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자질로서 인간관계 능력에 관한 고찰: 예비유아 교사를 중심으로
'
교사 자질로서 인간관계 능력에 관한 고찰: 예비유아 교사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 종사원 감성지능의 선행 및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
-
하이데거 예술철학의 유아교육적 함의:「예술작품의 근원」에 대한 해석을 중심으로
김성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301-321
[2012]
-
-
-
-
초임 보육교사의 경험과 조직 적응과정에 대한 근거이론
원계선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2 23-46
[2013]
-
초등 영재의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훈련 프로그램 개발
-
-
창의․인성의 특성과 학교에서의 발현을 위한 방안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모형 개발
최미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501-526
[2010]
-
박사
-
정서인식의 명확성과 정서표현성 및 대인관계문제와의 관계
-
전문성 신장? 전문성 극복!
김진철
교육비평 7 211-223
[2002]
-
임상 간호사의 감성지능, 대인관계 능력과 업무성과와의 관계
-
-
-
-
이직한 유치원 초임교사의 이직 동기에 관한 연구
임승렬
열린유아교육연구 10 4 361-391
[2005]
-
의사소통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의사소통, 대인관계, 스트레스와 직무만족에 미치는 효과연구-기업장면을 중심으로-
박시현
상담학연구 10 2 887-910
[2009]
-
-
-
유아교육현장에서 요구하는 유아교사상에 대한 질적 연구 ╸원장⋅시설장⋅유아교사와의 면담을 중심으로 ╸
이선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1 299-337
[2009]
-
-
유아교육과 신입생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위한 자기성장프로그램 효과
표창우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4 117-139
[2010]
-
유아교사의 직업갈등에 관한 이야기
서윤정
유아교육학논집 16 5 287-313
[2012]
-
유아교사의 직무역량 요구 분석
정선아
유아교육연구 33 1 299-321
[2013]
-
유아교사의 정서적 역량증신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
-
유아교사의 대인관계 교수효능감에 관한 연구
김희정
유아교육학논집 13 1 121-138
[2009]
-
-
-
박사
-
-
-
영유아교사 양성을 위한 기준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방향 모색 -영유아교사의 덕목에 관한 현직교사의 인식과 평가를 중심으로-
이병래
유아교육학논집 9 1 53-79
[2005]
-
어린이집 교사들이 보육경험과정에서 겪는 인간관계의 어려움과 해결방안
나석희
유아교육학논집 16 1 69-94
[2012]
-
소집단 역동을 이용한 간호대학생의 의사소통 훈련프로그램의 효과
원정숙
동서간호학연구지 14 2 60-66
[2008]
-
사립유치원 교사들이 경험하는 인간관계의 어려움
최서영
유아교육학논집 15 5 77-102
[2011]
-
보육실습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불안과 적응과정 연구
김나림
영유아교육연구 12 61-73
[2009]
-
-
미국 교원교육사에서 나타난 ‘교직의 전문성’ 교육
이윤미
교육비평 20 78-117
[2006]
-
-
-
교육적 만남의 본질과 진정한 가르침의 의미
김진한
교양교육 논문집 4 43-55
[1999]
-
-
-
교사의 영적 성숙을 위한 교사교육과정의변화 방향 탐색
허영주
교육과정연구 28 1 261-290
[2010]
-
교사의 미적 안목 지원을 위한 교원연수 프로그램 개발: Maxine Greene의 미학교육이론을 중심으로
임부연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55-76
[2012]
-
교사상 탐색을 위한 질적 분석 연구
김병찬
한국교육 32 4 57-90
[2005]
-
-
-
고등학생의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위한 학급단위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
감성지능이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효근
인적자원관리연구 15 4 127-146
[2008]
-
감성지능을 중심으로한 간호대학신입생의 대인관계 훈련프로그램의 효과
오현수
동서간호학연구지 19 1 15-22
[2013]
-
-
가족과의 대화방식에 따른 중학생의 감성지능과 대인관계성향
장해순
화법연구 21 21 287-318
[2012]
-
-
Thinking about feeling: The emotions in teaching
Nias, J.
Cambridge Journal of Education 26 293-306
[1996]
-
The emotional practice of teaching
-
The emotional contour and career trajectories of reform enthusiasts
-
The cultural and emotional politics of teacher–parent interactions
Lasky, S.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6 843-860
[2000]
-
The courage to teach: Exploring the inner landscape of a teacher’s life
-
Ted Aoki의 교사론 ― 교사와 교육과정의 관계를 중심으로 ―
김성훈
인간연구 15 15 236-255
[2008]
-
Teachers’ and teacher educators’ lives: The role of emotion
Day, C.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7 403-415
[2001]
-
Resilience : Analysis of the concept
Dryer, J. G.
Archives of Psychiatric Nursing 10 5 276-282
[1996]
-
Megatrends : Ten New Directions Transforming Our Lives
-
Letters to a young teacher
-
-
-
Explication and test a model of communicative competence
-
Examining the aesthetic dimensions of teaching : Relationships between teacher knowledge, identity and passion
Hobbs, L.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8 718-727
[2012]
-
Emotional ecology : The intersection of emotional knowledge and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teaching
Zembilas,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3 4 355-367
[2007]
-
Emotional Intelligence
Salovey, P.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 185-211
[1990]
-
-
-
Attracting, developing and retaining effective teachers Australian country background report
-
A whole new mind: Why right-brainers will rule the future
'
교사 자질로서 인간관계 능력에 관한 고찰: 예비유아 교사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