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놀이 상황에서 나타나는 교사-유아 대화의 특징
-
-
저자
길효정
박은혜
-
제어번호
99727563
-
학술지명
한국교원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30
No.
2
[
2013
]
-
발행처
한국교원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25-251
(
27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3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학술교육원
'
자유놀이 상황에서 나타나는 교사-유아 대화의 특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45
|
1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학
|
14,719
|
0
|
|
계 |
|
14,719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1
|
|
'
자유놀이 상황에서 나타나는 교사-유아 대화의 특징' 의 참고문헌
-
협력적 탐문으로서의 어린이들의 대화
김희연
오문자
교육학연구 42 (1) : 223 ~ 256
[2004]
-
한국어 대화 행위 연구, In 한국어 구어 연구 2
전정미
한국문화사 : 159 ~ 230
[2005]
-
-
-
-
초등학교 수업의 질문-대답계열 연구
고창규
교육인류학연구 4 (3) : 1 ~ 24
[2001]
-
집단 즉흥공연으로서의 가상놀이: 만 4세 남아들의 놀이 틀 협상과정 분석
오문자
유아교육연구 31 (6) : 255 ~ 284
[2011]
-
-
-
이야기나누기 시간의 교사-유아 간 상호작용 연구: 소통과 단절 현상을 중심으로
견주연
정계숙
유아교육연구 31 (2) : 141 ~ 168
[2011]
-
이야기 나누기 시간 동안 교사-유아의 담화 속에 나타난 교사의 수업유지 전략에 관한 연구
손유진
유수경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249 ~ 272
[2007]
-
-
유치원 자유선택 활동 시 교사의 역할 및 갈등요인에 관한 문화 기술적 연구
김수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2]
-
-
-
박사
-
-
박사
-
-
-
-
박사
-
어린이들이 시쓰기에 부여하는 의미: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오문자
이유나
유아교육연구 29 (3) : 279 ~ 303
[2009]
-
사회과 수업의 재개념화: 대화수업
권부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7]
-
-
바람직한 화법교육의 방향
구현정
한말연구 (14) : 1 ~ 24
[2004]
-
문형 연구, In 한국어 구어 연구 2
서은아
한국문화사 : 111 ~ 158
[2005]
-
-
말하기·듣기 수업에 나타난 대화연속체의 양상과 그 교육적 활용 방안 -‘질문-대답-평가’로 이뤄진 대화연속체를 중심으로
김재봉
한국초등국어교육 (29) : 5 ~ 44
[2005]
-
-
-
-
-
대화 참여자의 대화 전략에 관한 연구
유동엽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1997]
-
-
-
-
-
-
-
-
-
-
-
-
박사
-
-
-
-
-
-
-
가족 간 갈등대화의 구조와 책략 연구 : 고부·부부 간 갈등대화를 중심으로
김혜정
인제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8]
-
-
What’s the use of “Triadic dialogue?” an in investigation of teacher-student interaction
-
Ways of meaning, ways of learning : code as an explanatory concept
Hasan, R.
British Journal of Sociology of Education 23 (4) : 537 ~ 548
[2002]
-
Vygotsky의 사회문화이론과 유아학급에서의 이야기나누기활동
홍용희
교육과학연구 31 (3) : 111 ~ 126
[2000]
-
Third turn position in teacher talk: Contingency and the work of teaching
Lee
Lee, Y.
Journal of Pragmatics 39 (1) : 180 ~ 206
[2007]
-
The study of social interaction in educational settings : Accomplishments and unresolved issues
Mehan, H.
Human Development 41 (4) : 245 ~ 269
[1998]
-
Teaching in ECE : Promoting children’'s language learning and cooperation on knowledge construction in everyday conversations in kindergarten
Gjems, L.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3 : 39 ~ 45
[2013]
-
Teachers' talk in preschools during circle time: the case of revoicing
-
Questions in time : Investigating the stucture and dynamics of unfolding classroom discourse
-
-
-
-
-
Learning and teaching in primary classroom
-
Inferential talk during teacher?. child interactions in small-group play
Tompkins, V.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8 : 424 ~ 436
[2013]
-
Improvisational science discourse:Teaching science in two K-1 classroom
-
Explaining the dialogic processes of teaching and learning : The value and potential of sociocultural theory. Learning
Mercer, N.
Culture and Social Interaction 1 (1) : 12 ~ 21
[2012]
-
Experiments, contigencies and curriculum: Providing opportunities for learning through improvisation in science teaching
Kelly, G.
Science Education 84 : 624 ~ 657
[2000]
-
-
Dialogue and the devwlopment of childrens's thinking: A socio-cultural approach
-
-
Dialogical patterns of interaction in pre-school classrooms
-
Dialogic teaching : Rethinking language use during literature discussions
-
Dialogic inquiry: Toward a sociocultural practice and theory of education
-
Dialogic Teaching : discussing theoretical contexts and reviewing evidence from classroom practice
Lyle, S.
Language and Education 22 (3) : 222 ~ 241
[2008]
-
-
-
Beyond monologue toward dialogue: Understanding a pedagogy of responsibility in postmodern perspective
Yeu
Yeu, H. R.
Paper presented at the 4th KSECE International conference
[2006]
-
(비)의사소통적 상황에 대한 대화적 접근의 중요성 연구
정은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2) : 279 ~ 299
[2005]
-
'
자유놀이 상황에서 나타나는 교사-유아 대화의 특징'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