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적 거리와 행동정체성 수준에 따른 광고메시지 유형별 효과에 관한 연구 : 공인영어시험 광고를 중심으로

' 시간적 거리와 행동정체성 수준에 따른 광고메시지 유형별 효과에 관한 연구 : 공인영어시험 광고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d attitude
  • advertising appeal
  • behavior identification level
  • brand attitude
  • construal level theory
  • standardized english tests
  • temporal distance
  • 공인영어시험
  • 광고소구
  • 광고태도
  • 구매의도
  • 브랜드 태도
  • 시간적 거리
  • 해석 수준 이론
  • 행동정체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53 4

1.1%

' 시간적 거리와 행동정체성 수준에 따른 광고메시지 유형별 효과에 관한 연구 : 공인영어시험 광고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흡연 여부에 따른 담배회사의 메시지 유형별 금연광고가 광고태도, 금연의도 및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전홍식 광고학연구 21 (5) : 25 ~ 53 [2010]
  • 박사
  • 해석수준, 메시지유형, 시간적 거리가 메시지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윤 광고학연구 23 (2) : 151 ~ 172 [2012]
  • 한정 수량 희소성 메시지와 제품유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의 조절역할과 처리유창성의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윤상혁 광고학연구 25 (8) : 241 ~ 268 [2014]
  • 한국 소비자의 기업광고에 대한 태도 연구- 환경 기업광고를 중심으로 -
    손장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4 (1) : 149 ~ 162 [2008]
  • 페이스북 정보원과 메시지 유형에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연구 : 자아-브랜드 일치도와 동료 간상호 영향도를 중심으로
    유은아 광고학연구 25 (8) : 425 ~ 455 [2014]
  • 텝스관리위원회 홈페이지
    TEPS Analysis
  • 추상적 사고수준측정을 위한 2차 행동정체성 문항개발
    현정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8 (1) : 143 ~ 147 [2014]
  • 증강현실 광고의 프레즌스 매개효과가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그리고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허옥 광고연구 90 (90) : 71 ~ 98 [2011]
  • 제품 구매시기와 사용시기의 시간적 거리와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이 구매의도 차이에 미치는 영향
    김경민 대한경영학회지 22 (4) : 1915 ~ 1935 [2009]
  • 외식브랜드의 TV광고속성에 대한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박수현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0 (1) : 143 ~ 158 [2012]
  • 식품광고에서 제품유형과 메시지 소구유형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효과
    진용주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1 (5) : 5 ~ 16 [2013]
  • 시간한정 메시지의 시간적 거리, 충동구매성향, 조절초점 메시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수영 한국광고홍보학보 16 (1) : 5 ~ 28 [2014]
  • 시간적 거리와 공간적 거리의 상호작용이 외재적 속성의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진 상품학연구 28 (2) : 103 ~ 116 [2010]
  • 시간적 거리에 따른 광고소구유형과 제품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우석봉 광고학연구 24 (5) : 117 ~ 136 [2013]
  • 시간적 거리가 소비자의 타협대안 선택에 미치는영향: 제품속성의 특성과 마음가짐(mind-set)을 중심으로
    김경호 전성률 하영원 마케팅연구 28 (1) : 161 ~ 180 [2013]
  • 시간적 거리가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제학적 접근 및 심리학적 접근의 비교분석 및 향후 연구 제안을 중심으로
    이진용 소비문화연구 13 (4) : 201 ~ 222 [2010]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공공캠페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해석수준이론에 따른 메시지 구성과 미디어에 대한 사회적 거리를 중심으로
    김재휘 김희연 부수현 광고학연구 23 (1) : 183 ~ 205 [2012]
  • 소비자 태도와 행위에 대한 이론적 접근: 해석 수준 이론을 중심으로
    정의준 사회와 이론 21 (21) : 378 ~ 411 [2012]
  • 비영리기관 후원모금 전략:기부지역에 따른 공간적 거리감과 기부 메시지 해석수준을 중심으로
    김해룡 광고학연구 24 (4) : 105 ~ 120 [2013]
  • 비교 광고 상황에서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광고 태도와 브랜드 인지의 상대적 영향력에 관한 연구:제품 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이유재 광고연구 83 (83) : 129 ~ 153 [2009]
  • 매체유형과 메시지 유형에 따른 정치 광고 효과: 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하나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1 (1) : 133 ~ 154 [2013]
  • 그린광고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메시지 효과에 관련하여-
    조국행 경영과 정보연구 28 (1) : 99 ~ 124 [2009]
  •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제원 상업교육연구 23 (4) : 361 ~ 384 [2009]
  • 광고 효과 이론에 관한 통합적 틀
    김광수 커뮤니케이션 이론 1 (1) : 263 ~ 295 [2005]
  • 광고 태도와 브랜드 인지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력에 관한 연구 -직접비교 광고, 간접비교 광고와 일반광고의 비교-
    김성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8) : 341 ~ 349 [2009]
  • What do people think they’re doing? Action identification and human behavior
    Vallacher, R. R. Psychological Review 94 (1) : 3 ~ [1987]
  • Time will tell; The distance appeal of promotion and imminent appeal of prevention
    Mogilner,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4 (2) : 670 ~ 681 [2008]
  • The role of feasibility and desirability considerations in near and distant future decisions : A test of temporal construal theory
    Liberman, 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5 (1) : 5 ~ 18 [1998]
  • The effect of temporal distance on level of mental construal
    Liberman, N.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38 : 523 ~ 534 [2002]
  • The effect of level of construal on temporal distance of activity enactment
    Liberman, N.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43 (1) : 143 ~ 149 [2007]
  • Temporal construal effects on abstract and concrete thinking : Consequences for insight and creative cognition
    Foster,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7 : 177 ~ 189 [2004]
  • Temporal construal and time-dependent changes in preference
    Trope, Y.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9 : 876 ~ 889 [2000]
  • Temporal construal
    Trope, Y. Psychological Review 110 (3) : 403 ~ 421 [2003]
  • Temporal construal
    Liberman, N. Psychological Review 110 (3) : 403 ~ 421 [2003]
  • Spatial distance and mental construal of social events
    Fujita, K. Psychological Science 17 (4) : 278 ~ 282 [2006]
  • Politeness and psychological distance : A construal level perspective
    Stephan, 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98 (2) : 268 ~ 280 [2010]
  • Levels of personal agency : Individual variation in action identification
    Vallacher, R.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 (4) : 660 ~ 671 [1989]
  • Differential information use for near and distant decision
    Ledgerwood, A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46 : 638 ~ 642 [2010]
  • Construal level theory as an integrative framework for behavioral decision-making research and consumer psychology
    Fiedler, K.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7 (2) : 101 ~ 106 [2007]
  • 2015학년도 전문대학원TEPS 반영현황
  • 15.08.09(일) 시행 TOEIC 성적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