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뇌과학이론에 기반한 초등문학교육 모형 개발
우미라(Woo Mee Ra)
200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우미라(Woo Mee Ra)
참고문헌( 207)
유사주제 논문( 8,546)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6건
인용/피인용
뇌과학이론에 기반한 초등문학교육 모형 개발
' 뇌과학이론에 기반한 초등문학교육 모형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학습지도, 교육방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384
6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7
0
0.0%
계
8,54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뇌과학이론에 기반한 초등문학교육 모형 개발'
의 참고문헌
현대 기초통계학의 이해와 적용
성태제
[2004]
한글 SPSS 12.0 을 이용한 자료분석의 이해와 응용
장원경
[2005]
한국동화의 환상성 연구
[2000]
한국 동화 문학 연구
김자연
[2000]
학습자중심 문학교육론의 정립을 위한 시론적 연구
류덕제
[1997]
학습자 중심의 초등문학 교육방법
신헌재
[2004]
학습자 중심의 국어 교육
[1997]
학습방법의 다양화 연구(Ⅱ)
신명희
[2002]
학습독자 반응 연구의 문학교육적 함의 및 연구 방향
진선희
문학교육학
[2005]
학습 및 기억에 대한 인지과학적 발견의 교육적 적용
조주연
초등교육연구
[1998]
학교 문학교육의 위상과 지향점
신헌재
문학교육학
[2002]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1996]
총체적 언어 문학적 접근을 중심으로
총체적 언어: 문학적 접근을 중심으로
[2003]
총체적 언어 교육
이성은
[1997]
총명한 두뇌 만들기
[1996]
초등학교 문학교육의 정의적 영역의 문제와 교육방법
황정현
문학교육학
[2003]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
교육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
[1998]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1997]
초등국어과교육
황정현
[2000]
초·중학교 가정교과 수공노작학습이 두뇌기능 및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초?중학교 가정교과 수공노작학습이 두뇌기능 및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2005]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2007]
철학으로 보는 문화
신응철
[2004]
창의적 사고력과 문학교육
김중신
[1999]
창의력 계발을 위한 동화교육방법론
[2001]
좌뇌·우뇌의 기능적 역할
임호찬
좌뇌?우뇌의 기능적 역할
[2005]
잠자는 뇌를 깨워라
서유헌
[2000]
박사
인지심리학
Matlin, Margaret W
서울: 학지사
[1974]
인지과학의 대두: 인지과학의 출현에 관한 한 해석 모형
이익환
[1999]
인간의 두뇌
Russell
[1998]
이미지와 상상력의 존재론적 위상
홍명희
[2005]
박사
웹 기반 아동문학 교육 모형 개발
유정아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외국의 국어교육과정 2
우리말교육연구소
[2004]
예술교육의 역사와 이론
고경화
[2009]
역사학습에서의 상상적 이해
[1994]
언어와 이미지
최용호
[2004]
언어 심리학
조명한
[1985]
어린이를 위한 문학
최지훈
[2001]
아동의 인지 발달
김재은
[1990]
아동의 성장과 발달 이해
정정옥
[2003]
아동의 문학 능력 신장을 위한 웹기반 아동문학 교육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검증
고원재
김민경
이성은
조미헌
현은자
[2003]
아동발달과 교육
황희숙
[2005]
아동발달
유효순
[2006]
아동문학의 이해와 독서지도의 실제
김종헌
[2003]
아동문학론
L. H. Smith
[2005]
아동문학교육론
임원재
[2000]
아동문학교육
이성은
[2003]
아동문학개론
이재철
[1969]
아동문학 중심의 국어과 열린교육 프로그램 개발
신헌재
이성은
열린교육연구
[1998]
아동문학 어떻게 이용할까
유소영
[2001]
아동문학 본질의 이해
황정현
문학교육학
[2001]
시학
아리스토텔레스
[1974]
쉴러의 "유희충동"
장상용 ( Sang Yong Chang )
괴테연구
[1994]
수학 교실에서 뇌-기반 학습에 대한 연구
권점례
신인선
장영일
수학교육논문집
[2002]
수업설계의 원리와 모형 적용
김인식
[2004]
수업모형의 이론과 실제
[2002]
수업기술(Ⅱ)
고영희
조주연
[1995]
소설교육의 방법 연구
김상욱
[1996]
서사교육론
우한용
[2001]
비고츠키와 교육
한순미
[2007]
발달심리학
송명자
[1995]
반응중심 문학감상 전략과 교수·학습 방법
박태호
[1995]
박사
반응 중심 문학교육의 방법 연구
경규진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2]
문학인지 발달과 이야기 감상 교육
한명숙
문학교육학
[2003]
문학수업방법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2000]
문학비평 용어사전
이상섭
[2001]
문학독서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우한용
문학 독서 교육
[2005]
문학교육에서의 평가 연구
최미숙
[2000]
문학교육에서 정전과 학습자의 정서체험이 갖는 위계적 구조에 관한 연구
최지현
[2000]
문학교육에서 상상력의 역할
윤여탁
[1999]
문학교육과정의 구조와 이론
박인기
[1996]
문학교육과정론
우한용
[r ]
문학교육과정 내용 선정 준거 마련을 위한 一考
신헌재
[2005]
문학교육과정 경험 범주의 내용 구성을 위한 시론
[2005]
문학교육과 객관식 평가의 문제
김동환
[2004]
문학교육 성과 측정
김대행
국어교육연구
[2000]
문학과 철학 이야기
박이문
[2005]
문학개설
장백일
홍석영
[1986]
문학개론
윤병노
[1983]
문학감상교육의 교수학습모형 탐구
최지현
[1998]
문학 영역의 교수 - 학습 모형
한철우
[1995]
문학 수행평가 실태 분석 및 평가 방법 연구
최경희
[1999]
문학 교육론의 쟁점과 과제
김중신
청람어문학
[2004]
문학 교수?학습 방법론
구인환
[1998]
매직 트리
Diamond
Hopson
[2002]
마음을 움직이는 뇌, 뇌를 움직이는 마음
성영신
마음을 움직이는 뇌
[2004]
두뇌를 알고 가르치자
김유미
[2002]
박사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주현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러닝 센터 연구
