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전략 중재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 다층메타분석 적용

' 학습전략 중재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 다층메타분석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ffect sizes
  • learning strategy
  • learningstrategyintervention
  • multilevel meta-analysis
  • 다층메타분석
  • 학습 전략
  • 학습전략 중재
  • 효과크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5 0

0.0%

' 학습전략 중재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 다층메타분석 적용' 의 참고문헌

  • 학업상담을 위한 학습전략 중재
    김동일 학지사 [2005]
  • 학습전략 훈련이 학습장애자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분석
    이종삼 전북대학교 [1995]
  • 학습전략 훈련 중재 : 읽기 전략을 중심으로
    박경숙 [1988]
  • 학습전략 중재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이원이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2]
  • 학습전략 중 노트필기 전략 훈련의 효과에 관한 대학생 사례 연구
    장은정 학습과학연구 8 (3) : 60 ~ 86 [2014]
  •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학습전략 교수
    Hughes, C. A. 학습전략중재연구 1 (1) : 3 ~ 22 [2010]
  • 학습동기와 학습전략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일반대학 수강생과 학점은행 수강생을 중심으로 -
    최희숙 경영교육연구 26 (5) : 27 ~ 50 [2011]
  • 학교 특성, 과정 변인, 학업 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현숙 교육평가연구 24 (2) : 317 ~ 344 [2011]
  • 특수교육에서의 증거기반교수를 위한 다층모형 메타분석(Multilevel Meta-Analysis) 활용 방안 탐색
    여승수 특수교육학연구 46 (1) : 223 ~ 238 [2011]
  • 초인지 학습전략훈련이 수학학습 부진아의 문장제 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계순 아동연구 15 : 116 ~ 130 [2006]
  • 초등학생과 중 고등학생을 위한 알자 청소년 학습전략 검사 실시요강
    김동일 학지사 [2007]
  • 청소년대상 학습상담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동일 청소년상담연구 18 (1) : 143 ~ 172 [2010]
  • 청소년 학습 멘토링 활동에서의 경험
    고홍월 청소년학연구 17 (11) : 227 ~ 261 [2010]
  • 질문만들기 전략 중재가 읽기장애 아동의 질문만들기 능력 및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임정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2) : 45 ~ 69 [2006]
  • 지각된 교수능력, 자기효능감, 실제지능, 성취목표 지향성 및 학습전략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정환 초등교육연구 24 (4) : 71 ~ 95 [2011]
  • 중등교사의 자기 주도 학습능력과 교사효능감의 관련성 연구
    최성우 학습과학연구 6 (1) : 24 ~ 44 [2012]
  • 전략훈련이 학습장애학생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최세민 특수교육연구 9 (1) : 221 ~ 229 [2002]
  • 자기조절 학습전략 훈련이 중학생의 학습태도와 영어 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홍성훈 중등교육연구 56 (2) : 197 ~ 220 [2008]
  • 자기조절 학습전략 중재가 미성취 영재의 자기조절 학습능력과 학업 성취에 미치는 효과
    조미경 초등교육학연구 15 (2) : 105 ~ 122 [2009]
  • 자기조절 학습전략 수준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활용수업 모형이 정보활용 실천력에 미치는 효과
    강오한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32 (4) : 327 ~ 334 [2005]
  • 자기교시 중재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이성용 특수교육학연구 46 (3) : 163 ~ 189 [2011]
  • 웹 기반 자기조절학습 프로그램에서 자기 평가 체계의 효과
    김형수 아시아교육연구 10 (1) : 199 ~ 226 [2009]
  • 외국어학습전략 훈련의 효과에 관한 연구
    신의정 교육학연구 42 (2) : 591 ~ 617 [2004]
  • 시험전략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과 일반학생의 시험불안과 메타인지에 미치는 효과
    김대호 학습전략중재연구 1 (2) : 53 ~ 72 [2010]
  • 수학성취 수준별 집단의 성취도와 학습전략 사용 및 변화에 대한 자기조절학습 훈련 프로그램의 효과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9 (3) : 677 ~ 698 [2005]
  •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전략이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숙정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2) : 829 ~ 834 [2013]
  • 성취목표, 성취정서,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구조적 관계
    최지혜 한국교육학연구 20 (2) : 167 ~ 183 [2014]
  • 비판적 사고력 촉진을 위한 자기조절 학습전략의 효과
    송창백 교육학논총 26 (2) : 1 ~ 18 [2005]
  • 배경변인과 수학 학업성취도 사이의 관계 연구
    고정화 학교수학 8 (2) : 239 ~ 263 [2006]
  • 메타인지 전략을 활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송정범 교원교육 24 (4) : 432 ~ 447 [2008]
  • 독해내용정리 전략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학업성취도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장환필 학습전략중재연구 1 (1) : 135 ~ 153 [2010]
  • 독해·내용정리전략이 학습장애학생의 국어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병찬 학습전략중재연구 1 (2) : 95 ~ 112 [2010]
  • 대학교육에서 대학생 중심의 교수설계를 위한 최우수 학습자의 학습특성 및 학습전략 탐색
    이혜정 교육공학연구 27 (1) : 1 ~ 35 [2011]
  • 고등학생의 학습동기 및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연구
    김윤희 상담평가연구 2 (1) : 51 ~ 68 [2009]
  • The development of a learning strategies curriculum
    Dansereau, D. Learning strategies : 1 ~ 29 [1978]
  • The Teaching of learning strategies
    Weinstein, C. E. Macmaillan [1986]
  •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college classroom: A review of the research literature
    McKeachie, W. J.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1986]
  •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Academic Press [1977]
  • SPSS/AMOS/HLM을 이용한 알기쉬운 통계분석(2판)-기술통계에서 구조방정식모형까지
    성태제 학지사 [2014]
  • Psychological and educational perspectives on learning disabilities : 367 ~ 397
    Ryan, E. B. [1986]
  • Learning strategy research
    Dansereau, D. F. Thinking and learning skills 1 : 209 ~ 239 [1985]
  • Learning strateg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O'malley, J.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0]
  • Learner strategies in language learning
    Chamot, A. U. Prentice-Hall : 71 ~ 83 [1987]
  • Instructional parameters promoting tranfer of learned strategies in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Wong, B. Y. L.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17 : 110 ~ 120 [1994]
  • Children’s effective use of standards for evaluating their comprehension
    Baker, L.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6 : 588 ~ 597 [1984]
  • 2014 사회조사 결과(가족, 교육, 보건, 안전, 환경)
    통계청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