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과 일반학생의 리더십 특성, 정서지능 비교 및 정서지능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이영한
유미현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영한
유미현
제어번호
99555414
학술지명
영재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2 No. 4 [ 2012 ]
발행처
韓國英才學會
발행처 URL
http://www.ksg.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943-96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2
KDC
379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과 일반학생의 리더십 특성, 정 ...
'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과 일반학생의 리더십 특성, 정서지능 비교 및 정서지능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중 영재 및 일반학생의 리더십 특성에 관한 비교연구
김금희
[2007]
학년과 성별에 따른 영재와 평재의 수학/과학 창의성과 리더십 차이 및 두 능력의 관계 분석
김미숙
조석희
진석언
교육심리연구 19 (3) : 799 ~ 820
[2005]
평생교육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정일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6 (1) : 1 ~ 27
[2003]
최신영재교육학개론
이신동
학지사
[2009]
초등학생의 다중지능 및 정서지능 발달특성 분석
임은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2]
초등학교 아동의 리더십과 학업성취도 및 정서지능
황미영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초등학교 아동을 위한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 개발 기초 연구
노영희
[2003]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정서지능 비교
백은주
여상인
국제과학영재학술지 1 (1) : 43 ~ 49
[2007]
청소년의 리더십 생활기술과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최창욱
[2001]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참여수준과 리더십생활기술과의 관계 연구
조혜연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청소년 단체활동 경험과 청소년 리더십 생활기술 관계연구 : YWCA 청소년 회원활동을 중심으로
이은경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4]
박사
중학생 영재와 일반학생, 반장학생 및 반장영재학생의 리더십 특성과 창의적 인성의 관계 연구
이선애
[2011]
박사
중학교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정서지능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민재식
[2011]
박사
중고등학생의 정서지능과 리더십의 관계 연구
임선영
[2007]
인성 교육을 위한 정서 지능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서울대사대논총 59 : 31 ~ 98
[1999]
박사
영재학급학생과 일반학급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 태도와 정서지능
김선옥
[2012]
영재의 리더십 육성을 위한 기초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Ⅰ): 영재 리더십의 사회적 지대와 구성요인 분석
김미숙
[2005]
영재의 리더십 육성을 위한 기초연 구 및 프로그램 개발(Ⅱ): 리더십 검사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김미숙
[2006]
박사
영재아와 일반아의 리더십과 정서지능 비교 연구
김경아
[2004]
영재교육학원론
박성익
교육과학사
[2003]
박사
리더십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기술 인식과 자기 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권영웅
[2004]
과학영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정서지능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질적 접근
박은이
홍훈기
영재교육연구 20 (3) : 703 ~ 720
[2010]
Working with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aniel
Bantam Books
[1998]
What makes giftedness?: Reexamining a definition
Renzulli
PhiDelta Kappan 60 : 180 ~ 184
[1978]
Training extraordinary leaders
Plowman
Roeper Review 3 (3) : 13 ~ 16
[1981]
Tire handbook of emotionally intelligent leadership: Inspiring others to achieve results
Feldman, D. A.
Leadership Performance Solutions
[1999]
The Nature of human intelligence
Guilford, J. P.
McGraw-Hill
[1967]
Teaching the gifted child
Gallagher, James John
Allyn & Bacon
[1994]
Secrets of effective leadership
Manske, F.
Leadership education and Development Inc
[1987]
Scales for rating the behavioral characteristics of superior students
Renzulli, Joseph S
Creative Learning Press
[1976]
Putting emotional intelligence to work: Successful leadership is more than IQ
Ryback, D.
Butterworth-Heinemann
[1997]
Predicting youth leadership and life skill among FFA members in Arizona, Colorado and New Mexico
Dormody
Seevers
The Journal of Agricultural Education 36 (2) : 65 ~ 71
[1994]
Multiple intelligences : the theory in practice
Gardner, Howard
Basic Books
[1993]
Leadership: A special kind of giftedness
Sisk, D. A.
Trillium
[1987]
Leadership: A new model particularly applicable to gifted youth
Black, R. R.
[1984]
Leadership
Burns, James MacGregor
Harper & Row
[1900]
Intelligence refrained
Gardner, H.
Basic Books
[1999]
Genetic studies of genius: Vol. 1, In Mental and physical traits of a thousand gifted children
Terman, L. M.
Stanford University Press
[1925]
Frames of minds: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Gardner, H.
Basic Books
[1983]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Gardner
Basic Books
[1983]
Four-H and non-4-H participants' development of competency, coping and contributory life skills
Miller, J. P.
[1991]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김양분
Cognition and Personality 9 (3) : 185 ~ 221
[1990]
Emotional intelligence at work
Weisinger, H.
Jossey-Bass
[1998]
Emotional intelligence and the identification of emotion
Mayer
Salovey
Intelligence 22 : 89 ~ 113
[1996]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aniel
Bantam Books
[1996]
Emotional development of Emotional Intelligence: Implications for Educators
Mayer, J.
Basic Books
[1997]
EQ: Emotional intelligence in leadership and organizations
Cooper, R. K.
Grosset/Putnam
[1997]
Competency, Coping, and Contributory Life SkillsDevelopment of Early Adolescents
Bowen
Miller
The Journal of Agricultural Education 31 (1) : 68 ~ 76
[1993]
Children above 180 IQ Stanford-Binet: Origin anddevelopment
Hollingworth
World Book
[1942]
Children above 180 IQ (Stanford-Binet): Origin and development, In Yonkers-on-Hudson
Hollingworth, L. S.
World Book Company
[1942]
Beyond IQ: A triarchic theory of human intelligence
Sternberg, R.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6]
A leadership profile of secondary gifted students
Chauvin
Karnes
Psychological Reports 53 : 1259 ~ 1262
[1983]
A Study of Leadership Characteristics and Skills of Gifted and Talented Secondary Students. doctoral dissertation
Besty, O. C.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1996]
'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과 일반학생의 리더십 특성, 정서지능 비교 및 정서지능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