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의 인적변인에 따른 독서능력 및 초인지 특성 비교
신원애
이미숙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신원애
이미숙
주제어
CHARACTERISTICS
metacognition
reading abilities
독서능력
인적변인
초인지
참고문헌( 70)
유사주제 논문( 295)
metacognition 165건
characteristics 84건
초인지 32건
독서능력 9건
reading abilities 5건
인용/피인용
유아의 인적변인에 따른 독서능력 및 초인지 특성 비 ...
' 유아의 인적변인에 따른 독서능력 및 초인지 특성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haracteristics
metacognition
reading abilities
독서능력
인적변인
초인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9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haracteristics
85
0
0.0%
metacognition
166
0
0.0%
reading abilities
6
0
0.0%
독서능력
10
0
0.0%
인적변인
1
0
0.0%
초인지
33
0
0.0%
계
30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의 인적변인에 따른 독서능력 및 초인지 특성 비교'
의 참고문헌
표준화 독서 능력 및 독서 태도․환경 진단 검사 개발 연구
한철우
[2007]
취학 저년도 가정문해환경과 독서경험이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읽기동기와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수정
어린이미디어연구 11 (2) : 193 ~ 223
[2012]
초인지능력과 초인지 독해전략의 상보적 교수활동이 5,6세 유아의 독해에 미치는 영향
이경화
교육심리연구 15 (2) : 53 ~ 87
[2001]
박사
초인지 능력을 활용한 책읽기 활동이 유아의 읽기 능력 및 읽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권옥경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초기 청소년들의 진로태도 성숙과 사회 환경 및 개인변인과의 인과분석
최효순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2]
저소득 가정 유아와 일반 가정 유아의 언어능력 및 가정문해환경 연구
윤영은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박사
저소득 가정 부모의 문해 발달 태도 및 가정 문해 활동과 유아의 어휘력, 인쇄물 개념간의 관계
신혜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자녀 수에 따른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양육효능감에 관한 연구
변수연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자기조절전략 활용의 상보적 수업이 유아의 독해력과 자기조절 학습력 및 초인지 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경화
이신동
교육심리연구 18 (1) : 219 ~ 239
[2004]
읽기의 개념과 읽기 지도의 문제점
노명완
교육한글 (3) : 5 ~ 44
[1990]
읽기 이해 과정의 관련 변인
가경신
독서연구 9 : 1 ~ 32
[2003]
이야기책읽기 과정에서 유아-어머니와 유아-교사간의 언어상호작용 비교
홍혜경
한국교육학회 36 (4) : 97 ~ 115
[1998]
박사
유아주도적 질문과 교사주도적 질문이 유아의 동화이해력과 초인지에 미치는 효과
손은주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1]
유아의 읽기에서의 초인지 활용에 관한 고찰
이경화
유아교육논집 20 (2) : 27 ~ 51
[2000]
유아의 읽기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연구: 단기 종단적 접근
김선옥
유아교육연구 25 (1) : 129 ~ 146
[2005]
유아의 읽기능력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음운처리과정, 글자지식 및 언어능력을 중심으로
김선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0 (2) : 213 ~ 236
[2005]
박사
유아의 이야기 이해도와 이야기 구성력간의 관계
고은님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7]
박사
유아의 독서능력 관련 변인들에 대한 구조모형 분석 : 부모 코칭역량, 유아의 다중지능 및 결정지능을 중심으로
신원애
총신대학교 대학원
[2012]
유아의 글자 환경과 읽기에 관한 연구
주영희
교육학연구 30 (4) : 217 ~ 231
[1992]
유아의 가정환경과 읽기능력에 관한 연구 : 가정의 언어환경을 중심으로
權聖愛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92]
유아의 가정환경과 언어능력과의 관계
안지영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유아기 부모의 독서지도 인식 및 실태
정대현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 (1) : 137 ~ 163
[2011]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영아의 기질에 따른 언어발달 연구
유은영
사회복지지원학회지 8 (1) : 33 ~ 51
[2013]
아동초기 사회경제적 지위(SES)와 가정환경이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지연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1 (3) : 151 ~ 165
[2008]
매체 유형별 동화 경험과 성별에 따른 유아의 이야기 이해 비교연구
이원경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만 5세 유아의 읽기능력, 어휘력과 개인․환경 변인이 초등학교 1학년 읽기이해능력과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이기숙
아동학회지 32 (6) : 123 ~ 139
[2011]
독서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효정
한국도서관협회
[1999]
교실 내 문해환경이 만 4~5세 유아의 책이야기 꾸미기에 미치는 영향
김명순
유아교육연구 17 (2) : 77 ~ 85
[1997]
박사
가정의 소득 수준에 따른 아동의 읽기 오류 유형에 관한 연구
고지혜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6]
박사
가정의 소득 수준과 아동의 언어능력 및 가정문해환경
황현이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5]
가정의 문해환경과 유아의 읽기·쓰기 능력과의 관계
조호순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가정의 문해 환경과 유아의 읽기 능력과의 상관관계
명현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2]
가정의 문식 환경과 유아의 언어 능력과의 관계
김경후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가정문해환경, 유아의 지능, 문해능력 간의 관계
서주현
울산대학교 대학원
[2014]
Young children and metacognition : Do we know what they know they know? And if so
McLeod, L.
what do we do about it? Austral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22 (2) : 6 ~ 11
[1997]
Why parents read to Children
Spreadbury, J.