유승희
대구교대 논문집
[2004]
뇌과학에서 본 기억과 학습
윤영화
[2001]
뇌과학에 기초한 창의성 교육의 원리와 방향
조주연
서울교육대학교 학생과학연구
[2001]
뇌 기능 분화와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과의 관계 연구
이강섭
이상원
홍지창
황동주
수학교육논문집
[2002]
뇌 기능 발달에 기초한 초등과학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김재영
[2000]
국어 교육과 사고력
노명완
한국초등국어교육
[2004]
과학교육에서 두뇌중심 학습 원리에 기초한 창발수업모형의 개발
배진호
[1998]
경계를 가로지르는 다층적 연구의 가능성
김민수
[1999]
개인 창의성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통합적 접근
이홍
전윤숙
[2005]
감성의 뇌과학적 기제와 초등학교 감성교육의 방향
이병승(Lee, Byung-Seong)
조주연
[2001]
文學敎育論의 視角
김대행
문학교육학
[1998]
Your memory, a user's guide
Baddeley, Alan D.
[1982]
Your child´s brain : How kids are wired for music, math and emotion
Begley
57 ~ 61
[1996]
What's happening in students' brains may redefine teaching
Nummela
Rosengren
[1986]
What the biology of the brain tells us about learning
Sylwester
[1994]
What every teachers should know about the functions of learning in the human brain
White
[1996]
What do we know from brain research?
Brandt
Wolfe
[1998]
Vorlesungen zur marxistisch-leninistischen A@sthetik
Kagan, M. S
[1975]
Transactional literature discussions: Engaging students inthe appreciation and understanding of literature
Dugan
[1997]
Toward a reevaluation of reader response and school literature
Purves, A.C.
[1993]
Through the Eyes of a child : An Introduction to Children's Literature
[1999]
Three paradigms for literature instruction in grades 3 to 6
Heald-Taylor
[1996]
Thinking technology : Chaos in educational design
Jonassen
[1990]
The reader and the story: Comprehension and response
Galda
Gullinan
[1983]
The pleasures of children's literature(2nd ed.)
Nodelman
[2001]
The music in our minds
Weinberger
[1998]
The mind and the brain
Begley
Schwartz
[2002]
The emotional brain: The mysterious underpinning of emotional brain
LeDoux
[1996]
The conditions of learning and theory of instruction
Gagne, Robert Mills
[1985]
The brain and reading
Sebastian
[2001]
The ascent of babel
Altmann
[2005]
The amazing brain
Ornstein, Robert E
[1984]
The Dramatic Curriculum
Textbook Courtney
[1980]
Teaching with the brain in mind
Jesen
[1998]
Teaching multicultural literature in the reading curriculum
Norton
[1990]
Teaching literature and language through guided discovery and informal classroom drama
DeBlase
[2005]
Teaching for thinking
Spear-Swerling
Strenberg
[1996]
Teaching for the two-sided mind
Williams
[1995]
Teach me, Teach my brain: A call for differentiated classrooms
Kalbfleisch
Tomlinson
Teach me
[1998]
Structuralist Poetics
Culler
[1976]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4th ed
Shaffer, R.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4th ed.)
[2000]
Sensory activities to support brain-based learning
Brown
[2005]
SPSS 자료 분석
황해익
[2003]
Right hand, left hand: the origins of asymmetry in brain, bodies, atoms, and cultures
McManus
Right hand
[2002]
Repecharge, reflection, and brain processing: Personality influences in the classroom
Alcock
Repecharge
[1998]
Relevance: Cornerstone for constructing meaning
Cardell
[2005]
Reinventing schools through brain-based learning
Caine
Caine, G
[1995]
Psycholinguistics
Smith
[2002]
Promote brain-based teaching and learning
Prigge
[2002]
Playing Their Part
[1995]
Play-it's role in development and evaluation
Bruner
Jolly
Sylva
[1976]
Platon. Politeia
Platon.Politeia.이병길 역
[2006]
Pathway to language
Karmiloff-Smith
[2002]
Organizational behavior in education
Owens, Robert G
Organizational behavior in education
[1991]
Orality and Literacy
Ong
[1982]
Neuroscience and education
Hall
[2005]
Neuroimaging studies of language production and comprehension
Gernsbacher
Kaschak
[2003]
Multiple intelligences
Gardner, H.
