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보육교직원의 지지가 초임유아교사의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
김정희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정희
주제어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childcareteacherssupport
Role Performance
Self Leadership
보육교직원의 지지
셀프 리더십
역할 수행
초임유아교사
참고문헌( 63)
유사주제 논문( 499)
self leadership 183건
셀프 리더십 167건
역할 수행 106건
role performance 31건
초임유아교사 11건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1건
인용/피인용
보육교직원의 지지가 초임유아교사의 역할수행에 미치 ...
' 보육교직원의 지지가 초임유아교사의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childcareteacherssupport
role performance
self leadership
보육교직원의 지지
셀프 리더십
역할 수행
초임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0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 ...
2
0
0.0%
childcareteacherssupport
1
0
0.0%
role performance
32
0
0.0%
self leadership
184
0
0.0%
보육교직원의 지지
1
0
0.0%
셀프 리더십
168
0
0.0%
역할 수행
107
0
0.0%
초임유아교사
12
0
0.0%
계
50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보육교직원의 지지가 초임유아교사의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초임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원장 및 동료교사의 지지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유아교육학논집 17 (5) : 209 ~ 227
[2013]
박사
초임교사의 직무수행에 영향을 주는 준거집단 연구
김인영
김인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4]
초등학교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직무만족도의 관계: 서울시 초등학교 교사를 중심으로
이란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박사
체육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조직헌신 및 직무만족과의 관계
장제익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청소년 교육을 위한 교사의 셀프 리더십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조병남
한국교육논단 9 (3) : 151 ~ 171
[2010]
박사
유치원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직무만족도의 관계
김현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유치원 초임교사의 어려움과 교사의 자아개념 및 조직풍토와의 관계
백은주
유아교육연구 26 (2) : 27 ~ 46
[2006]
박사
유치원 초임교사의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과 직무스트레스간의 관계
임진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유치원 원장의 지도성 유형에 따른 유아교사의 직무만족도
이태평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유치원 기관유형별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직무만족의 관계
장영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4) : 335 ~ 360
[2013]
박사
유치원 교사의 자기지도성과 조직몰입과의 관계
신미숙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유치원 교사의 자기지도성과 배경변인 및 직무만족의 관계
김현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유치원 교사의 역할지각과 역할수행에 관한 연구
박향숙
박향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5]
유치원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전문성 인식과의 관계연구
김진영
직업교육연구 31 (2) : 123 ~ 140
[2012]
유치원 교사의 갈등관리유형과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이윤경
교육학연구 37 (3) : 365 ~ 383
[1999]
유치원 교사와 보육교사의 전문성과 역할수행과의 관계
이 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회복탄력성, 지각된 사회적 지지와 조직몰입 간의 관계
이재영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2]
유아교사의 역할수행과 관련 변인들 간의 구조모형 분석 : 교사의 정서지능, 조직풍토, 직무만족도를 중심으로
최현미
유아교육학논집 13 (6) : 323 ~ 343
[2009]
유아교사의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역할수행간의 차이
강병재
오선영
열린유아교육연구 6 (2) : 69 ~ 93
[2001]
유아교사의 교직부합성과 사회적 지지에 따른 교사의 조직몰입 및 역할수행
고영자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7]
유아교사발달단계에 기초한 유치원 교사의 관심사 분석
李承姸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4]
유아 교육기관 신임교사의 역할수행 관련변인의 영향분석
주연희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4]
박사
예비 보육교사와 현직 보육교사의 교직전문성 인식과 역할 수행
박성남
순천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영아반 초임교사의 직무수행을 돕는 교사교육프로그램 모형 개발
김옥주
신라대학교대학원
[2012]
영아반 초임교사들의 어려움과 적응에 대한 이해
조혜진
유아교육학논집 11 (2) : 237 ~ 262
[2007]
박사
어린이집 교사의 심리적 안녕감과 교사 효능감과의 관련성 연구
서현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6]
박사
시간 연장 보육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역할수행에 관한 연구
한유진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수업반성과정과 유치원 교사의 교수행동
곽현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셀프리더십 훈련 프로그램이 유아교육기관 교사들의 셀프리더십과 직무만족도에미치는 영향
김수자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6]
셀프리더십 교육활동이 예비유아교사의 자기효능감 및 교직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효과
서윤희
조부경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93 ~ 115
