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포털사이트 기반 학습카페 활용 강좌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긍정적 경험 및 어려움 분석
이상욱
고영미
박동성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상욱
고영미
박동성
주제어
college education
learner-centered education
Portal Site
web-based bulletin board
대학교육
인터넷 게시판
포털사이트
학습자중심 교육
학습카페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732)
대학교육 417건
학습자중심 교육 212건
college education 39건
포털사이트 27건
learner-centered education 23건
portal site 11건
인터넷 게시판 2건
web-based bulletin board 1건
인용/피인용
포털사이트 기반 학습카페 활용 강좌에 참여한 대학생 ...
' 포털사이트 기반 학습카페 활용 강좌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긍정적 경험 및 어려움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llege education
learner-centered education
portal site
web-based bulletin board
대학교육
인터넷 게시판
포털사이트
학습자중심 교육
학습카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4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llege education
40
0
0.0%
learner-centered education
24
0
0.0%
portal site
12
0
0.0%
web-based bulletin board
2
0
0.0%
대학교육
418
0
0.0%
인터넷 게시판
3
0
0.0%
포털사이트
28
0
0.0%
학습자중심 교육
213
0
0.0%
학습카페
1
0
0.0%
계
74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포털사이트 기반 학습카페 활용 강좌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긍정적 경험 및 어려움 분석'
의 참고문헌
학습자중심의 교과교육을 위한 철학적 연구
길형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 (1) : 1 ~ 27
[2001]
학습자중심교육에서의 교수원리 연구
길형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 (2) : 1 ~ 30
[2001]
학습자중심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길형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 (4) : 1 ~ 25
[2002]
학습자의 저널쓰기(journal writing)를 활용한 대학생의 수업 참여 증진 방안 연구
배영주
교육종합연구 11 (2) : 73 ~ 91
[2013]
학습자 참여도 증진을 위한 피드백 구조의 다각화 방안
이효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3) : 377 ~ 400
[2015]
학습자 중심 교육의 성격과 이론
권낙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 (1) : 29 ~ 40
[2001]
인터넷을 활용한 역사수업모형 연구 : 중・고등학교 세계사를 중심으로
박민정
교과교육학연구 4 : 75 ~ 94
[2000]
인터넷 활용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실천
김용현
교육경북, 120호
[1998]
인터넷 활용을 통한 교육의 수월성 추구 방안
김미옥
교육경남, 6월호
[1997]
인터넷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
권순용
교육경북, 119호
[1998]
인터넷 학습 자료의 제시 유형과 자기규제 학습수준이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에 미치는 효과 : HTML을 중심으로
金京淑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8]
인터넷 이용한 교수학습 개선안: 학습자 중심의 학습환경, 일방적 교육에서 쌍방향적교육으로
양영선
새교육, 500(6월호) : 46 ~ 57
[1996]
유아교육실습 시 e-멘토링에 참여한 실습지도교수와 실습생의경험 및 관계
고영미
유아교육연구 31 (5) : 61 ~ 86
[2011]
유아과학교육 강좌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과학교수에 대한 이미지 및 영향 요인
고영미
유아교육연구 33 (4) : 337 ~ 361
[2013]
웹 기반 학습의 온라인 토론에서 교수자의 참여에 따른 학습자의 토론 참여 양상에 대한 연구
오정숙
한정선
교육공학연구 21 (4) : 123 ~ 142
[2005]
웹 기반 가상수업에서 온라인 토론 촉진을 위한 설계전략 탐색
임정훈
교육학연구 37 (2) : 249 ~ 270
[1999]
온라인 학습자 상호작용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사이버대학 수업 질문답변 게시판을 중심으로
권호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6 (2) : 5 ~ 37
[2009]
예비 체육교사의 사회적 친화력 및 상호학습 향상을 위한 온라인 카페(online cafe)의 효과성 및 활용 가능성 탐색
류민정
체육과학연구 23 (4) : 947 ~ 958
[2012]
세계속의 교실 초·중·고등학교에서의 인터네트의 교육적 활용
이옥화
정보과학회지 13 (6) : 44 ~ 71
[1995]
성찰게시판을 활용한 학습자중심 수업평가 방안연구
홍경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1) : 449 ~ 471
[2007]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웹기반 게시판의 내용 및 사용실태 분석: 원격수학수업에서의 사례 연구
김민경
노선숙
교육공학연구 15 (1) : 219 ~ 239
[1999]
사회과 교수·학습 활동에서의 인터넷 활용 방안
김종훈
사회과 교육 30 : 179 ~ 200
[1997]
대형 온라인 강좌에서의 학습자간 상호작용과 협력적 지식형성 분석
이지연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4 (2) : 51 ~ 80
[2011]
대학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학습자중심교육의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 교수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권성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1) : 51 ~ 78
[2011]
대학교육에서 인터넷 가상토론의 비동시성과 토론자의 내향성/외향성 간의 상호작용 효과 연구
박인우
교육공학연구 14 (2) : 25 ~ 49
[1998]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2) : 1 ~ 34
[2009]
eClass 게시판을 이용한 온라인 노트작성이 예비유아교사의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정현숙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 (3) : 293 ~ 312
[2012]
e-러닝 교수·학습 콘텐츠의 개발 및 체육교사교육에의 적용 사례연구
임현주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3) : 21 ~ 40
[2007]
e-Learning 환경에서의 자기조절학습전략, 자기효능감과 e-Learning학습전략 수준 및 학업성취도 관련성 규명
이인숙
교육공학연구 19 (3) : 41 ~ 68
[2007]
Trainee teachers’ use of blogs as private reflections for professional development
Hramiak A.
Learning Research and Instruction 50 : 68 ~ 88
[2009]
Towards a framework for educational affordances of blogs
Deng, L.
Computers & Education 56 : 441 ~ 451
[2011]
Student self-evaluation : Fostering reflective learning
MacGregor, J.
Jossey-bass Publish
[1993]
Multimedia for learning: Methods and development
Alessi, S. M.
Allyn & Bacon
[2001]
Leading e-learning
Horton, W.
American Society for training and Development
[2001]
Investigating notetaking and review : A depth of processing alternative
Kiewra, K. A.
Educational Psychologist 20 (1) : 23 ~ 32
[1985]
E-Learning Strategies for delivering knowledge in the digital age
Rosenberg, M. J.
McGraw Hill
[2001]
' 포털사이트 기반 학습카페 활용 강좌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긍정적 경험 및 어려움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