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좋은 통합수업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유형
서보순 ( Bosoon Seo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서보순 ( Bosoon Seo )
주제어
pre-serviceteachersperceptionoftheinclusiveinstruction
Q-method
Q-방법
thegoodinclusiveinstruction
예비교사의통합수업에대한인식
좋은통합수업
참고문헌( 49)
유사주제 논문( 66)
q-method 59건
q-방법 3건
pre-serviceteachersperceptionoftheinclusiveinstruction 1건
thegoodinclusiveinstruction 1건
예비교사의통합수업에대한인식 1건
좋은통합수업 1건
인용/피인용
좋은 통합수업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유형
' 좋은 통합수업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유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pre-serviceteachersperceptionoftheinclusiveinstruction
q-method
q-방법
thegoodinclusiveinstruction
예비교사의통합수업에대한인식
좋은통합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2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pre-serviceteachersperception ...
2
0
0.0%
q-method
60
0
0.0%
q-방법
4
0
0.0%
thegoodinclusiveinstruction
2
0
0.0%
예비교사의통합수업에대한인식
2
0
0.0%
좋은통합수업
2
0
0.0%
계
7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좋은 통합수업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유형'
의 참고문헌
한국 브리테니커
브리태니커 온라인 사전
학교급과 교사 경력에 따른 좋은 수업에 대한 중요도 및 실행수준 인식 차이
권성연
열린교육연구 18 (4) : 78 ~ 103
[2010]
학교 교육 내실화 방안 연구 - 좋은 수업 사례에 대한 질적 접근 -
강대현
곽영순
김영애
김주훈
양종모
유정애
이주섭
최승헌
최원윤
열린교육연구 11 (1) : 43 ~ 61
[2003]
특수아동교육
이소현
학지사
[2006]
특수교육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특수교사의 특성변인 탐색
김경옥
김나애
김나현
김이열
백종남
이혜전
임경원
학습장애연구 9 (2) : 1 ~ 28
[2012]
통합학급 담임교사가 인식하는 교사 지원요소 연구
변찬석
이성환
최정미
학습장애연구 6 (1) : 129 ~ 151
[2009]
통합교육 질 지표의 개발과 활용: 초등 통합교육 평가를 향하여
박승희
최선실
홍정아
특수교육학연구 47 (1) : 87 ~ 117
[2012]
통합 학급운영에 필요한 교사지원 유형에 관한 고찰
강대옥
특수아동교육연구 8 (2) : 203 ~ 225
[2006]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수업’의 특징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김이열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537 ~ 558
[2011]
초등학교 '좋은' 수업의 특성 연구 -담화행위(act), 유도행위, 교수행동요소, 바로잡기(repair)를 중심으로-
고창규
열린교육연구 14 (1) : 25 ~ 49
[2006]
초등 현직교사와 예비교사의 인식론적 신념과 좋은 교사, 좋은 수업, 수업방법 결정요인 비교
이순덕
한국교육논단 10 (1) : 25 ~ 45
[2011]
중등예비교사의 특수교육학개론 교직수업 이수를 통한 통합교육 수행역량과 수행필요성 변화분석
나경은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183 ~ 212
[2011]
중·고등학교 일반교사들이 인식하는 장애학생들을 위한 좋은 수업의 수행필요성과 수행역량 분석
나경은
특수아동교육연구 14 (3) : 543 ~ 569
[2012]
좋은 수업의 조건: 교수론적 관점들
손승남
교육사상연구 20 (20) : 115 ~ 134
[2006]
박사
좋은 수업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조은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좋은 수업에 대한 중등학교 교사들의 인식-중요도와 실행도의 차이 분석을 중심으로
권성연
교육공학연구 26 (1) : 185 ~ 215
[2010]
좋은 수업에 대한 관점과 개념: 교사와 학생 면담 연구
서경혜
교육과정연구 22 (4) : 165 ~ 187
[2004]
정신지체 특수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수업’의 특징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김경옥
지적장애연구 14 (1) : 103 ~ 124
[2012]
장애 유아 통합교육 교과목을 수강한 예비유아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변화
황정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3) : 239 ~ 262
[2012]
일반교사들이 특수아 지도와 관련하여 필요로 하는 전문가 지원
이대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2 (3) : 263 ~ 280
[2005]
