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청각장애인을 위한 직업훈련 교수-학습 모형이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윤중오
김민정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윤중오
김민정
참고문헌( 45)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청각장애인을 위한 직업훈련 교수-학습 모형이 인지부 ...
' 청각장애인을 위한 직업훈련 교수-학습 모형이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청각장애인을 위한 직업훈련 교수-학습 모형이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학습자의 전문성 수준과 과제난이도가 인지부하요인 및 과제수행에 미치는영향
류지헌(Jeeheon Ryu)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4) : 1 ~ 19
[2009]
학습자의 자기효능감과 동기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윤중오
이은철
교육방법연구 24 (2) : 305 ~ 324
[2012]
학습자의 사전지식, 인지부하, 몰입,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규명
강명희
구진아
김미영
김민정
박효진
교과교육학연구 13 (2) : 369 ~ 391
[2009]
학력저성취 청각장애학생의 교육적 요구와 학습자 경험중심모형 특성 연구
권순황 ( Soon Hwang Kwon )
특수아동교육연구 13 (3) : 185 ~ 205
[2011]
텍스트 중심의 읽기자료에서 화면배치유형과 동기 메시지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임태형
교육공학연구 26 (3) : 125 ~ 157
[2010]
청각장애인을 위한 직업훈련 영역별 교수-학습 모형 개발
김민정
윤중오
장애와 고용 23 (2) : 81 ~ 118
[2013]
박사
정보 제시방식에 따른 청각장애학생의 유추 과제 처리 특성 연구
허일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8]
전문대학 교육에서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모형의 구축방안 연구
이우언
대구산업정보대학 논문집 16 : 105 ~ 130
[2002]
전문대학 교육에 적합한 교수모형 개발 연구
김병훈
김진실
나승일
백정현
신윤호
안강현
[2002]
장애인고용 확충을 위한 종합대책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2012]
장애인 당사자와 부모가 경험하는 직업재활 욕구와 실태
이은미
장애와 고용 22 (4) : 295 ~ 322
[2012]
인지 부하와 교수 설계
왕경수 ( Kyung Su Wang )
초등교육연구 22 (1) : 491 ~ 522
[2009]
인지 부하 이론에 기초한 PDA 기반 학습 프로그램 설계 연구
권숙진 ( Suk Jin Kwon )
김동식 ( Dong Sik Kim )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0 (1) : 67 ~ 75
[2007]
웹기반 학습에서 학습 자료 유형과 학습내용 제시시기가 인지부하, 효과성 및 효율성에 미치는 효과
김경
김동식
교육공학연구 20 (4) : 111 ~ 145
[2004]
멀티미디어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 특성별 인지부하 효과
이현정
교육공학연구 21 (2) : 79 ~ 102
[2005]
멀티미디어 보조학습에서 정보제시유형이 작동기억 부하에 미치는 효과
김회수
오선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2) : 71 ~ 99
[2003]
나레이션을 활용한 동기적 메시지가 학습자의 인지부하와 과제지속시간에 미치는 효과
류지헌
임지현
교과교육학연구 13 (2) : 323 ~ 342
[2009]
근거이론의 단계
Strauss, A.
Strauss, A. I.
Strauss, A. L.
현문사
[2001]
교육학 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배장오
서현사
[2011]
Workfare tendencies in scandiavian welfare policies
Sefos
Berlin : the 8th Bien Congress : economic Citizenship Rights for 21st Century
[2000]
When auditory presentations should and should notbe a component of multimedia instruction
Applied Cognitive Psychology 17 : 401 ~ 418
[2003]
Visual-spatialrepresentation in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by Deaf and hearing students
Journal of Deaf and Deaf Education 12 (4) : 432 ~ 478
[2007]
Using visual tool to increase adjectives in writtenlanguage of students who are deaf or hard of hearing
Easterbrooks
Stoner
Communication Disorders Quarterly 27 (2) : 95 ~ 109
[2006]
The effects of captions on deaf student' contentcomprehension, cognitive load, and motivation in online learning
Kim
Yoon
American Annals of the Deaf 156 (3) : 283 ~ 289
[2011]
The development of Integrated Support System for the hearing impaired from vocationaltraining to stable employment
Yoon
Paper presented at the Presented at the 22nd RI World Congressy
[2012]
The acquisition of reading and writing skills
Martin
Moores
Gallaudet University Press
[2006]
Teaching science, In Deaf learners: Developments in curriculum and instruction
Lang, H.
Gallaudet University Press : 57 ~ 66
[2006]
Structuring the transition from example study to problemsolving in cognitive skill acquisition: A cognitive load perceptive
Atkinson
Renkl
Education Psychologist 38 : 15 ~ 22
[2003]
Research on cognitive load theory: Application toe-learning
Anglin
Morrison
ETR & D 53 : 94 ~ 104
[2005]
Redirecting learners’ attention during training: Effect on cognitive load, transfer test performanceand training efficiency
van Merrienboer, J. J. G.
Learning and Instruction 12 : 11 ~ 37
[2002]
Qualitative research and evaluation methods
Patton, Michael Quinn
Sage Publications
[2002]
Optimizing academic performance of deaf students: Access, opportunities and outcomes, In Deaf learners: New developments in curriculum and instruction
Marschark, M.
Gallaudet University Press
[2006]
Nine ways to reduce cognitive load in multimedia learning
Mayer
Moreno
Educational Psychologist 38 : 43 ~ 52
[2003]
Multimedia Learning
Mayer, Richard E.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9]
Educating Deaf Students: From reseach topractive
Oxford University Press
[2002]
E-learning and the science of instruction: provenguidelines for consumers and designers of multimedia learing
Clark
Mayer
Pfeiffer
[2003]
Developmental Increase in Working Memory Span: ResourseSharing or Temporal Decay?
Barrouillet
Barrouillet, P.
Camos
Journal of Memory and Language 45 (1) : 1 ~ 20
[2001]
Deaf learner: Developments in curriculum and instruction
Martin, D.
Gallaudet University Press : 207 ~ 216
[2006]
Deaf children's concept formation in mathematics
Foisack
Journal of Coginitive Education and Psychology 139 (3) : 336 ~ 347
[2005]
Collaborative learing: Shared inquiry as a process of reform
MacGregor
MacGregor, J.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42 (1) : 19 ~ 30
[1990]
Cognitive load theory and complex learning: recentdevelopment and future directions
van Merrienboer, J. J. G.
Education Psychology Review 17 (2) : 147 ~ 177
[2005]
Cognitive load theory
Sweller, John
Learning and Instruction 12 : 1 ~ 10
[2011]
Cognitive Load Theory: Recent Theoretical Advances, In Cognitive Load Theory
Sweller,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9 ~ 47
[2010]
Assimilating complex informstion
Learning and Instruction 12 : 61 ~ 86
[2002]
A motivational perspective on therelation between mental effort and performance: Optimizing learner involvement ininstruction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 Development 53 (3) : 25 ~ 34
[2005]
' 청각장애인을 위한 직업훈련 교수-학습 모형이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