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또는 학습부진 학생들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중재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논문상세정보
' 학습장애 또는 학습부진 학생들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중재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7

0.0%

' 학습장애 또는 학습부진 학생들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중재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과 미국의 기초학력보장 정책비교 분석. 연구보고 RRE 2011-10, In 한국과 미국의 기초학력보장 정책비교 분석
    [2011]
  • 학습전략훈련이 학습장애아의 문장제 문제해결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학습전략훈련이 수학학습장애 중학생의 수학 문장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학습전략 훈련이 수학학습 부진아동의 수학 문장제 문제 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학습장애 진단에 있어서 교사의 임상적 판단의 특성 분석
    학습장애연구 5 (2) : 43 ~ 59 [2008]
  • 박사
  •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
    우정호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8]
  • 박사
  • 박사
  • 박사
  • 증거기반교수의 개념과 연구적 타당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여승수 홍성두 특수아동교육연구 13 (1) : 169 ~ 191 [2011]
  • 증거기반 특수교육 실제에서 평가 조정의 의의와 원칙
    최종근 학습장애연구 7 (2) : 211 ~ 239 [2010]
  • 박사
  • 전략훈련이 학습장애학생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최세민 특수교육연구 9 (1) : 221 ~ 239 [2002]
  • 전략훈련과 설명적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학습된 무력감에 미치는 영향
    학습장애연구 3 (1) : 95 ~ 116 [2006]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일부개정 2008.2.29 법률 제8852호]
  • 자기조절학습 훈련이 수학학습부진아의 수학문장제 해결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5]
  • 박사
  • 박사
  • 자기교시훈련이 학습부진아의 수학 학업능력에 미치는 효과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자기교시훈련이 수학 학습장애아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에 미치는 효과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자기교시훈련이 수학 학습장애 위험학생의 문장제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자기교시훈련이 수학 학습장애 아동의 문장제 해결력과 유지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자기교시훈련이 수학 학습부진아의 수학 문장제 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자기교시훈련이 수학 학습부진아의 문장제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고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자기교수법을 통한 수학 학습부진 학생의 문장제 문제 해결력 증진 효과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인지-초인지 전략을 활용한 귀인훈련이 학습장애 학생의 귀인양식과 정서 및 수학문장제 문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
    최세민 특수교육학연구 36 (2) : 195 ~ 220 [2001]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운영 실태와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박사
  • 오류분석을 부가한 자기교시훈련이 수학학습부진아의 분수문장제문제해결 및 오류특성에 미치는 효과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오류 분석에 기반한 자기교시훈련이 수학학습부진아의 문장제문제해결능력 및 오류 특성에 미치는 효과
    임효진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오답노트 전략이 수학학습장애 중학생의 곱셈과 나눗셈 문장제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역동적 평가에 기반한 문제해결전략 지도가 수학 학습부진아의문장제 문제풀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채수경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숫자 바꾸기와 구조 바꾸기 전략이 수학학습부진아의 문장제 해결 능력에 미치는 효과 비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수학학습부진아에 대한 문장제 표상학습전략 훈련 효과
    이영선(Lee, Youngsun)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수학일지쓰기가 학습장애 아동의수학문장제문제 해결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구윤숙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수학과 교육과정 제 2011-361호, 별책8
    [2011]
  • 수학 문장제지도 프로그램이 수학학습부진아동의 수행전략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여수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수학 문장제 학습에서 관련 그림제시전략과 인지-메타인지지도 제공 전략이 작동기억 수준에 따라 성취에 미치는 효과
    교육공학연구 24 (4) : 79 ~ 110 [2008]
  • 수정된 '문제풀이 전략'훈련이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 학생의 문장제 해결력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상위인지학습훈련이 수학 학습장애아의 문장제 문제해결에 미치는 효과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문제해결전략 훈련이 수학학습장애아의 문장제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7]
  • 문제풀이 전략 훈련이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 학생의 문장제 문제해결력과 귀인성향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문제풀이 전략 훈련이 수학 학습부진아의 문장제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이영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문제의 시각적 표상 학습이 수학학습장애학생의 수학문제해결력과 태도에 미치는 효과
    조은경 檀國大學校 大學院 [1997]
  • 메타인지 학습 전략이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 학생의 문장제 문제해결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2]