유치원에서 장애유아 통합교육 운영에 대한 교사의 경험과 인식에 관한 문화기술적 탐구
양진희
아동학회지 26 (4) : 209 ~ 230
[2005]
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좋은 수업’의 의미
서동미
엄은나
이경민
한국교원교육연구 26 (1) : 109 ~ 144
[2009]
유아특수교육
박인호
학지사
[2003]
예비일반교사들의 특수교육학개론 과목이수와 통합학급 교육실습 경험을 통한 교사효능감과 장애학생에 대한 인식 변화분석
서유진
한국교원교육연구 27 (3) : 291 ~ 325
[2010]
예비 초등 교사의 좋은 수학 수업에 대한 인식 변화
방정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4) : 391 ~ 416
[2012]
엣센스 국어사전
민중서림 편집부
민중서림
[2011]
수학과 좋은 수업 사례에 대한 질적 분석
이대현
최승현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9 (3) : 249 ~ 263
[2006]
수업에 대한 유아교사의 이야기 - 좋은 수업을 찾아서 -
김안나
유아교육연구 31 (4) : 229 ~ 258
[2011]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사 평가 준거의 이론적 탐색
추광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4 (7) : 1 ~ 20
[2004]
보다 『좋은 수업』을 향한 교수-학습의 패러다임적 전환
황윤한
교육과학사
[2003]
교육법전
교육법전 편찬회
교학사
[2012]
교원양성교육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정미경
교육과정연구 25 (3) : 247 ~ 264
[2007]
교생실습 후 예비유아특수교사의 좋은 수업에 대한 인식과 교사양성기관에 대한 제안
백상수
유아특수교육연구 11 (4) : 103 ~ 128
[2011]
‘좋은 수업’의 의미에 대한 비판적 검토
김재춘
수산해양교육연구 17 (3) : 373 ~ 382
[2005]
‘좋은 수업’에 대한 현직교사와 예비교사의 인식 연구 - 지양해야 할 수업 형태와 관련하여 -
엄미리
한국교육학연구 15 (1) : 107 ~ 132
[2009]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 특수교사들의 인식 연구
오정숙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537 ~ 556
[2011]
What future for special schools and inclusion? Conceptual and professional perspectives
Norwich, B.
British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5 (3) : 136 ~ 143
[2008]
The exceptional child: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llen, K. E.
Delmar
[2005]
Teacher dispositions as predictors of good teaching
Helm, C. M.
Clearing House 79 (3) : 117 ~ 118
[2006]
Reconsidering"good teaching"across the continuum of medical education
Pratt, D. D.
The Journal of Continuing Education in Health Professions 21 : 70 ~ 81
[2001]
Q방법을 통한 초등학교 통합학급교사의 장애학생부모에 대한 이미지 유형 분석
최은미
특수아동교육연구 12 (3) : 273 ~ 298
[2010]
Q방법론
김헌수
교육과학사
[2000]
Q 방법론
김흥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Principles of effective instruction-General standards for teachers and instructional designers
Astleitner, H.
Journl of Instructional Psychology 32 (1) : 3 ~ 8
[2005]
Improving the sensitivity and responsibility of preservice teachers toward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Rimm-Kauffman, S. E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3 (3) : 151 ~ 163
[2003]
Good teaching: Ons size fits all?
Pratt, D. D.
New Directions for Adult &Continuing Education 93 : 5 ~ 11
[2002]
First year students' perceptions of the importance of good teaching : Not all things are equal
Zimitat, C.
Research and development in higher Education 29 : 386 ~ 392
[2006]
Effective instruction : An inconspicuous strategy for dropout prevention
Bost, L. W.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7 (5) : 301 ~ 311
[2006]
Developing the intangible qualities of good teaching : A self-study
Rinaldo, V. J.
Eduaction 130 (1) : 42 ~ 52
[2009]
' 좋은 통합수업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유형'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