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원리탐구, 30년의 성과와 과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45
|
2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학
|
14,719
|
1
|
|
계 |
|
14,719
|
1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1
|
|
'
교육원리탐구, 30년의 성과와 과제' 의 참고문헌
-
박사
-
-
협동교육의 관점에서 본 부모-자녀의 상호작용: 로고프의 을 중심으로
김지현
교육원리연구 2 (1) : 1 ~ 44
[1997]
-
-
-
-
-
학생 집단에서의 교육적 관계 탐색
강만철
교육원리연구 12 (1) : 145 ~ 174
[2007]
-
학문과 교육(하권) : 교육적 인식론이란 무엇인가
-
-
학문과 교육(중권 III) : 교육연구의 새 지평
-
-
-
학교체제에서의 교육가치와 행정가치의 관계 탐색
신기현
교육원리연구 13 (2) : 197 ~ 222
[2008]
-
학교의 기능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성격 : 다중성과 모호성
양미경
교육학연구 42 (2) : 133 ~ 162
[2004]
-
학교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교육평가의 재구성
장상호
한국교육원리학회 9 (1) : 83 ~ 176
[2004]
-
학교과학실험에 대한 교육본위론적 반성과 그 연구 과제
-
-
-
하화열정의 교육학적 이해
김지현
교육원리연구 10 (2) : 171 ~ 232
[2005]
-
-
-
-
퇴계 이황의 교육적 삶과 메타교육
이정연
교육원리연구 9 (1) : 213 ~ 249
[2004]
-
박사
-
-
-
-
-
초등교육의 개념
엄태동
교육원리연구 5 (1) : 195 ~ 214
[2000]
-
-
초등교사의 교수활동: 쉬움과 어려움의 패러독스
엄태동
교육원리연구 7 (1) : 109 ~ 132
[2002]
-
체험 학습의 의미 및 조건의 탐색과 예시 자료 개발: 초?중학생용 모의재판 시나리오 개발을 중심으로
양미경
교육학연구 39 (1) : 167 ~ 196
[2001]
-
질문의 생성을 촉진하는 교육적 조건 연구
양미경
교육학연구 33 (1) : 95 ~ 116
[1995]
-
질문의 교육적 의의와 그 연구 과제
서울대학교 박사논문
[1992]
-
지역교육의 발전을 위한 체제 설계
윤여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논문집 39 : 567 ~ 589
[2005]
-
-
존 듀이 교육학에 대한 오해와 새로운 이해
엄태동
교육원리연구 6 (1) : 95 ~ 129
[2001]
-
-
-
-
-
-
와 에 나타난 ‘정치와 교육’의 관계 비교
김성준
한국교육원리학회 11 (2) : 103 ~ 134
[2006]
-
-
영재교육기관 운영 방향에 대한 제언, In 영재교육기관 평가보고서
-
-
-
박사
-
쇤(D. A. Sch?n)의 실천적 인식론에 나타난 교육적 실습의 조건 분석
-
박사
-
박사
-
성인 학습자 성장과정 연구 : 미용인의 직업발달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박사논문
[2000]
-
-
서울대학교의 교육학연구, In 서울대학교 학문연구 40년(I): 총괄ㆍ인문ㆍ사회과학
정원식
서울대학교 출판부 : 371 ~ 392
[1987]
-
-
-
새 교육평가론, In 교육학과 교육
강만철
교육과학사 : 512 ~ 529
[2002]
-
상황학습론: 학습 활동의 관찰
손민호
아시아교육연구 3 (2) : 1 ~ 24
[2002]
-
-
-
-
-
박사
-
-
문화와 교육의 갈등-상생 관계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4 (2) : 1 ~ 27
[2001]
-
메타교육의 관점에서 본 칼 로저스의 교육적 삶 : 한국교육개혁에의 시사
-
메타교육의 관점에서 본 장악의 교육적 관계분석, In 교육학의 새로운 파라다임
이영길
교육과학사 : 287 ~ 310
[2000]
-
박사
-
메타교육의 관점에서 본 교사교육의 반성과 대안탐색, In 교육학의 새로운 파라다임
박분희
교육과학사 : 253 ~ 286
[2000]
-
메타교육, In 교육학과 교육
박분희
교육과학사 : 531 ~ 552
[2002]
-
리처드 로티: ‘깨져 버린 자연의 거울’과 교화의 철학, 그리고 교육
엄태동
교육원리연구 3 (1) : 155 ~ 174
[1998]
-
또 하나의 교육관, In 한국교육학의 맥
장상호
나남출판 : 291 ~ 326
[1994]
-
-
-
박사
-
-
-
-
-
-
-
구성주의와 교육적 인식론의 비교를 통한 초등교육론 탐색, In 교육학의 새로운 파라다임
정환금
교육과학사 : 143 ~ 174
[2000]
-
-
-
교육활동으로서의 언어소통: 그 한계와 새로운 가능성의 탐색
