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인지적 스캐폴딩 설계 원리 개발
최정임
엄미리
허혜자
201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정임
엄미리
허혜자
제어번호
82532857
학술지명
교육방법연구
권호사항
Vol. 23 No. 1 [ 2011 ]
발행처
한국교육방법학회
발행처 URL
http://www.kae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1-62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1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55)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인지적 스캐폴딩 설계 원리 개발
'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인지적 스캐폴딩 설계 원리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인지적 스캐폴딩 설계 원리 개발'
의 참고문헌
특집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디지털 교과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7]
초등학생의 분수 이해 분석-6학년의 분수 개념 및 분수 나눗셈을 중심으로
김민경
초등학생의 분수 이해 분석: 6학년의 분수 개념 및 분수 나눗셈을 중심으로
[2009]
초등학생들이 분수의 나눗셈에서 보이는 반복적 오류 분석
강완 ( Wan Kang )
김경미 ( Kyung Mi Kim )
[2008]
초등학생들의 기초계산 오류에 대한 분석적 연구: 곱셈과 나눗셈을 중심으로
초등학생들의 기초계산 오류에 대한 분석적 연구: 곱셈과 나눗셈을 중심으로
[2002]
초등학교 수학용 디지털교과서가 성별 및 적용환경에 따라 학업성취와 매체인식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교육공학연구
[2008]
초등수학 문제해결 활동에서 나타나는 아동 간 스캐폴딩 과정 분석
박만구
유연진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08]
박사
중등학교 수학 학습에서 나타나는 오개념에 대한 고찰
최지선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전자교과서의 편찬 및 검정 방안에 관한 연구
박수홍
최정임
[2004]
전자교과서의 개발 및 적용을 위한 실행방안 구체화 연구
손병길
[2001]
전자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 연구
변호승
송재신
최정임
교육공학연구
[2006]
박사
웹 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자의 내외향성과 교사의 스캐폴딩 유형에 따른 학업 성취도와 학습 참여도의 차이
사공미경
[2008]
박사
수학적 극한 개념의 이해에 관한 연구
박선화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8]
수학교육학개론
김응태
[2004]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2007]
사례 연구를 통한 분수 나눗셈의 연산 감각 분석
방정숙(Pang Jeong Suk)
이지영(Lee Ji Young)
학교수학
[2009]
비계설정을 통한 수학 교수-학습에 대한 연구
정영옥(Chong Yeong Ok)
최순옥(Choi Soon Og)
[2005]
박사
분수 나눗셈의 개념적 이해를 위한 관련 지식의 연결 관계 분석
박혜경
수학교육논문집
[2003]
분수 나눗셈 알고리즘 도입 방법 연구; 남북한, 중국, 일본의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내용 비교를 중심으로
Kim, Soo-Mi
Park, Kyo-Sik
Yim, Jae-Hoon
김수미
박교식
임재훈
분수 나눗셈 알고리즘 도입 방법 연구; 남북한
[2005]
미래교육에 대비한 디지털교과서 개발
전우홍
[2008]
e-러닝에서 스캐폴딩 제시방법과 인지양식이 문제해결과정에 미치는 효과
박형성
신영찬
[2008]
Why is externallyfacilitatedregulated learning more effective than self-regulated learning with hypermedia?
[2008]
Vygotsky의 중재전략을 반영한 수업사상별 비계활용 방안
강이철
Vygotsky의 중재전략을 반영한 수업사상별 비계활용 방안
[2004]
박사
Vygotsky 이론에 의한 성인과 유아의 상호작용과 유아의 문제해결과의 관계
한은숙
[1996]
Tools for Scaffolding Students in a Complex LearningEnvironment: What Have We Gained and What Have We Missed?
Hubscher
Puntambekar
[2005]
The role of tutoring inproblem solving
Bruner
Ross
Wood
[1976]
The psychology of learning mathematics
Skemp, Richard R
[1971]
The nature of scaffolding in undergraduates transition toformal proof
[2003]
The Design of Guided Learner-Adaptable Scaffolding In Interactive Learning Environments
Jackson
Krajcik
Soloway
[1998]
Teaching practices that provide cognitive scaffolding for classroom inquiry
Lawrence
[1998]
Teaching and learning in digital environments the resurgence of resource-based learning
[2001]
Student-centered learning environments
Hannafin
Land
[2000]
Scaffolding preservice teachers’ WebQuest design: a qualitativestudy
Hannafin
Wang
[2009]
Scaffolding Self-regulated Learning and Metacognition Implications for the Design of Computer based Scaffolds
Azevedo
Hadwin
[2005]
Model-It: A Design Retrospective
Krajcik
Metcalf
Soloway
[2000]
Mind and media : the effects of television, video games, and computers
Greenfield, Patricia Marks
Mind and media: The effects of television
[1984]
Mathematics methods for the elementary and middleschool
[1989]
Knowing and teachingelementary mathematics
Ma.L
Knowing and teaching elementary mathematics
[1999]
Information comparisons in example-based hypermediaenvironments: supporting learners with processing prompts and an interactive comparison tool
[2008]
Hypermedia design as learner scaffolding
Shapiro
[2008]
Higher-order learning and thinking: What is it and how is it taught?
Young
[1997]
Guided, cooperative learning andindividual knowledge acquisition
Brown
Palincsar
Guided
[1989]
Error Patterns in computation: using error patterns to improve instruction 9th
Ashlock
[2006]
Designing Mildred: Scaffolding students'reflection and argumentation using a cognitive software guide
Bell
Davis
[2000]
Design issues for learning environments
Collins
[1993]
Cognitive scaffolding for a Web-based adaptive learning environment
Fernandez
[2003]
Cognitive apprenticeship and instructional technology
Collins
[1988]
CSCL에서 스캐폴딩의 유형이 공유정신모형에 미치는 영향
권숙진
김동식
[2006]
Balancing cognitive and motivational scaffolding in tutorial dialogue
[2008]
Applications and categorization of software-based scaffolding
McLoughlin
Winnips
[2000]
An Introduction to Mathematics,수학의이해
Whitehead
An Introduction to Mathematics
[1939]
A scaffolding framework to support the construction of evidence-based arguments among middle school students
Belland
Glazewski
Richardson
[2008]
A scaffolding design framework for software to support science inquiry
Soloway
[2004]
A case study to distill structural scaffolding guidelines forscaffolded software environments
[2002]
2008년 디지털교과서 효과성 측정 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8]
2004년 전자교과서 학교 시험 적용 결과 분석 연구
[2004]
'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인지적 스캐폴딩 설계 원리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