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고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관련 변인 간 구조적 관계 연구
윤회정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윤회정
주제어
academic achievement
Academic Stress
learning motivation
metacognition
Self efficacy
structural equational model
구조방정식
메타인지
자아 효능감
학습동기
학업 스트레스
학업성취도
참고문헌( 49)
유사주제 논문( 5,908)
self efficacy 1,717건
학업성취도 942건
academic achievement 655건
학습동기 581건
구조방정식 541건
학업 스트레스 383건
메타인지 298건
learning motivation 239건
자아 효능감 205건
academic stress 181건
metacognition 165건
structural equational model 1건
인용/피인용
고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관련 변인 간 구조적 관계 연 ...
' 고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관련 변인 간 구조적 관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achievement
academic stress
learning motivation
metacognition
self efficacy
structural equational model
구조방정식
메타인지
자아 효능감
학습동기
학업 스트레스
학업성취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1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ademic achievement
656
0
0.0%
academic stress
182
0
0.0%
learning motivation
240
0
0.0%
metacognition
166
0
0.0%
self efficacy
1,718
0
0.0%
structural equational model
2
0
0.0%
구조방정식
542
0
0.0%
메타인지
299
0
0.0%
자아 효능감
206
0
0.0%
학습동기
582
0
0.0%
학업 스트레스
384
0
0.0%
학업성취도
943
0
0.0%
계
5,92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고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관련 변인 간 구조적 관계 연구'
의 참고문헌
학업스트레스가 내재화·외현화에 미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매개역할과 성별차이
유창민
사회복지연구 45 (3) : 237 ~ 262
[2014]
학업스트레스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26 (2) : 563 ~ 585
[2012]
학습자스트레스,학교적응(대처) 및 학업성적
김용래
김태은
교육연구논총 21 : 5 ~ 31
[2004]
학습동기향상프로그램이 학습부진 간호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습관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이성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2 (1) : 5 ~ 12
[2006]
학습동기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서미옥
열린교육연구 18 (2) : 75 ~ 96
[2010]
학습동기 변인들과 인지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8 (1) : 329 ~ 350
[2004]
특성화 대안학교 학생들의 메타인지 수준과 학업성취도간의 관계
윤주영
학교교육연구 6 (10) : 1 ~ 10
[2010]
탐구 기능을 직접 교수한 메타인지 강화 수업 전략과 탐구 기능 인식 증진 메타인지 강화 수업 전략과의 비교 연구
이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초등학생의 온라인 스포츠게임 참여와 자아효능감 및 체육내적동기의 관계
박경석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6 (1) : 213 ~ 224
[2010]
초등학생의 스트레스와 사회불안 관계에서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이상주
초등교육연구 24 (2) : 89 ~ 114
[2011]
초등학생들의 자아존중감이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송승민
이유현
청소년학연구 19 (09) : 25 ~ 46
[2012]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 관련 변인 연구: 성별 및 학교급, 지각된 부모의 학업성취압력과 학업적 자기효능감 중심으로
오정희
상담학연구 14 (3) : 1981 ~ 1994
[2013]
초등영재의 성격유형과 학습동기, 자아효능감, 학습전략 사이의 관계 연구
신을진
아시아교육연구 7 (4) : 167 ~ 186
[2006]
청소년의 자기효능감과 자아존중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윤은종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지 4 (2) : 57 ~ 70
[2006]
지연행동, 자기효능감, 자기통제 및 지각된 스트레스 간의 관계
강혜자
사회과학연구 35 (2) : 233 ~ 251
[2011]
중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과학 학습 동기 및 자기조절학습 전략과과학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정수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5) : 491 ~ 497
[2014]
중·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수준에 따른 학업성취도의 차이분석
양애경
조호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1) : 341 ~ 358
[2009]
중, 고등학생의 메타인지, 자기효능감, 구성주의적 과학 학습 환경에 대한 인식 분석
김시온
정영란
교과교육학연구 16 (1) : 125 ~ 144
[2012]
자기조절학습전략 훈련이 자기효능감과 수학문장제 해결에 미치는 효과
문병상
경북대학교 대학원
