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과 수업전문성과의 관계 분석
이순자
박상희
201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순자
박상희
참고문헌( 110)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과 수업전문성과의 관계 분석
' 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과 수업전문성과의 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초등학교에서 비원어민 영어교사로 살아가기: 교사정체성 형성을 중심으로
홍영숙
[2013]
한 교사의 소외와 실존
김동원
[2012]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 교사의 교직 수행 및 수업간의 관계 구조분석
박상완(Sang-wan Park)
윤미숙(Mi-sook Yun)
[2007]
박사
학교 내 커뮤니케이션 만족이 특수교사의 직무스트레 스에 미치는 영향
권희선
[2011]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 근무하는 특수교사들의 직무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이상은
[2009]
특수학교 교사의 주관적 삶의 질에 대한 인식
김지연 ( Kim Jiyeon )
박경옥 ( Park Kyung Ock )
[2017]
특수교육 교사론
김병하
[1996]
박사
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과 심리적, 사회적, 직업적 적응의 관계
오승주
[2013]
특수교사의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회복탄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경신
[2017]
특수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특수학교 교실 수업연구의 대안 탐색
박남수
[2010]
특수교사의 수업 전문성 관련 요인에관한 구조적 분석
정은혜
[2015]
박사
특수교사의 수업 전문성 관련 요인에 관한 구조적 분석
정은혜
[2014]
특수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 전문성의 차이분석
박경옥
[2014]
초임 특수교사의 교직생활 적응과정에 관한 연구
황순영
[2006]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교직문화에 관한 사례 연구
이순자
[2013]
박사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교직,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대한 인식연구
김영순
[2000]
초등학교 보건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 과정: 근거이론적 접근
권진옥
[2014]
초등학교 보건교사의 직업 정체성과 직무 스트레스
권진옥
오진아
[2010]
초등학교 교직에서 남교사의 정체성 탐색
김한별
안아라
[2013]
초등학교 고령 여교사의 정체성 형성에 관한 질적 연구
정현주 ( Hyun Ju Jeung )
[2011]
초등 사회과 교사 정체성에 관한 연구
정혜정
[2013]
체육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에 관한 생애사적 연구
류태호
[2000]
박사
체육교사가 인지하는 타 교과 교사의 체육교사에 대한 인식이 직업정체성에 미치는 영향
서인정
[2012]
질적연구로의 질적 전환: 내러티브 정체성 연구를 사례로
서근원
이미종
[2017]
박사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과정에 대한 근거이론 연구
유은선
[2017]
박사
진로진학상담교사 수퍼비전을 위한 전문직 정체성 형성 과정 연구
박정아
[2018]
직업정체성 척도 개발과 직업정체성의 선행 및 결과변인들 간 관계 검증
배성호
유태용
유홍준
정태인
조아름
[2014]
직업 및 역할 정체성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박지수
황순영
[2017]
좋은 특수교사의 특성 및 성장 패턴과 주요 변곡점에 영향 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정연
최지영
허유성
[2013]
좋은 특수교사로의 성장과 관련된 요인 및 경험
김정연
임장현
허유성
[2013]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특수교사들의 인식 연구
오정숙
[2011]
존재론적 탐구로서의 저널 쓰기: 예비 교사의 자기 정체성형성 이야기
박세원
[2012]
정체성 교육의 새로운 접근:서사적 정체성 교육
고미숙
[2003]
전문직업적 정체성과 최고관리자의 리더십이 사회복지조직구성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다수준(multi-level)분석
최연선
[2011]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직 정체성 형성 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장유진
채현순
[2016]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에 관한 연구 : 대전.충남지역을 중심으로
민경홍
[2010]
자기성찰과정에서 나타난 햇빛어린이집 교사의 정체성 탐색
배지현
이미경
[2016]
일반학교 특수학급에 배치된 초임 특수교사의 교직사회화 과정 연구
이두휴
[2005]
일반초등학교 초임 특수교사의 고충과 교직 적응 지원 방안
김향지
[2009]
일반 중등학교 특수학급 교사들이 인식하는 특수교사 정체성에 관한 연구
강종구
[2015]
유치원 교사의 정체성에 영향을 주는 정서경험 탐색
박은혜
이성희
[2010]
유치원 교사의 수업전문성 관련 변인간의 구조분석
김하종
[2015]
예비유아교사의 양성과정 경험: 유아교사 되어가기
연세희
염지숙
[2016]
예비영어교사의 참관실습 경험을 통한 교사로서의 정체성 형성 과정 분석
나경희
[2016]
예비과학교사들의 직업적 정체성에 대한 탐색: 교육실습 과정을 중심으로
김희경
이나래
[2014]
예비 초등교사의 정체성 딜레마: 국어과 심화 학생의 교육실습 과정을 중심으로
정혜승
[2011]
영아반 초임교사의 정체성 형성 과정
이완희
[2005]
영아교사들이 경험하는 전문적 정체성의 혼란과 극복의 힘
유주연
이승연
[2015]
여성의 직업활동과 정체성
이영자
[2004]
언어와 변혁-변혁의 언어모델 비판과 주체의 역 동일시
강내희
[1992]
암묵적 접근을 통한 특수교사의 교사상 연구
강영심
정명옥
[2009]
아이덴티티 경제학; 정체성이 직업·소득·행복을 결정한다
George A. A.
