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의학 PBL(Problem-Based Learning)에서 학습자가 평가한 튜터의 역할이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강주현
최형신
엄소연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강명희
강주현
최형신
엄소연
제어번호
75167570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권호사항
Vol. 39 No. 3 [ 2008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25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8
KDC
37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31)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의학 PBL(Problem-Based Learning)에서 학습자가 ...
' 의학 PBL(Problem-Based Learning)에서 학습자가 평가한 튜터의 역할이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컴퓨터 통신을 활용한 원격교육의 상호작용 증진방안 연구
이대식
정인성
방송통신교육논총 7 (4) : 127 ~ 226
[1993]
의학교육에서의 문제중심학습에서 튜터의 역할에 관한 평가 연구
박은경
서울대학교
[2003]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학습자 특성,학습자간 상호작용,학습결과 간의 관계 분석
강명희
서희전
교육공학연구 21 (2) : 1 ~ 28
[2005]
오프라인 기반 가상공동체 구성원의 심리적 유형과 온라인 의사소통 매체에 대한 사회 연결망 분석
박기호
박상혁
조남재
정보화정책 13 (4) : 20 ~ 36
[2006]
사회 연결망 분석
김용학
박영사
[2003]
사회 네트워크 분석
손동원
경문사
[2005]
문제중심학습 교육과정의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
한국의학교육 10 (2) : 309 ~ 321
[1998]
면대면 학습 환경과 온라인 실시간/비실시간 학습 환경에서의 상호작용 패턴 분석
이상수
교육공학연구 20 (1) : 63 ~ 88
[2004]
기업 e-Learning에서 튜터의 학습동기유발 차별화 전략에 따른 학습자의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 분석
양윤선
유평준
조은순
교육공학연구 20 (4) : 215 ~ 239
[2004]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시행경험
박영남
박은희
박재호
한국의학교육 12 (2) : 261 ~ 270
[2000]
e-러닝에서 사회연결망 지표와 인지적 및 정의적 학업성취도 간의 상관관계
조일현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1 (3) : 379 ~ 387
[2007]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David A.Kenny
Reuben M.Baro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Social network analysis : methods and applications
Wasserman, Stanley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4]
Problems as possibilities: Problem-based learning for K-12 education (1st ed.)
Torp, L.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8]
Problem-based learning: A review of literature on its outcomes and implementation issues
Albaness
Mitchell
Academic Medicine 68 (10) : 53 ~ 81
[1993]
Problem-based learning: A paradigm shift or a passing fad
Camp, G.
Problem-based learning in secondary schools Unpublished Monograph
Barrows, H. S.
Problem-Based Learning Institute
[1993]
Problem-based learning in medicine and beyond: A brief overview
Barrows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68 : 3 ~ 12
[1996]
Problem-based learning in business education: Curriculum design and implementation issues
Milter
Stinson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68 : 33 ~ 42
[1996]
Problem-based learning for administrators
Bridges, Edwin M
[1992]
Problem-based learning and other curriculum models for the multiple intelligences classroom
Fogarty, Robin
IRI/SKYLight Training and Publishing
[1997]
Problem-based learning
Barrows, H. S.
Springer Publishing Co
[1980]
Practice-based learning : problem-based learning applied to medical education
Barrows, Howard S.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1994]
Patterns of interaction in computersupportedlearning: A social network analysis
Hakkarainen
Palonen
the Four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the Learning Sciences
[2013]
PBL and the lively classroom
Burch, K.
PBL : an inquiry approach
Barell, John
Sky Light Training and Publications
[1998]
How to use problem-based learning in the classroom
Delisle, Robert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7]
How to design a problem-based curriculum for the preclinical years
Barrows, Howard S.
Springer Publishing Co
[1985]
GBS 학습 환경 하에서 상호작용 연구를 위한 사회 연결망 분석 기법의 적용
조일현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6 (2) : 81 ~ 93
[2003]
Effective instruction
Bloom, B.S.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81]
Does problem-based learning work? A meta-analysis of evaluative research
Blake
Vernon
Academic Medicine 68 : 550 ~ 563
[1993]
' 의학 PBL(Problem-Based Learning)에서 학습자가 평가한 튜터의 역할이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