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사의 핵심 역량에 관한 인식 및 요구도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유아 교사의 핵심 역량에 관한 인식 및 요구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in-serviceteachers
  • pre-service teachers
  • 예비교사
  • 핵심 역량
  • 현직 교사 core-competenc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342 3

0.0%

' 유아 교사의 핵심 역량에 관한 인식 및 요구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5 (3) : 1 ~ 22 [2007]
  •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권혁운 초등교육연구 24 (2) : 115 ~ 134 [2011]
  • 전문성 향상을 위한 유아교사론
    고미경 창지사 [2007]
  • 육아지원인력의 수급전망과 전문성 제고 방안 연구
    이미화 육아정책개발센터 [2006]
  • 유치원 수석교사의 효율적인 직무수행을 위한 핵심역량 개발
    조운주 유아교육학논집 17 (2) : 117 ~ 144 [2013]
  • 유치원 교원 핵심역량 구성 방향 탐색
    신은수 유아교육학논집 15 (5) : 203 ~ 226 [2011]
  • 유치원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인식
    박혜경 유아교육학논집 16 (6) : 189 ~ 211 [2012]
  • 유치원 교사의 교사발달단계, 직무수행능력 및 교사효능감의 관계
    김희수 열린유아교육연구 16 (5) : 495 ~ 517 [2011]
  • 유치원 교사의 경력에 따른 소진과 자아탄력성에 관한 연구
    이수련 이정화 유아교육연구 30 (6) : 51 ~ 65 [2010]
  • 유아교육에서의 미술 감상교육 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양화원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유아교육선진화 기반조성사업5. 유치원 교원양성 및 임용 체제 개선 방안
    박은혜 [2010]
  • 유아교육기관 멘토 교사의 핵심역량 분석
    조혜진 유아교육학논집 14 (5) : 183 ~ 206 [2010]
  • 유아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수준 및 요구조사
    배진오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유아교사의 직무역량 요구분석
    정선아 조대연 유아교육연구 33 (1) : 299 ~ 321 [2013]
  • 유아교사의 생애 핵심 능력에 대한 인식 :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 주도적 학습 중심으로
    김정화 배제대학교 대학원 [2012]
  • 유아교사의 바람직한 인성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인식비교
    서현 한국영유아보육학 (77) : 41 ~ 71 [2013]
  • 유아교사론
    박은혜 창지사 [2009]
  • 유아교사론
    신은수 학지사 [2013]
  • 예비유아교사의 영아반 교사 전문성에 대한 인식
    박영희 교육혁신연구 22 (2) : 1 ~ 23 [2012]
  • 예비유아교사의 심리적 안녕감에 대한 자아탄력성 및 긍정적 착각의 구조적 관계: 4년제 일반대학교와 2, 3년제 전문대학교 비교 연구
    문태형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6 (1) : 325 ~ 348 [2015]
  • 예비유아교사의 수학불안감 및 수학 교수효능감에 관한 연구
    김선 유아교육학논집 17 (3) : 153 ~ 175 [2013]
  • 박사
  • 역량 기반 교육과정 개발 방법론에 대한 고찰:마케팅 역량 강화교육과정체계 개발사례를 중심으로
    이재경 교육공학연구 18 (4) : 25 ~ 56 [2002]
  • 농어촌 지역 초등학교단위 교원연수 교육요구 분석
    이태상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18 (2) : 301 ~ 311 [2007]
  • 네이버 지식백과
    네이버
  •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 조사
    성병창 수산해양교육연구 21 (1) : 78 ~ 95 [2009]
  • 교사의 핵심역량에 근거한 전문대학 유아교육과 수업연한 연구
    박승태 영남대학교 [2011]
  • 교사의 핵심역량에 근거한 전문대학 유아교육과 수업연한
    김병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8 (3) : 1 ~ 28 [2011]
  • Worksforce design: A policy blueprint for state early childhood professional development systems
  • Towards Competent System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Implications for Policy and Practice
    Urban, M. European Journal of Education 47 (4) : 508 ~ 526 [2012]
  • The impact of teacher immediacy and perceived caring on teacher competence and trustworthiness
    Jason, J. T. Communication Quarterly 52 (1) : 39 ~ 53 [2004]
  • The Five-Factor Model and Career Self-Efficacy General and Domain-Specific Relationships
    Hartman, R. O.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15 : 145 ~ 161 [2007]
  • Teacher career stages: implications for staff development
    Burke, P. J. Phi Delta Kappa Educational Foundation [1984]
  • Seeking a Balance: Helping Pre-Service Teachers Develop Positive Attitudes towards Mathematics as They Develop Competency
    Chris, H. Paper presented at the Joint Australi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Education and Asia-Pacific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Conference (AARE-APERA 2012) World Education Research Association (WERA) Focal Meeting [2012]
  • Restorative practices meet key competencies : Class meetings as pedagogy
    Gray, S. International Journal on School Disaffection 8 (1) : 13 ~ 21 [2011]
  • Research on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 Evidence from three domains and recommendations for moving forward
    Horm, D.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34 (1) : 95 ~ 112 [2013]
  • Prioritization of online instructor roles: implications for competency-based teacher education programs
    Bawane, J. Distance Education 30 (3) : 383 ~ 397 [2009]
  • Oklahoma core competencies for early childhood practitioners
  • Nebraska’s core competencies for early childhood professionals
  • Korean secondary school teachers inservice education needs as perceived by teachers, school administrators, and teacher educators
    Chung, K. University of Iowa [1994]
  • Information literacy: the key competency for the 21st century
    Bundy, A.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Conference of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Technological University Libraries held in Pretoria [1998]
  • Early childhood educator competencies: A literature review of current best practices, and a public input process on next steps for California
    Center for the Study of Child Care Employment Center for the Study of Child Care Employment, Institute for Research on Labor and Employment, 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 [2008]
  • Diversity competencies within early childhood teacher preparation : Innovative practices and future directions
    Lim, C. I.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26 : 225 ~ 238 [2005]
  • 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ies: Theoretical and Conceptual Foundations(DeSeCo)-Summary of the Final Report
    OECD OECD Press [2003]
  • 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ies(DeSeCo): Theoretical and Conceptual Foundations-Strategy Paper
    OECD OECD Press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