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온라인 지원 시스템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을 활용하는 통합형 대학 수업 모형의 개발
임철일
윤순경
박경선
홍미영
200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철일
윤순경
박경선
홍미영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온라인 지원 시스템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 ...
' 온라인 지원 시스템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을 활용하는 통합형 대학 수업 모형의 개발'
의 참고문헌
창의적 사고의 향상을 위하여 컴퓨터 매개통신을 활용하는 교수학습환경 설계 모형에 관한 연구
임철일
교육학연구 37 (2) : 271 ~ 301
[1997]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실과 수업 모형 개발과 실제
정진현
실과교육연구 9 (1) : 111 ~ 124
[2003]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블렌디드 수업모형 개발
이상수
이유나
교육공학연구 23 (2) : 135 ~ 159
[2007]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과학의 내용 지식, 과정 지식, 창의적 사고 기능의 융합
초등교육연구 13 (2) : 5 ~ 28
[2000]
창의적 문제해결: 창의력의 이론, 개발과 수업
교육과학사
[1999]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CPS)을 활용한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박민희
최병연
교육방법연구 16 (2) : 29 ~ 23
[2004]
창의적 문제해결
Treffinger, D. J.
박영사
[2004]
창의성의 영역 한정성과 영역 보편성에 관한 분석과 탐구
한기순
영재교육연구 10 (2) : 47 ~ 69
[2000]
창의성의 다원적 접근모형들의 고찰과 시사점 논의
박성익
이규민
아시아교육연구 5 (4) : 169 ~ 193
[2004]
창의성을 이해하기 위한 여섯 가지 질문
최인수
한국심리학회지 17 (1) : 25 ~ 47
[1998]
창의성 계발 교수?학습 모형 및 자료 개발 연구
서혜애
[2002]
창의력의 이론과 개발
김영채
교육과학사
[2007]
창의 적 문제해결(Creative Problem Solving) 모형 기반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의 효과성 분석-학습자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중심으로
고범석
구양미
서정희
이종연
진석언
교육공학연구 23 (2) : 105 ~ 133
[2007]
면대면 학습 환경과 온라인 실시간/비실시간 학습 환경에서의 상호작용 패턴 분석
이상수
교육공학연구 20 (1) : 63 ~ 88
[2004]
교양강좌를 이용한 대학생 창의성교육의 효과분석
박병기 ( Byung Gee Bak )
교육심리연구 18 (2) : 69 ~ 81
[2004]
교수설계이론 개선을 위한 형성적 연구방법론의 탐색 in : 교육공학의 이론, 적용, 논쟁
임철일
교육과학사
[1998]
교수 설계이론
나일주
교육과학사
[2001]
박사
과학 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과학사 CPS 수업모형 개발과 유전영역 수업프로그램의 적용효과
김민영
[2006]
개별·협동학습에 따른 창의성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창의성 계발에 미치는 효과
정은이
교육심리연구 17 (1) : 281 ~ 297
[2003]
The social psychology of creativity.New
Amabile, T. M.
Springer-Verlag
[1983]
The processes of creative thinking. In Contemporary Approaches to Creative Thinking
Newell, A
Atherton Press
[1962]
The Search for Satori and Creativity
Torrance E.P
Creative Education Foundation
[1979]
The Nature of human intelligence
Guilford, J. P.
McGraw-Hill
[1967]
Integrating the Internet for meaningful learning
Grabe, Mark
Houghton Mifflin Company
[2000]
Instructional design: What is it and why is it? In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An overview of their current status
Reigeluth, C. M
Lawrence Erlbaum
[1983]
Guiding Creative Action
Meadow
Parnes
Gifted Child Quarterly 21 : 460 ~ 476
[1977]
From basics to breakthroughs.Buffalo
Firertien,R.L
DOK
[1982]
Creativity ofuniversitystudents:Whatistheimpactoffieldandyearofstudy?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37 : 42 ~ 63
[2003]
Creativity in context.Boulder
Amabile, T. M.
Westview Press
[1996]
Creative thinking and problem solving in gifted education
Feldhusen, J. F
Kendall/Hunt Pub. Co
[1983]
Creative problem solving : the basic course
Isaksen, Scott G
Bearly Ltd.
[1985]
Computers in the classroom
Jonassen, D
Prentice Hall
[1996]
Blendedlearning을 위한 수업설계원리
이상수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집 : 83 ~ 98
[2006]
Blended learning system: definition, current trends, and future directions in : Handbook of blended learning: Global perspectives. local designs
Graham C.R
Pfeiffer Publishing
[2005]
Applied imagination: Principles and procedures of creative thinking (3rd ed.)
Osborn,A.F
Charles Scribner’s Sons
[1963]
A formative research: A methodology for improving theories and models of instruction. In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Vol. II).
Reigeluth, C.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9]
' 온라인 지원 시스템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을 활용하는 통합형 대학 수업 모형의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