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임유나
장소영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유나
장소영
주제어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2015 개정 교육과정
achievement standards
coreconcepts
reduction of contents
science curriculum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 내용 적정화
성취기준
핵심 개념
참고문헌( 32)
유사주제 논문( 3,880)
교육과정 2,393건
2015 개정 교육과정 652건
성취기준 373건
achievement standards 138건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93건
핵심 개념 92건
science curriculum 73건
과학과 교육과정 53건
coreconcepts 11건
교육 내용 적정화 2건
인용/피인용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과정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2015 개정 교육과정
achievement standards
coreconcepts
reduction of contents
science curriculum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 내용 적정화
성취기준
핵심 개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2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2,394
0
0.0%
주제어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 ...
94
0
0.0%
2015 개정 교육과정
653
0
0.0%
achievement standards
139
0
0.0%
coreconcepts
12
0
0.0%
reduction of contents
1
0
0.0%
science curriculum
74
0
0.0%
과학과 교육과정
54
0
0.0%
교육 내용 적정화
3
0
0.0%
성취기준
374
0
0.0%
핵심 개념
93
0
0.0%
계
3,89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의 참고문헌
핵심역량과 융합교육에 초점을 둔 과학과 교육과정 개선방향 연구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3) : 321 ~ 330
[2014]
핵심 성취기준에 따라 개발된 과학 교과서 시범 단원의 분석
임유나
조은영
홍후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6) : 389 ~ 412
[2015]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5 (3) : 1 ~ 22
[2007]
제7차 초등학교 교과서 교육내용의 적정화 실태 분석 - 3학년 사회 및 수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
김재춘
초등교육연구 16 (1) : 225 ~ 252
[2003]
제7차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내용의 적정성 분석 및 평가
이양락
초등과학교육 24 (3) : 214 ~ 225
[2005]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초등영어교육내용 적정성에 관한 연구: 양, 수준, 흥미도에 관하여
이의갑
초등영어교육 10 (1) : 55 ~ 95
[2004]
사회과교육과정 및 교과서내용의 적정화에 관한 비교연구
김왕근
시민교육연구 31 : 41 ~ 82
[2000]
사회과 교육내용 적정성 분석을 위한 기초연구
강대현
사회과교육 44 (2) : 35 ~ 57
[2005]
미래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탐색: 교육과정, 교수・학습 및 교육평가 연계를 중심으로
이근호
[2013]
모두가 행복한 교육 미래를 여는 창의인재
교육부
[2014]
기준중심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우리나라와 미국 사회과 교육과정상의 내용 선정과 제시방식 비교 분석
온정덕
초등교육연구 27 (2) : 53 ~ 72
[2014]
국가 수준 교육과정에서의 교육내용 적정화 담론 고찰
정영근
교육사상연구 19 (19) : 119 ~ 144
[2006]
국가 교육과정 개정 담론의 비교 분석(Ⅰ):제 4차에서 제 7차에 걸친 ‘교육내용의 적정화’ 담론을 중심으로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1 (2) : 105 ~ 122
[2003]
교육내용의 적정화, 왜, 무엇을, 어떻게
이돈희
2004년도 한국교육과정학회 학술세미나 ‘교육내용의 적정화 방안 탐색’ 자료집 : 11 ~ 18
[2004]
교육내용의 적정화 기준 탐색
황규호
교육과정연구 22 (3) : 1 ~ 25
[2004]
교육내용 적정화의 쟁점 분석을 통한 교육내용 적정화의 의미 탐색
구원회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 285 ~ 305
[2013]
교육내용 적정화: 국어, 영어 교과를 중심으로
홍후조
2004년도 한국교육과정학회 학술세미나 ‘교육내용의 적정화 방안 탐색’ 자료집 : 48 ~ 81
[2004]
교과 교육내용의 적합성 준거 개발
민용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3) : 19 ~ 41
[2011]
교과 교육과정의 적정화 지침 개발 연구
민부자
이승미
홍후조
교육학연구 49 (3) : 101 ~ 125
[2011]
교과 교육과정 내용의 적정화 방향
김재춘
제7차 교과 교육과정 지침 상세화 워크샵 자료
[1997]
교과 교육과정 내용 연계와 적정화 방안 연구
홍후조
[2010]
교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설정 연구
이광우
[2014]
과학과 교육내용 적정성 분석 및 평가
이양락
[2004]
‘교육내용의 적정화: 쟁점과 방향’에 대한 토론
한승희
2004년도 한국교육과정학회 학술세미나 ‘교육내용의 적정화 방안 탐색’ 자료집 : 42 ~ 47
[2004]
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ies: Theoretical and Conceptual Foundations(DeSeCo)-Summary of the Final Report
OECD
OECD Press
[2003]
2015 개정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교육부
[2015]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 확정․발표
교육부
2015년 9월 23일 발표 교육부 보도자료
[2015]
2015 개정 교육과정 질의응답 자료. 2015년 9월. 교육과정정책과
교육부
[2015]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발 논리의 교과별 적합성 검토: 캐나다 온타리오 주 언어과와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분석을 통한 탐색
임유나
교육과정연구 33 (3) : 125 ~ 149
[2015]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교육부
[2015]
2009 개정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제2013-7호
교육부
[2013]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
교육과학기술부
[2011]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