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 수세기(counting)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이정화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정화
주제어
Counting
earlymathematics
Research Trends
수세기
연구 동향
유아 수학교육
참고문헌( 88)
유사주제 논문( 3,246)
연구 동향 2,468건
research trends 686건
유아 수학교육 71건
counting 12건
수세기 6건
earlymathematics 3건
인용/피인용
유아 수세기(counting)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 유아 수세기(counting)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unting
earlymathematics
research trends
수세기
연구 동향
유아 수학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5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unting
13
0
0.0%
earlymathematics
4
0
0.0%
research trends
687
0
0.0%
수세기
7
0
0.0%
연구 동향
2,469
0
0.0%
유아 수학교육
72
0
0.0%
계
3,25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 수세기(counting)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유아의 수단어 획득에 관한 연구
홍혜경
아동학회지 11 (2) : 5 ~ 19
[1990]
한국과 영국의 유아 수학교육 내용 및 교수활동 실제 비교
나귀옥
[2009]
한국 유아의 수단어 획득을 위한 교수방법에 관한 연구
홍혜경
유아교육연구 13 (1) : 115 ~ 131
[1992]
학령 전 아동의 수세기 능력에 따른 수, 양 차원의 변별
민정아
카톨릭대학교 일반대학원
[2008]
박사
퀴즈네어 막대를 활용한 교수프로그램이 지적장애아의 수세기와 덧셈, 뺄셈에 미치는 효과
손중곤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2011]
초등학교 저학년의 수세기 교육과 개선점
이정수
교육논집 5 (2) : 151 ~ 155
[2004]
초등학교 저학년 수학부진아의 수세기 능력 연구
김수미
학교수학 12 (2) : 137 ~ 150
[2010]
박사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초기 수세기 능력 조사
유민정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4]
박사
정신지체아의 수세기와 분류능력간의 상관관계
한충현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박사
정신지체아를 위한 수세기 CAI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김지원
大邱大學校 大學院
[1999]
자연물을 이용한 한 줌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량 어림하기와 수세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자료 유형과 연령에 따른 유아의 수세기 능력
채미영
아동교육 15 (3) : 271 ~ 284
[2006]
자료 유형(그림, 실물)과 제시 순서에 따른 3, 4, 5세아의 수세기 능력
황정숙
열린유아교육연구 8 (3) : 295 ~ 315
[2003]
자극제시 조건에 따른 발달지체 유아의 수세기 오류유형 특성
임옥경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유치원 교사가 지각한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이정희
한국생활과학회지 18 (3) : 597 ~ 607
[2009]
박사
유아의 큰 수세기 능력과 수세기, 수보전 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박향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86]
박사
유아의 연령수준에 따른 수세기 전략과 수보존개념과의 관계분석
권경옥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1982]
유아의 수세기와 분류하기, 배분하기 능력간의 관계
조삼아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유아의 수세기능력과 수리능력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홍혜경
아동학회지 12 (1) : 78 ~ 90
[1991]
유아의 수세기, 분류하기, 배분하기 능력에 있어서의 계층차
김영실
한국교육 30 (2) : 163 ~ 186
[2003]
박사
유아의 수세기 훈련프로그램이 수개념과 수학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조은영
조은영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3]
유아의 수세기 활동이 수학성취와 수학문제해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상숙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2]
유아의 수세기 활동에 관한 연구
정현숙
영유아교육연구 2 (1) : 1 ~ 21
[1999]
유아의 수세기 활동에 관한 고찰
이은희
목포과학대학 논문집 29 : 71 ~ 88
[2005]
유아의 수세기 행동 및 수세기에 대한 생각
이지혜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2003]
유아의 수세기 지식과 산수문장제 해결능력에 관한 연구
송연숙
열린유아교육연구 5 (1) : 49 ~ 69
[2000]
유아의 수세기 지식과 산수 문장제 해결 능력 및 전략에 관한 연구
송연숙
최혜진
아동교육 9 (1) : 111 ~ 132
[1999]
유아의 수세기 능력에 따른 수표상에 관한 연구
윤소영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유아의 수세기 능력에 관한 연구
김영실
한국교육 29 (2) : 247 ~ 265
[2002]
유아의 수세기 능력과 수표상 발달에 관한 연구
김수정
신라대학교 사회정책대학원
[2003]
유아의 수세기 능력과 수세기에 대한 인식
서동미
유아교육학논집 9 (2) : 169 ~ 187
[2005]
박사
유아수학능력검사 개발 연구
최혜진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2003]
유아수학교육에서의 수세기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경철
유아교육연구 10 : 67 ~ 83
[1990]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연구 :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김지은
중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유아수학교육 연구동향 분석 - 1996년~2006년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김성숙
노희연
이효정
한국영유아보육학 50 (50) : 205 ~ 227
[2007]
유아수학교육 논문의 경향분석 1945 - 1995
이영주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6]
유아기 자녀를 둔 아버지의 양육참여 관련 국내 연구동향 분석
라혜미
수산해양교육연구 24 (2) : 246 ~ 262
[2012]
유아교육분야에 나타난 교사 전문성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유수경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14 (3) : 293 ~ 314
[2009]
유아교육기관장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윤선경
조혜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 (6) : 101 ~ 122
[2014]
유아 측정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최형숙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2007]
유아 언어 관련 연구 동향:국내 학술지를 중심으로
박혜경
교육과학연구 36 (1) : 393 ~ 409
[2005]
유아 수학평가 도구를 사용한 수학연구의 동향 분석: 1981년 이후 학회지 논문을 중심으로
