critical ingredients for student success
Fisher
Frey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2 (3) : 148 ~ 157
[2001]
Academic effects of inclusive class membership on students without disabilities
Salisbury, C. L.
Under editorial review
[2005]
' 장애영유아 통합보육·교육기관의 실태 및 관리자와 교사의 요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