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현장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임병노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병노
참고문헌( 32)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현장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 ...
'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현장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1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1
0.0%
계
14,719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0
닫기
'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현장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의 참고문헌
태블릿PC 기반의 디지털교과서 수업에 대한 교실생태학적 분석
류지헌
교육공학연구 24 (2) : 271 ~ 297
[2008]
초등사회과 서책형교과서와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효과 비교
강명희
송윤희
교육공학연구 27 (1) : 177 ~ 211
[2011]
박사
정보기술수용모델의 확장을 통한 교사의 디지털교과서 수용 과정 분석
이강호
[2010]
전자교과서의 바람직한 도입 및 운영 방안
신수범
유인환
이태욱
한국컴퓨터교육학회지 논문지 2 (1) 103 ~ 113
[1999]
전자교과서의 국내외 동향과 개발 절차
변호승
최욱
초등교육연구 15 (2) : 177 ~ 194
[2002]
전자교과서 개발을 위한 체제적 접근 전략과 방향 탐구
강신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8 (2) : 5 ~ 28
[2002]
인재대국으로 가는 길: 스마트교육 추진 전략
교육과학기술부
대통령보고자료
[2011]
스마트 교육의 의미와 전망
스마트 교육 코리아 발표 자료집
[2010]
모바일 기반 스마트 교육: 개념 탐색과 대학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2011년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자료집
[2011]
디지털콘텐츠산업백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19uu]
디지털교과서의 연구동향과 학업성취도 효과성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류지헌(Jiheon Ryu)
변호승(Ho-Seung Byun)
송연옥(Yeonok Song)
교육방법연구 23 (3) : 635 ~ 663
[2011]
디지털교과서 현황과 발전과제
변호승(Ho-Seung Byun)
송연옥(Yeonok Song)
정보과학회지 28 (10) : 58 ~ 63
[2010]
박사
디지털교과서 지속 활용을 위한 영향요인 분석 : 연구학교 교사와 학생 인식 조사
최미애
[2011]
디지털교과서 상용화 개발 본격 착수. 보도자료
교육인적자원부
[2007]
디지털 교과서의 설계를 위한 교육공학적 접근:유형과 기능을중심으로
강숙희
교육공학연구 14 (1) : 1 ~ 22
[1999]
교사들의 디지털교과서 사용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적 접근 : 혁신의 고비 넘기
송연옥
[2012]
The new meaning of educational change (4th ed.)
Fullan,M.
Teachers College Press
[2007]
The impor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attitudes and competencies in primary and secondary education, In International handbook of information technology in primary and secondary education
Knezek, J.
Springer : 321 ~ 332
[2008]
Teachers and machines : the classroom use of technology since 1920
Cuban, Larry
Teachers College Press
[1986]
Teacher pedagogical beliefs: The final frontierin our quest for technology integration?
Ertmer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3 (4) : 25 ~ 40
[2005]
Teacher dispositions as predictorsof classroom technology use
Fordham
Vannatta
Journal of Research in Technology in Education 36 (3) : 253 ~ 271
[2004]
Strategies of qualitative inquiry
Denzin, Norman K
SAGE
[2003]
Identifyingteacher school and district characteristics associated withelementary teachers’ use of technology: A multilevel perspective
Bebell
O’Dwyer
Russel
Educational Policy Analysis Archives 48 (12) : 1 ~ 33
[2004]
IPTV의 초,중등학교 도입,활용을 위한 교육요구도 분석: 현장 교사의 요구를 중심으로
고범석 ( Beom Seog Ko )
김경 ( Kyung Kim )
김세리 ( Se Ri Kim )
임정훈 ( Jung Hoon Leem )
한승연 ( Seung Yeon Han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4) 77 ~ 106
[2009]
Doing qualitative research in educational settings
Hatch, J. A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2002]
Conditions for classroom technology innovations
J.L.Byers
Yong zaho
Teachers College Record 104 (3) : 482 ~ 515
[2002]
Clark's invitation to the dance: an instructional designer's response
Reiser
ETR & D 42 (2) : 45 ~ 48
[1994]
Changing teachers' work : the reform of secondary schooling
Helsby, Gill
University Press: Buckingham and Philadelphia
[1999]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Techniques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2nd ed.)
Strauss, A. L.
SAGE Publications
[1998]
2011년도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종합 평가회 자료집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1]
11년도 디지털교과서 효과성분석연구
김회수
[2012]
'스마트 러닝'의 개념화와 교수학습전략 탐색 : 대학에서의 활용을 중심으로
강인애
박정영
임병노
교육방법연구 24 (2) : 283 ~ 303
[2012]
'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현장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