Austral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20 (10) : 1 ~ 6
[1995]
Understanding reading comprehension
Baker, L.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1984]
Touch your toes! Developing a direct measure of behavioral regulation in early. Early
Ponitz, C. C.
Childhood Education Reserch Quarterly 23 : 141 ~ 158
[2008]
The origins of metacognition
Wellman, H. M.
Forrest-Pressley
[1985]
The life Model of Social Work Practice
Germain, E. B
Columbia University Press
[1980]
The effect of story Reading Programs on Literacy and Language Development of Disadvantaged Preschoolers
Karweit, N.
Journal of Education for Students Placed at Risk 1 (4) : 319 ~ 348
[1996]
The effect of imagery generation on science rule learning
McIntosh, W. J.
Journal of Research on Science Teaching 23 (1) : 1 ~ 9
[1986]
The development of metacognitive knowledge in children and adolescents: Major trends and implications for education
Schneider, W.
Mind, Brain and Education 2 : 114 ~ 121
[2008]
The development of metacognitive causal explanations
Alexander, J.
Learning and Individuals Differences 13 : 227 ~ 238
[2003]
The development of children’s understanding of cognitive activities
Pillow, B. H.
The Journal of Genetic Psychology 169 : 297 ~ 321
[2008]
Teaching physical education
Mosston, M.
Benjamin Cummins
[2002]
Stage of Reading Development childhood
Chall, J. S.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3 : 141 ~ 158
[1996]
Socioeconomic status and child development
Bradley, R.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3 : 371 ~ 399
[2002]
Shared reading to bulid vocabulary and comprehension
Kesler, T.
The Reading Teacher 64 (4) : 272 ~ 277
[2010]
Searching for metamemory connection : A developmental study
Cavanaugh. J. C.
Developmental Psychology 16 (5) : 441 ~ 453
[1979]
Scaffolding & Cooperative Learning. Human Learning and Instruction
Hartman, H.
City College of City University of New York
[2002]
Reciprocal teaching: Can student discussion boost comprehention?
Palincsar, A. S.
Instructor 96 (5) : 56 ~ 58
[1987]
Reciprocal teaching of comprehension fostering and monitoring activities
Palincsar, A. S.
Cognitive Instruction 1 : 117 ~ 175
[1984]
Promoting a culture of thinking in the young child. Early Childhood
Salmon, A.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5 : 457 ~ 461
[2008]
Meta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Palincsar, A. S.
Exceptional Children 53 : 118 ~ 124
[1986]
Metacognition in learning and instruction
Gourgey, A.
Springer
[2010]
Metacogniion and cognitive monitoring: A New area of cognitive development inzuiry, Contemporary reading in child psychology
Flavell, J. H.
Mc Grew-Hill book company
[1981]
Mediating the metacognitive
Costa, A. L.
Educational Leadership 11 : 57 ~ 62
[1984]
Learning to read and write: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s for young children
Neuman, S. B.
NAEYC
[2000]
Informed strategies for learning : A program to improve children’s-reading awareness and comprehension. Educational
Paris, S, G.
Psychol 76 : 1239 ~ 1252
[1984]
Home enviroment, self-concept and academic achievement : A causal modeling approach
Song I. 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6 : 1269 ~ 1281
[1984]
Handbook of early literacy research
Mckrown, M. G.
Guilford
[2006]
Handbook of development psychology
Paris, S, G.
Prentice-Hall
[1982]
Four-factor index of social status
Hollingshead, A. A.
Yale University
[1975]
Different research programs on metacongnition : Are the boundaries imaginary?
Reder, L. M.
Learning & Individual Difference 8 (4) : 383 ~ 391
[1996]
Developmental changes of metacognitive skill in elementary school children
Annevirta, T.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74 (3) : 197 ~ 225
[2006]
Creating a culture of thinking in the young child. Early Childhood
Salmon, A.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5 : 457 ~ 461
[2008]
Bayesian Biostatistics and Diagnostic
Broemelling, L. D.
Medicine. CRC
[2007]
An interview study of children’s knowledge about memory
Kreutzer, M. A.
Monographs of the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40 : 1 ~ 60
[1975]
박사
5세 유아의 사고 능력과 초인지 지식과의 관계
김기연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유아의 인적변인에 따른 독서능력 및 초인지 특성 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