  • 또래지도 전략이 수학학습부진아의 문장제 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박사
  • 박사
  • 박사
  • 박사
  • The effects of instruction in solving mathematical word-problems for students with learning problems: A meta-analysis
    Jitendra Xin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2 : 207 ~ 225 [1999]
  • The effects of cognitive and metacognitive strategy nstruction on the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of middle school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25 (4) : 230 ~ 248 [1992]
  • The differential effects of two strategies on the acquisition, maintenance, and generalization of mathematical word problem solving by students with mild disabilities and at-risk students
    Paper presented at the 1996 annual AERA Conference New York [1996]
  • The development of students' algebraic thinking in earlier grades from curricular, instructional, and learning perspectives
    Zentralblatt fuer Didaktik der Mathematik 37 (1) : 1 ~ 4 [2005]
  • Teaching middle school students with learningdisabilities to solve word-problems using a schema-based approach
    Beck Hoff Jitendra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0 (1) : 50 ~ 64 [1999]
  • Standards-based reform in mathematics: teachers' perceptions of the influence on instruction
    Copyright 2006 by ProQuest Information and Learning Company.(UMI No. 3233800) [2006]
  • Responsiveness-to-intervention. Definitions, evidence, and implications for the learning disabilities construct
    C.L Fuchs Morgan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and Practice 18 : 157 ~ 171 [2003]
  • Responsiveness to intervention: An alternative approach to the identification, In Identification for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to practice
    Erlbaum : 467 ~ 519 [2002]
  • No Child Left Behind Act의 成果와 課題 ? 特殊敎育 理念과의 衝突과 調和를 중심으로 ?
    공법학연구 11 (4) : 339 ~ 363 [2010]
  • No Child Left Behind Act of 2001, Pub. L. No. 107-110, 115 Stat. 1425(200)
    [2001]
  • Mathematics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A meta-analysis of instructional component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9 : 1202 ~ 1242 [2009]
  • Mathematical interventions for children withspecial educational needs
    Kroesbergen Van Luit J.E.H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4 : 97 ~ 114 [2003]
  • Effects of mathematical word problem-solving instruction on middle school students with learning problems
    Journal of special educational 39 (3) : 181 ~ 192 [2005]
  • Comprehensive meta-analysis version 2
    Biostat [2004]
  • Assessment of reading and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based intervention-oriented approach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0 (1) : 27 ~ 63 [2002]
  • An exploratory study of schema-based word-problem-solving instruction for middle school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Am emphasis on conceptual and procedural understanding
    Journal of special educational 36 (1) : 23 ~ 38 [2002]
  • Algebra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ties : Implications from a research review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22 : 113 ~ 126 [1999]
  • Algebra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Implications from a research review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22 : 113 ~ 126 [1999]
  • Adding in up: Helping children learn mathematics
    National Academy Press [2001]
  • A follow-up meta-analysis for word-problem-solving interventions for students with mathematics difficulties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105 : 303 ~ 318 [2012]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른 교육과정적 통합교육 실시에 대한 초등학교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
    교과교육학연구 15 (4) : 991 ~ 1019 [2011]
  • 2012특수교육통계
  • '문제풀이' 전략이 초등학교 수학학습장애 학생의 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문제풀이' 전략 훈련이 초등학교 학습장애아동의 문장제 문제해결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문장제 문제풀이 전략' 훈련이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 아동의 문장제 문제해결력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문장제 문제풀이 전략' 훈련이 수학학습장애 아동의 문장제 해결능력과 자아개념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