김지영
유아교육연구 26 (1) : 233 ~ 252
[2006]
박사
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소고 : 최근 논문 분석을 통하여
이미애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박사
유아 수학교육 관련 논문의 연구 동향 분석 : 1996년∼2013년 발표된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이송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유아 수와 연산 교육 실태와 교사 인식 조사
고경나
오은순
육아지원연구 9 (1) : 65 ~ 95
[2014]
박사
유아 수세기 지도에 대한 실태 및 교사의 인식
문선미
부경대학교 일반대학원
[2015]
유아 수교육 내용 및 방법에 관한 문화 심리학적 고찰
이지현
유아교육연구 19 (1) : 111 ~ 132
[1999]
유아 수개념 발달에서의 수세기와 짝짓기의 역할
권영심
교육심리연구 7 (2) : 1 ~ 31
[1993]
영유아수학교육의 방향과 과제에 대한 고찰
홍혜경
유아교육학논집 14 (4) : 29 ~ 51
[2010]
박사
어린이집 교사관련 학위논문 분석
신소영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박사
악기를 활용한 수 놀이 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수세기와 일대일 대응 학습에 미치는 효과
윤영숙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4]
아동의 수학발달 -연구와 실제의 적용-
신현기
학지사
아동의 수세기와 수보존의 발달에 관한 연구
문영주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1982]
박사
아동의 기수개념 획득에 있어서 수세기 전략과 대응전략의 발달적 관계
방주옥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1987]
아동발달의 이해
정옥분
학지사
[2002]
박사
쌓기놀이 활동이 시각장애유아의 수세기능력 및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주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스마트폰 학습용 앱을 이용한 수세기 학습이 뇌병변 장애 학생의 수세기 능력에미치는 영향
손경화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수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김영실
안진경
교육과학연구 36 (1) : 199 ~ 217
[2005]
수학관련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발달장애유아의 수세기와 일대일 대응학습에미치는 영향
박연숙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수어림하기 활동이 유아의 수세기와 수표상에 미치는 영향
오재연
이지현
열린유아교육연구 9 (1) : 1 ~ 21
[2004]
수세기 능력이 유아의 수학능력과수학학습잠재력에 미치는 영향
최혜진
아동학회지 34 (1) : 123 ~ 140
[2013]
수교육 교수 접근법에 따른 효과 연구
김미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4]
수 명명체계에 따른 수세기와 십진법 개념 이해
이주영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3]
세기를 활용한 덧셈 뺄셈 문장제 해결능력에 대한 고찰
허해순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만 3세, 4세, 5세 유아의 수세기 능력과 나누기개념에 대한 연구
공정숙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논리조작과 수세기에 기초한 활동이 유아의 수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한석실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1992]
국내 유아 수세기 연구의 동향 분석
이만수
공주영상정보대 논문집 8 : 23 ~ 38
[2001]
구체물을 활용한 큰 수에 관련된 활동이 만 5세 유아의 십진법과 자릿수 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영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3) : 37 ~ 58
[2006]
박사
구체물을 활용한 유아의 수세기 활동이 수개념과 더하기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박화섭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교사관련 국내 유아수학교육 연구동향 분석
조형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9 (2) : 1 ~ 20
[2014]
박사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수세기 지도방안 : 특수아를 중심으로
송태근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order-irrelevance principle and counting skill
Baroody, A. J.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22 (1) : 59 ~ 68
[1993]
The early development of literacy and numeracy skills
Munn, P.
Europea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Journal 2 (1) : 5 ~ 18
[1994]
The child's understanding of number
Gellman, R.
Harvard University Press
[1978]
Teaching and learning early number
Maclellan, E.
Open University : 33 ~ 40
[1997]
Teaching and learning early number
Thompson, I.
Open University : 155 ~ 160
[1997]
Research ideas for the classroom: Early childhood mathematics
Payne, J. N.
Macmillan : 43 ~ 71
[1993]
Mathematics learning in early childhood: Paths toward excellence and equity
Cross, C. T.
The National Academic Press
[2009]
Logical capacity of very young child : Number invariance rules
Gelman, R.
Child Development 43 (1) : 75 ~ 90
[1972]
Gellman과 Galistel의 수세기 이론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방향 : 사회극놀이를 통한 유아수학교육프로그램 활동 제시
김영중
제주관광대학 논문집 9 : 67 ~ 84
[2003]
Engaging young children in mathematics
Copley, J. V.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4]
Counting collections
Schwerdtfeger, J. K.
Teaching Children Mathematics 13 (7) : 356 ~ 361
[2007]
Advances in the psychology of human intelligence Ⅳ
Gelman, R.
Erlbaum : 181 ~ 205
[1982]
Achievable numerical understandings for all young children
Fuson, K. C.
Teaching Children Mathematics 7 (9) : 522 ~ 526
[2001]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
박사
3.4.5세 유아의 수세기와 더하기,빼기 능력및 전략에 관한 연구
강대은
강대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3, 4, 5세 유아의 합리적인 수세기, 더하기, 빼기 능력 발달에 관한 연구
김은정
아동학회지 14 (1) : 23 ~ 37
[1993]
2세와 3세 영유아의 수세기 능력과 나누기 개념에 대한 연구
기은옥
광주대학교 산업대학원
[2007]
' 유아 수세기(counting)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