[2011]
박사
사회적 지지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
박지원
박지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1985]
박사
사회적 지지 및 개인적 변인이 중학생의 셀프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전보겸
영남대학교대학원
[2015]
사립유치원 교사의 역할자각과 역할수행정도에 관한 연구
조혜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사립유치원 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자기지도성
구지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사립 유아교육기관 초임교사들의 갈등 및 안정에 대한 이해
조운주
최일선
유아교육연구 24 (1) : 71 ~ 93
[2004]
보육교사의 효능감과 역할수행능력 인식에 관한 연구
이세나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1) : 25 ~ 54
[2006]
박사
보육교사의 전문성 인식이 전문성 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조절효과
윤성은
명지대학교 대학원
[2013]
보육교사의 역할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내외통제성, 직무환경, 정서지능을 중심으로
박복매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1]
보육교사의 역할수행과 원장의 지지, 소진의 관계
김정희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 (5) : 175 ~ 190
[2014]
보육교사의 셀프리더십이 직무만족도와 조직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박동현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박사
보육교사의 셀프리더십과 교수실제의 관계
정정희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2]
보육교사의 개인변인, 정서노동, 직무소진의 관계
김정희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51 ~ 68
[2013]
보육교사론
문혁준
창지사
[2011]
박사
보육 서비스 질과 보육시설 조직문화의 관계 분석
조인숙
조인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매개변인으로서의 개인내적변인을 고려한 유치원 교사의 자기지도성(Self-leadership)과 직무태도 간 구조분석
서윤희
유아교육연구 32 (6) : 217 ~ 242
[2012]
박사
대학생의 셀프 리더십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변인 연구
김민정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2007]
국공립과 사립 유치원교사의 조직효과성에 대한 사회인구학적 변인 및 임파워먼트의 영향 비교
김정희
아동학회지 31 (2) : 69 ~ 83
[2010]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세일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Work, stress and social support
House, J. S.
Addison-Wesley
[1981]
The influence personality and leader behaviour have on teacher self-leadership in vocational colleges
Marshall, G.
Educational Management Administration and Leadership 40 (6) : 707 ~ 723
[2012]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y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Research 51 (6) : 1173 ~ 1182
[1986]
Teacher education(seventy-fourth year-book of the national society for the study of education, partⅡ)
Fuller, F. F.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25 ~ 52
[1975]
Self-management as a substitute for leadership : A social learning theory perspective
Manz, C. C.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5 (3) : 361 ~ 367
[1980]
Self-leadership toward an expanded theory of self-influence process in organization
Manz, C. C.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 (3) : 585 ~ 600
[1986]
Research current : Teacher as learners
Katz, L. G.
Language Arts 62 (7) : 778 ~ 782
[1985]
Mastering self-leadership, Empowering yourself for personal excellence
Manz, C. C.
Prentice Hall
[1998]
In terrelations of social support measures : Theoretical and practical implication
Sarason, B.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2 (4) : 813 ~ 832
[1987]
Implications teacher career development : New roles for teachers, administrators
Burden, P. R.
Action in Teacher Education 4 (4) : 21 ~ 25
[1983]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Huling-Austin, L.
Macmillan : 535 ~ 548
[1990]
Getting started : Leadership opportunities for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Armstrong, L. J.
Dimensions of Early Childhood 37 (3) : 11 ~ 17
[2009]
Functional roles of social support within the stress and coping process : A theoretical and empirical overview
Schwarzer, R.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ology 42 (4) : 243 ~ 252
[2007]
Discovering curriculum concerns of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Tankersley, A. A.
Childhood Education 86 (5) : 293 ~ 297
[2010]
A refinement and extension of the self-leadership scale for the chinese context
Ho, J.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24 (5) : 450 ~ 476
[2009]
' 보육교직원의 지지가 초임유아교사의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