장상호
교육원리연구 3 (1) : 77 ~ 128
[1998]
-
-
교육활동론, In 교육학과 교육 : 467 ~ 479
-
-
교육환경론, In 교육과 교육학
정일선
교육과학사 : 499 ~ 512
[2002]
-
-
-
-
교육학에서의 문화연구: 문화에 대한 다학문적 접근
조용환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비교문화연구소 제4회 학술 심포지움 자료집
[1995]
-
-
-
교육학 패러다임의 전환: 기능주의에서 내재주의로
최성욱
교육원리연구 10 (2) : 71 ~ 135
[2005]
-
-
-
박사
-
교육평가의 새로운 이론체계 확립을 위한 시도: 교육평가의 구성요소와 구조적 관계
채선희
교육학연구 37 (2) : 209 ~ 226
[1999]
-
교육평가의 새 영역
최성욱
교육원리연구 4 (1) : 141 ~ 187
[1999]
-
-
-
-
교육적 인식론, In 교육학과 교육
정환금
교육과학사 : 553 ~ 566
[2002]
-
-
교육적 인식론 탐구: 키에르케고르와 폴라니의 교화적 방법에 대한 교육학적 고찰
-
-
-
-
-
-
-
-
-
교육인류학과 문화교육학: 문화와 교육의 관계에 대한 두 가지 탐구 양식
윤여각
한국교육인류학회 동계 워크숍 발표 논문
[1998]
-
-
-
-
교육의 재개념화에 따른 교육공간의 재조명, In 교육학의 새로운 파라다임
이민영
교육과학사 : 230 ~ 251
[2000]
-
교육의 재개념화에 따른 10가지 탐구영역
장상호
교육원리연구 2 (1) : 111 ~ 213
[1997]
-
교육의 내재적 목적론, In 교육학의 새로운 파라다임
이용남
교육과학사 : 77 ~ 104
[2000]
-
-
-
-
교육에 있어서 갈등의 인식론적 미학, In 교육학의 새로운 파라다임
송기주
교육과학사 : 105 ~ 142
[2000]
-
-
-
교육비용논의에 포함된 이론적 전제의 비판적 고찰
-
-
-
교육본위평가의 개념 탐색, In 교육학의 새로운 파라다임
강만철
교육과학사 : 191 ~ 210
[2000]
-
-
-
-
교육내재율에 비추어 본 R. S. Peters의 ‘교육받은 사람’ 개념 비판
-
-
교육기회의 확대?: 원격교육논의에 나타난 '열린' 개념의 비판적 검토
정연희
교육원리연구 12 (2) : 153 ~ 181
[2007]
-
교육국가의 건설: 교육의 세기와 기초주의, In 청뢰 한기언 박사 고희기념 논문집
장상호
양서원 : 281 ~ 321
[1994]
-
-
교육과정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연구동향, In 교육과정: 이론과 실제
윤병희
교육과학사 : 9 ~ 55
[2002]
-
-
-
-
-
-
-
-
-
-
-
-
-
교육"하는"존재로서의 인간 탐구 : 선종의 사자상승을 중심으로
-
-
-
-
-
-
교과서 내용 구성 방식의 문제와 발전 과제
양미경
교육과정연구 16 (1) : 85 ~ 123
[1998]
-
-
-
공교육제도의 발달: 역사적 고찰, In 교육학대백과 사전
이돈희
하우동설 : 138 ~ 143
[1998]
-
-
가정에서의 메타교육
박분희
교육원리연구 8 (1) : 1 ~ 29
[2003]
-
-
-
박사
-
‘입시위주교육’의 논점에 비춰본 중등교원임용교사의 파급효과 : 교육학 시험을 중심으로
-
-
-
-
Tracing the province of teacher education, In Critical Studies in Teacher Education
-
-
-
-
-
-
-
Research for Tomorrow's School
-
-
Kierkegaard 가명 저작의 방편성: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에 주는 시사
엄태동
교육학연구 36 (4) : 71 ~ 95
[1998]
-
-
-
International Encylopedia of Social Sciences
Sills, D. L
The Macmillan Company & The Free Press
[1980]
-
Foundations of education in teacher education, In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Borman, K. M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 393 ~ 402
[1990]
-
Educational science and educational practice
-
-
-
-
An elusive science: The troubling history ofeducationalresearch
-
-
-
-
A confusion of contexts : The interdisciplinary study of education
Walton, J
Educational Theory 24 : 219 ~ 229
[1974]
-
-
'
교육원리탐구, 30년의 성과와 과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