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 2015 개정 교육과정
  • achievement standards
  • coreconcepts
  • reduction of contents
  • science curriculum
  • 과학과 교육과정
  • 교육 내용 적정화
  • 성취기준
  • 핵심 개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24 0

0.0%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의 참고문헌

  • 핵심역량과 융합교육에 초점을 둔 과학과 교육과정 개선방향 연구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3) : 321 ~ 330 [2014]
  •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5 (3) : 1 ~ 22 [2007]
  • 제7차 초등학교 교과서 교육내용의 적정화 실태 분석 - 3학년 사회 및 수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
    김재춘 초등교육연구 16 (1) : 225 ~ 252 [2003]
  • 제7차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내용의 적정성 분석 및 평가
    이양락 초등과학교육 24 (3) : 214 ~ 225 [2005]
  •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초등영어교육내용 적정성에 관한 연구: 양, 수준, 흥미도에 관하여
    이의갑 초등영어교육 10 (1) : 55 ~ 95 [2004]
  • 사회과 교육내용 적정성 분석을 위한 기초연구
    강대현 사회과교육 44 (2) : 35 ~ 57 [2005]
  • 미래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탐색: 교육과정, 교수・학습 및 교육평가 연계를 중심으로
    이근호 [2013]
  • 모두가 행복한 교육 미래를 여는 창의인재
    교육부 [2014]
  • 기준중심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우리나라와 미국 사회과 교육과정상의 내용 선정과 제시방식 비교 분석
    온정덕 초등교육연구 27 (2) : 53 ~ 72 [2014]
  • 국가 수준 교육과정에서의 교육내용 적정화 담론 고찰
    정영근 교육사상연구 19 (19) : 119 ~ 144 [2006]
  • 국가 교육과정 개정 담론의 비교 분석(Ⅰ):제 4차에서 제 7차에 걸친 ‘교육내용의 적정화’ 담론을 중심으로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1 (2) : 105 ~ 122 [2003]
  • 교육내용의 적정화, 왜, 무엇을, 어떻게
    이돈희 2004년도 한국교육과정학회 학술세미나 ‘교육내용의 적정화 방안 탐색’ 자료집 : 11 ~ 18 [2004]
  • 교육내용의 적정화 기준 탐색
    황규호 교육과정연구 22 (3) : 1 ~ 25 [2004]
  • 교육내용 적정화의 쟁점 분석을 통한 교육내용 적정화의 의미 탐색
    구원회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 285 ~ 305 [2013]
  • 교육내용 적정화: 국어, 영어 교과를 중심으로
    홍후조 2004년도 한국교육과정학회 학술세미나 ‘교육내용의 적정화 방안 탐색’ 자료집 : 48 ~ 81 [2004]
  • 교과 교육내용의 적합성 준거 개발
    민용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3) : 19 ~ 41 [2011]
  • 교과 교육과정 내용의 적정화 방향
    김재춘 제7차 교과 교육과정 지침 상세화 워크샵 자료 [1997]
  • 교과 교육과정 내용 연계와 적정화 방안 연구
    홍후조 [2010]
  • 교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설정 연구
    이광우 [2014]
  • ‘교육내용의 적정화: 쟁점과 방향’에 대한 토론
    한승희 2004년도 한국교육과정학회 학술세미나 ‘교육내용의 적정화 방안 탐색’ 자료집 : 42 ~ 47 [2004]
  • 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ies: Theoretical and Conceptual Foundations(DeSeCo)-Summary of the Final Report
    OECD OECD Press [2003]
  • 2015 개정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교육부 [2015]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 확정․발표
    교육부 2015년 9월 23일 발표 교육부 보도자료 [2015]
  • 2015 개정 교육과정 질의응답 자료. 2015년 9월. 교육과정정책과
    교육부 [2015]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발 논리의 교과별 적합성 검토: 캐나다 온타리오 주 언어과와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분석을 통한 탐색
    임유나 교육과정연구 33 (3) : 125 ~ 149 [2015]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교육부 [2015]
  • 2009 개정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제2013-7호
    교육부 [2013]
  •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