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 Science IT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동진
구덕회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동진
구덕회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초등 Science IT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 Science IT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1
0.0%
계
14,719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초등 Science IT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의 참고문헌
현장 적용 사례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2012]
통합과학교육 프로그램 구안·적용을 통한 6학년 아동의 과학 관련 태도변화
통합과학교육 프로그램 구안
[2002]
컴퓨터교육 : 초등학생의 ICT 소양 신장을 위한 OSS 기반 컴퓨터실 운영방안
이영준 ( Yong Jun Lee )
임일규 ( Il Kyu Lim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6 (1) : 29 ~ 32
[2012]
박사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서주희
과학교육논총
[2012]
초등학교 저학년 교육과정의 통합방식 분석
[1992]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의 발전 방향 모색
노상우
안동순
[2012]
초등학교 미술교육에서 정보 통신기술(ICT)활용에 관한 연구
김정효
[200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IV) - 수학, 과학, 실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IV) - 수학
[2008]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신영준 ( Young Joon Shin )
한선관 ( Sun Kwan Han )
초등과학교육 30 (4) : 514 ~ 523
[2011]
초등학교 과학수업에서 e-Learning에 대한 인식 및 실태
김영순 ( Young Soon Kim )
김효남 ( Hyo Nam Kim )
[2005]
박사
초등학교 과학과 수업에서의 ICT 활용에 관한 연구
최광록
석사학위논문.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초등 과학과에서 ICT를 활용한 수업이 과학탐구능력, 과학적 태도 및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태경
초등 과학과에서 ICT를 활용한 수업이 과학탐구능력
[2002]
초·중등 교육정보자원 운영의 내실화 방안 연구
구덕회
[2007]
초,중등 학생들의 과학 흥미도 조사
곽영순 ( Young Sun Kwak )
김찬종 ( Chan Jong Kim )
이양락 ( Yang Rak Lee )
정득실 ( Deuk Sil Jeong )
한국지구과학회지 27 (3) : 260 ~ 268
[2006]
중학교 전기전자기술 영역의 활동 중심 STEM 교육 프로그램 개발모형
배선아
[2011]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ICT 활용 실태에 대한 연구
김용진(Yong-Jin Kim)
김운화(Wn-Hwa Gim)
서정희(Jeong-Hee Seo)
성신여대 교육문제 연구소
[2011]
중학교 8학년 과학 ‘지구의 역사와 지각변동’ 단원에서 정보통신기술(ICT)활용 수업의 효과
문병찬
이미영
정재구
정진우
[2004]
박사
중학교 1학년 기술 교과에서 T-STEAM 프로그램이 흥미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윤정교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2013]
중·고생의 교과흥미 구성요인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김성일
윤미선
[2003]
인지적 융통성 이론을 적용한 역사 인물 학습 방안 : 초등 사회과 역사영역을 중심으로
홍영주
[2008]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IT 기반 STEAM 교수·학습 방안 연구
김병수(Byeong-Su KIM)
김정아(Jeong-A KIM)
김종훈(Jong-Hoon KIM)
이지훤(Ji-Hwon LEE)
[2011]
융합인재교육(STEAM)의 스마트러닝 전략
이철현(Lee, Chul-Hyun)
[2012]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혜원
신영준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2012]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 Sung Won Kim )
우애자 ( Ae Ja Woo )
이현주 ( Hyun Ju Lee )
정영란 ( Young Lan Chung )
[2012]
융합의 이해
이병욱
[2011]
웹 2.0 기반의 온라인 협동학습이 학습자의 효능감과 ICT활용능력에 미치는 효과
도종윤 ( Jong Yun Do )
최명숙 ( Myung Sook Choi )
아동교육 19 (2) : 57 ~ 70
[2010]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노석구
박종윤
박현주
백윤수
이주연
정진수
최유현
한혜숙
[2011]
스크래치를 이용한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과정 설계
양창모
함성진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1]
스마트 러닝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임걸(Keol Lim)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2) : 33 ~ 45
[2011]
스마트 교육 : 스마트하게 가르쳐라!
임희석
휴먼싸이언스
[2012]
서울시교육청 STEAM 학교교육과정 및 수업시수 모형 개발
[2012]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융합인재교육(STEAM)
신영준
2013 전국과학교육담당자 세미나 특강 자료
[2012]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자연과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학업성취에 미치는효과
서형기
[1999]
교과로서 컴퓨터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유인환
정보교육학회논문지 8 (3) : 417 ~ 432
[2004]
과학수업에서 ICT 활용을 위한 내용 분석 모형 개발
권재술
김연수
이철현
한국컴퓨터교육학회지
[2000]
박사
간학문적 통합 관점에 따른 미국 역사 교과서 분석
민경화
간학문적 통합 관점에 따른 미국 역사교과서 분석
[2004]
Spiro의 인지적 융통성 이론이 사회과 수업과 교재 구성에 주는 시사점
박기범(Park Kee Burm)
[2008]
STEM 통합 접근의 사전 공학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문대영
[2008]
STEAM(융합인재교육) 중심의 초등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진아
[2012]
STEAM 기반 통합교과 학습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권순범(Soon-Beom Kwon)
남동수(Dong-soo Nam)
이태욱(Tae-Wuk Lee)
[2012]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STEAM 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요구
금영충 ( Young Choong Geum )
배선아 ( Seon A Bae )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7 (2) : 57 ~ 75
[2012]
STEAM 교육(IT)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Principled pluralism for adaptive flexibility in teaching andlearning to read
Spiro
[2001]
P21 framework definitions
Partnership for 21st Century Skills
[2008]
박사
ICT를 활용한 초등 과학과 수업이 학업성취도,실험능력 및 과학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찬수
ICT를 활용한 초등 과학과 수업이 학업성취도
[2001]
박사
ICT를 활용한 수업이 수학과 학력에 미치는 영향 : 삼각함수 지도를 중심으로
이기종
[2002]
ICT를 활용한 수업의 교육 효과에 관한 연구 : 중학교 과학 과목을중심으로
이재혁
[2011]
ICT를 활용한 과학수업이 중학생들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학습동기에미치는 효과 : 중학교 1학년 ‘물질의 상태’ 단원에서의 효과
박연경
[2008]
Creating intergrated curriculum
Drake
[1998]
Converging Technology forImproving Human Performance
Roco
W.S.Bainbridge
[2002]
Cognitiveflexibility theory: Hypermedia for complex learning, adaptiveknowledge application, and experience acceleration
Cognitiveflexibility theory: Hypermedia for complex learning
[2003]
Cognitive flexibility theory; Advanced knowledge acquisition in ill-structured domains
[1998]
Cognitive flexibility and hypertext: Theoryand technology for the nonlinear and multidimensional traversal ofcomplex subject matter
Jehng
Spiro
[1990]
Advancing STEM education: A 2020 vision
Bybee
[2010]
A rationale for new approches to STEM education andSTEM education graduate programs
Sanders
[2006]
21세기 지식강국 실현을 위한 스마트교육 기반STEAM 교육 모형 설계
김선회(Sun-Hoi Kim)
남동수(Dong-soo Nam)
이태욱(Tae-Wuk Lee)
[2012]
2011년 업무보고: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
[2010]
2010년 국가수준초·중등학생 ICT 리터러시 수준 평가 연구
[2010]
' 초등 Science IT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