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활용 프로젝트 학습 사례 질적 연구:학습자의 학습 경험을 중심으로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
SNS 활용 프로젝트 학습 사례 질적 연구:학습자의 학습 경험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2
3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352
0
프로젝트학습
123
0
학습경험
237
0
계
712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SNS 활용 프로젝트 학습 사례 질적 연구:학습자의 학습 경험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형식 교육과 비형식 학습 경험을 통합한 스마트 프로젝트학습 활동 개발 및 적용
조미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3) : 291 ~ 304
[2013]
협력 학습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이협력 능력, 협력 만족도, 집단내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전은화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1) : 693 ~ 704
[2013]
협동학습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이 학습몰입,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은영
교육방법연구 23 (4) : 665 ~ 686
[2011]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통한 대학원 학생들의 학습경험에 관한 연구
박민정
교육과정연구 25 (3) : 265 ~ 288
[2007]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에서 본 프로젝트
김은미
아동교육 14 (1) : 237 ~ 254
[2005]
박사
초등학교에서 실시하는 프로젝트 학습의 계획과 운영에 관한 평가 연구
김대현
교육과정연구 16 (2) : 297 ~ 327
[1998]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 적용을 위한 Goal-Based Scenario 교수 모형 개발
이상범
초등교육연구 23 (4) : 381 ~ 408
[2010]
초ㆍ중등학교에서 교실수업과 웹기반 학습을 연계한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 학습모형 개발 연구
임정훈
교육공학연구 20 (3) : 101 ~ 133
[2004]
자기주도학습능력과 소셜러닝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교수매체적 속성과의 관계 탐색
강우식
교육종합연구 11 (3) : 119 ~ 138
[2013]
유치원 현장에서 유아-주제중심의 프로젝트 접근법
함정현
유아특수교육연구 5 (1) : 148 ~ 164
[2005]
웹기반 프로젝트학습을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 유형이 학업성취도, 상호작용, 사회적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준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3) : 265 ~ 276
[2013]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자 간 상호작용과 학습실재감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2) : 67 ~ 85
[2009]
웹기반 비동기적 토론에서 토론촉진전략의 유형에 따른 학습자의 사회적 실재감, 상호작용, 만족도, 학업 성취에 대한 효과
김수현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3) : 299 ~ 321
[2006]
웹기반 문제해결학습 환경에서 스캐폴딩 유형이 문제해결단계에 미치는 효과
웹 기반 프로젝트학습이 아동의 학업성취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손미
초등교육연구 17 : 151 ~ 165
[2002]
웹 기반 프로젝트 중심 학습에서 성찰적 실천 과정이 학습자의 태도 및 학습 결과에 미친 영향
정영란
교육공학연구 19 (2) : 87 ~ 115
[2003]
스마트폰 기반 사회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수업 사례연구: 의사소통 내용 및 도구적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임걸
교육방법연구 22 (4) : 91 ~ 114
[2010]
소셜네트워크와 교육: 그 가능성과 과제
나일주
2011 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2011]
소셜네트워크 학습환경에서 학습자의 심리적 특성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소영
교육공학연구 28 (4) : 707 ~ 728
[2012]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안드로이드기반 협동학습시스템 설계 및 구현
이명숙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5) : 71 ~ 79
[2011]
소셜 미디어 콘텐츠 분석에 따른 참여유형 및 학습촉진방안 탐구
임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6) : 495 ~ 509
[2011]
소셜 미디어 시대의 인간 상호작용: 가능성과 위험
윤영민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2 (1) : 59 ~ 69
[2013]
박사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참여 동기 분석에 기초한 소셜 네트워크 기반 학습 설계 원리
이상수
교육방법연구 23 (4) : 729 ~ 754
[2011]
블로그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확장된 기술수용모델과 인지된 격려를 이용한 실증연구
권오병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2 (4) : 165 ~ 184
[2007]
보육실습에서 프로젝트접근법에 대한 예비보육교사의 관심 수준 변화 연구
유병민
교육혁신연구 21 (1) : 41 ~ 61
[2011]
대학에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학습 커뮤니케이션 사례연구
이종연
사회과학연구 25 (1) : 93 ~ 124
[2012]
네트워크 사회 도래에 따른 새로운 교육의 방향
이상수
교사교육연구 51 (2) : 282 ~ 296
[2012]
기업 e-Learning의 무형식학습 특성에 대한 사례연구
안동윤
고용직업능력개발연구 9 (2) : 121 ~ 144
[2006]
Web 2.0: New tools, new schools
Solomon, G.