[2010]
수업전문성의 두 측면: 기술과 이해
유한구
[2001]
사회사업가의 전문직업적 정체성 연구
朴鍾宇
[1994]
사회복지사의 직무만족이 전문직업적 정체성에 미치는 영향
박용오
[2004]
사범대학 예비교사의 삶과 정체성 변화 연구
한재영
[2012]
사립 중등학교 교사의 조직헌신도 선행변인 탐색
노민구
[1995]
미술교사의 정체성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이경제
[2017]
근거이론에 입각한 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 연구
조연오
[2016]
교직의 이해
김경이
[2001]
교직과 교사
이윤식
[2007]
교정공무원의 직업정체성이 직업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장선숙
[2016]
교육심리학
이중석
[2001]
교육과 교육학
정범모
[1980]
교원능력개발평가 내용에 관한 교육주체들의 인식 조사 연구
강용옥 ( Yong Ok Kang )
문경협 ( Kyung Hyup Moon )
[2009]
교실교육의 개혁과 교사의 수업전문성
곽병선
[2001]
교사인가, 미술가인가? : 미술가로 활동하는 초등학교교사의 정체성과 전문성에 대한 생애사적 연구
김미화
[2011]
교사의 수업전문성 관점에서 본 교사교육의 발전방향
손승남
[2005]
교사의 수업 전문성 영향요인에 관한 구조적 분석
박균열
[2008]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전문성의 차이 분석
윤근영(Youn, keun-young)
조호제(Cho, ho-je)
[2009]
교사 정체성 관점에서 분석한 수석교사제 연구
이효신
[2015]
교사 전문성: 교육 전문가로서의 교사에 대한 논의
오욱환
[2005]
박사
과학교사모임 활동을 통한 교사의 정체성 형성과정에 대한 탐색 : 실천 공동체 이론을 중심으로
김효정
[2011]
과학교사교육: 금O교사06B; 전공의 벽을 넘어 온 지구과학 예비교사들의 정체성 형성과정
김찬종
유은정
이선경
[2009]
공립유치원교사가 육아휴직 후 복직한 첫 학기에 경험하는 교사로서의 정체성 형성 과정
윤민아
[2016]
공립유치원 설치 ㆍ 운영 현황 및 개선방안
최은영
[2012]
공립유치원 고경력 교사의 정체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손원경(Son, Won-Kyoung)
정순경(Joung, Soon-Kyoung)
[2018]
박사
공립유치원 고경력 교사의 삶과 정체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정순경
[2018]
건전한 삶을 위한 정신건강
조수환
[2007]
가정방문 유아교육의 교사역할과 정체성이 해: 초임교사를 중심으로
곽승주
김주후
임채란
[2012]
가르칠 수 있는 용기
Palmer, P. J.
[2017]
“사회체육지도자의 전문직업적 정체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 조직몰입, 직무성과와 이직의도를 중심으로”
전태준
[2006]
“공업계 고등학교 기계과 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에 관한 생애사 연구”
조동근
[2017]
‘체육교육론’ 수업에서 예비교사가 되새기는 교육적 질문과 교 과 정체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박대원
[2015]
‘좋은 수업’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신현기
유현미
장민순
[2013]
Through the voices of induction teachers in korea: The journey to become an early childhood educator
Park, S. K.
[2009]
Through Preservice Teachers Eyes: Exploring Field Experiences through Narrative Inquiry
Knowles, J. G.
[1994]
The interaction of school context and role identity of first-year teacher
Solomon, M. A.
[1993]
The emotional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Building an emtion-centered curriculum
Hyson, M.
[2004]
The crisis of identity in high modernity
Bendle, M.
[2002]
Teaching selves: Identity, pedagogy, and teacher education
Danielewicz, J.
[2001]
Teachers’ workplace: The social organization of schools
Rosenholtz, S. J.
[1989]
Teacher identity development in the first year of teacher education : A developmental and social psychological perspective
Friesen, M. D.
[2013]
Studying teacher’s live
Knowles, G. J.
[1992]
Purpose, Passion and Pedagogy in Teacher Education
Bullough, R. V.
[1997]
Professionalization and bureaucratization
Hall, R. H
[1968]
Professional identity tensions of beginning teachers
Pillen, M.
[2013]
Professional identity development in teachers of science and math education
Gilmore, J.
[2009]
Narratives of practice and the construction of identity in teaching
Watson, C.
[2006]
Multiculturalism and the politics of recognition
Taylor, C.
[1992]
Mixed emotions : teachers' perceptions of their interactions with students
Hargreaves, A.
[2000]
Making the most of time and talent : The impact of secondary school organizational climates and teaching task environments on teacher commitment
Riehl, C.
[1996]
Identity, development, and desire: Critical questions
Lemake, J. L.
[2003]
Identity, culture and the postmodernism
Sarup, M.
[1996]
Identity processes and social stress
Burke, P. J.
[1991]
Identity
Erikson, E.
[1968]
Emotions in the Workplace: Research, Theory and Practice
Pratt, M. G.
[2000]
Childhood and Society
E. Erickson.
[1963]
Assessing the contribution of distributed leadership the school improvement and growth in math achievement
Heck, R. H.
[2009]
30년만의 휴식
이무석
[2015]
' 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과 수업전문성과의 관계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