[1999]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자기결정성 학습동기, 메타인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몰입과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이지혜
교육학연구 48 (2) : 67 ~ 92
[2010]
예비유아교사의 사회적 연결망과 학업 성취 및 자기 효능감과의 관계
김언아
박은혜
교육과학연구 32 (1) : 1 ~ 16
[2001]
영재들의 메타인지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간의 관계 : 자기결정성 학습동기의 매개효과
이재신
이지혜
중등교육연구 57 (1) : 89 ~ 114
[2009]
여가스포츠활동 참가동기와 자아효능감의 관계
김정묵
한국체육과학회지 13 (2) : 135 ~ 144
[2004]
어머니의 자녀교육관과 양육태도가 자녀의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자녀의 자기효능감이 갖는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윤미
미래청소년학회지 2 (1) : 61 ~ 80
[2005]
아동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정서지능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유미영
홍혜영
교육심리연구 24 (4) : 915 ~ 937
[2010]
사회과에서 학습자의 메타인지 수준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강운선
윤주영
교육연구 3 (1) : 92 ~ 110
[2007]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3) : 199 ~ 216
[2001]
메타인지자기 효능감 및 실제적 지능과성취도 간 인과관계의 경험적 분석
김정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2) : 73 ~ 94
[2007]
메타인지와 學業成就度와의 關係分析
李達錫
忠南大學校 大學院
[1990]
메타인지 학습 전략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정홍식
한영욱
과학교육연구 28 : 57 ~ 68
[2003]
마음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의 참여동기와 자아효능감, 자아존중감 및 지속적 참여의도와의 관계
백현기
디지털융복합연구 10 (7) : 59 ~ 67
[2012]
대학생의 목표지향성과 자아효능감
김희수
미래교육연구 17 (2) : 35 ~ 53
[2004]
대학생의 글쓰기 메타인지가 글쓰기 관련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도승이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 (4) : 617 ~ 634
[2015]
박사
내적동기 증진 전략이 초등학생의 학업적 효능감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박선미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내재적 동기, 학습전략, 수업참여 및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고등학생의 성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김종렬
아시아교육연구 15 (1) : 93 ~ 113
[2014]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외적동기, 흥미, 과학 과목 성취도의 구조적 관계와 성별에 따른 잠재평균 분석
주영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6) : 876 ~ 886
[2011]
고등학생의 수학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부모의 기대와 참여, 학생의 자아-효능감과 학업적 관여도의 효과
임선아
청소년학연구 19 (2) : 179 ~ 204
[2012]
Testing and motivation for learning
Harlen, W. H.
Assessment in Education 10 (2) : 169 ~ 207
[2003]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Ryan, R. M.
American Psychologist 55 : 68 ~ 78
[2000]
Self 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2) : 191 ~ 215
[1977]
Role of Self-efficacy and Self-concept Beliefs in Mathematics Problem Solving : A Path Analysis
Pajares, F.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6 (2) : 193 ~ 203
[1994]
Psychometric Theory, McGraw-Hill Series in Psychology
Nunnally, J. C.
McGraw-Hill
[1994]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33 ~ 40
[1990]
MLST(다차원 학습전략검사)를 통한 학습문제의 진단과 Wee 프로젝트
박동혁
상담과 지도 45 : 133 ~ 142
[2010]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s : Classic definitions and new directions
Ryan, R. M.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5 : 54 ~ 67
[2000]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s with unobservable variable and measurement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 39 ~ 50
[1981]
Bandura의 자아효능감 발달 이론과 자주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허경철
한국교육 18 : 67 ~ 84
[1991]
A Manual for the Use of the Motivated Strategies for Learning Questionnaire(MSLQ)
Pintrich, P. R.
National center for research to improve postsecondary teaching and learning, The University of Michigan
[1991]
' 고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관련 변인 간 구조적 관계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