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Web 2. 0, pedagogical support for reflexive and emotional social interaction among Swedish students
Using smartphones and Facebook in a major assessment : The student experience
Backer, E.
e-Journal of Business Education & Scholarship of Teaching 4 (1) : 19 ~ 31
[2010]
Using a social networking site for experiential learning : Appropriating, lurking, modeling and community building
Arnold, N.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 188 ~ 196
[2010]
UCC 프로젝트 학습 모형 개발
박수홍
수산해양교육연구 22 (3) : 402 ~ 419
[2010]
Theoretical aspects of project-based learning in higher education
Morgan, A.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1 : 66 ~ 78
[1983]
The project approach: A practical guide for teachers
The correlation between epistemological beliefs and preferences toward internet-based learning environments
Tasi, C.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6 (1) : 97 ~ 100
[2005]
The benefits of facebook"friends : "Social capital and college student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 sites
Ellison, N. B.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2 (4) : 1143 ~ 1168
[2007]
Supporting teachers’reflection and learning through structured digital teaching portfolios
Sung, Y. T.
Journal of Computer Assisted Learning 25 : 375 ~ 385
[2009]
Students’ sense of community for promoting interactions among students in online learning environments
Lee, D.
Journal of Lifelong Learning Society 2 (1) : 139 ~ 155
[2006]
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 210 ~ 230
[2007]
Smartphones give you wings : Pedagogical affordances of mobile Web 2. 0
Cochrane, T.
Australasian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26 (1) : 1 ~ 14
[2010]
Self-directed learning : toward a comprehensive model
SNS 기반 비형식학습의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 참여자의 상호작용 분석을 중심으로
김은영
교육공학연구 29 (2) : 185 ~ 208
[2013]
Reconsidering usage of blogging in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courses
Top, E.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 214 ~ 217
[2010]
Project-based learning in post-secondary education : Theory, practice, and rubber sling shots
Helle, L.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er Education and Educational Planing 51 (2) : 287 ~ 314
[2006]
Project-based learning handbook: A guide to standards-focused project based learning for middle and high school teacher
Project methods in higher education
Adderley, K.
Society for Research into Higher Education
[1975]
Personal connections in the digital age
Motivating project-based learning : Sustaining the doing supporting, the learning
Mind and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mental processes
Millennials, narcissism, and social networking : What narcissists do on social networking sites and why
Bergman, S. M.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50 : 706 ~ 711
[2011]
Middle school of students as multimedia designers: A project-based learning approach
Liu, M.
Journal of Interactive Kearning Research 4
[2002]
Lifelong education for adults: An international handbook
Learning through social networking sites the critical role of the teacher
Callaghan, N.
Educational Media International 49 (1) : 1 ~ 17
[2012]
Instructor experiences with a social networking site in a higher education setting : Expectations, frustrations, appropriation, and compartmentalization
Veletsianos, G.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61 (2) : 255 ~ 278
[2013]
Facebook as a formal instructional environment
Baran, B.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41 (6) : 146 ~ 149
[2010]
Engaging children’s minds: The project approach
Engagement theory : A framework for technology-based teaching and learning
Educational use of social networking technology in higher education
Hung, H.
Teaching in Higher Education 15 (6) : 703 ~ 714
[2010]
Educational research in the internet age : Examing the role of individual characteristics
Hartley, K.
Educational Research 30 (9) : 22 ~ 26
[2001]
Consequences of media and Internet. use for offline and online network capital and well being. A causal model approach
Vergeer,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5 (1) : 189 ~ 210
[2009]
Adult education and adult learning
A review of research on project-based learning
A computer-mediated support system for project-based learning
Laffey, J.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1 : 73 ~ 86
[1998]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an Educational UCC Model for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at the University
강문숙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22 : 31 ~ 54
[2013]
A Collaborative model for helping middle grade science teachers learn project-based instruction
'
SNS 활용 프로젝트 학습 사례 질적 연구:학습자의 학습 경험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