[1993]
Memory lane is a two-way street
Sprenger
[1998]
Mapping in mind
Carter
[1999]
Making connections : teaching and the human brain
Caine, Renate Nummela
Making connections: Teaching and the human brain
[1991]
Magic trees of the Mind
Diamond, M
[1998]
Luria의 뇌 모델과 K-ABC 분석 연구
박순길
[2003]
Learning to view literature instruction with literary lenses: One group's story
Carroll
[2006]
Learning styles and strategies
Christison,M.A.
[2003]
Learning and memory : The Brain in action
Sprenger, M
[1999]
Language and the brain
Obler, Loraine K
[1999]
Kid's eye view of science: A teacher's handbook for implementing an integrated thematic approach to teaching science, K-6
Kovalik
Olsen
Kid's eye view of science: A teacher's handbook for implementing an integrated thematic approach to teaching science
[1994]
Investigating two approaches to fostering children's comprehension of literature
Graves
Liang
Peterson
[2005]
Introduction to brain-compatible learning
Jensen, Eric
[2007]
Intelligence reframed
Gardner
[2001]
In search of brain-based education
Bruer
[1999]
Imaginativeresponse:Teachingliteraturethroughcreativewriting
Knoeller
[2003]
ITI: The model integrated thematic instruction (3th ed.)
Kovalik, S, J
[1993]
Howard Gardner: Knowledge, learning, and development in drama and arts education
Davis
Roper
Howard Gardner: Knowledge
[2000]
How emotions affect learning
Sylwester
[1994]
How Julie's brain learns
Jensen
[1998]
Homo Ludens : a study of the play element in culture
Huizinga, Johan
Homo ludens
[1950]
Hemispheric asymmetry
Hellige
[1993]
Gesture and the Nature of Language
[1995]
Functional neuroanatomy of three-term relational reasoning
Dolan
Gole
[2001]
Frames of mind
Gradner
[1983]
English teaching in the 21st century: Empathic intelligence and brain-based research
Arnold
[2003]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김양분
[1990]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aniel
[1996]
Dynamic growth cycles of brain and cognitive development
Fischer
Rose
[1996]
Dynamic cycles of cognitive and brain development: Measuring growth in mind, brain and education
Fischer
Dynamic cycles of cognitive and brain development: Measuring growth in mind
[2005]
Dramatizing literature in whole language classrooms
Stewig, John W
[1994]
Deutsche Verlags-Anstalt
Vester
[2004]
Designing Instructional Systems
Molenda
Designing instructional systems
[1996]
Creative problem solving : the basic course
Isaksen, Scott G
Creative problem solving: The basic course
[1985]
Creative cognition :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s
Finke, Ronald A
Creative cognition: Theory
[1996]
Constructing knowledge, reconstructing schooling
Abbott
Ryan
Constructing knowledge
[1999]
Cognitive psychology and its implication (4thed)
Anderson
[1995]
Cognitive Development(3th ed)
Flavell
Miller
[1999]
Children, play, and development(3rd ed). Allyn & Bacon
Hughes
Children
[1999]
Children's literature in elementary school(5th ed)
Hepler,S.
Hickman,J.
Huck
[1993]
Children's Literature ; strategies of teaching
[1968]
Changing minds
Gardner
[2005]
Brainstory
Susan
[2004]
Brain-compatible learning
MaGeehan
[2001]
Brain-based learning with class
Politano, Colleen
[2000]
Brain-Based Learning: A Reality Check
Jensen
[2000]
Brain science brain fiction
Bruer
Brain science
[1998]
Brain Research: Implications to diverse learners
Madrazo Jr
Motz
[2005]
Beyond learning by doing: The brain compatible approach
Roberts
[2002]
Becoming a "wiz" at brain-based teaching : how to make every year your best year
Sprenger, Marilee B.
Becoming a wiz at brain-based teaching: How to make every year your best year
[2002]
Auditory discrimination through vestibulo stimulation
Palmer
[1980]
Art for the brain's sake
[1998]
Archetyp und unbewutes
Jung
[2002]
Anatomy of criticism
Frye.N..Anatomy of criticism.임철규 역
[2000]
A whole language and literature perspective: Creating a meaning-making instructional environment
Ruddel
[1992]
A response-based approach to reading literature
Langer
[1994]
A practical guide to alternative assessment
Herman
Winters
A practical guide to alternative assessment
[1992]
A new brain region for coordinating speecharticulation
Dronkers
[1996]
A mind at a time
Levine, Melvin D
[2002]
A comparative analysis ofmodels of instructional design
Andrews
Goodson
[1980]
A colorful introduction to the anatomy of the human brain
Bacon
Edwards
Pinel
[2003]
21C 문학교육의 전망
정재찬
[2000]
(혼자서도 쉽게하는) SPSS
이기종
[2005]
' 뇌과학이론에 기반한 초등문학교육 모형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