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김병수 2015년
' 통합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recompentencies
  • curriculumliteracy
  • korean language curriculum
  • student understanding
  • subject development
  • 교과 발달
  • 교육과정 문해력
  • 국어과 교육과정
  • 학생 이해
  • 핵심 역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85 0

0.0%

' 통합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과제와 전망' 의 참고문헌

  • 화법, 독서, 작문 영역의 통합
    박영민 국어교육 148 (148) : 33 ~ 51 [2015]
  • 핵심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조화 방안 연구
    이근호 [2013]
  •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교수학습 및 교사교육 방안 연구: 중학교 국어, 수학,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최승현 [2011]
  • 박사
  • 통합적 국어교육의 가치와 ‘독서와 문법’
    이관규 국어교과교육연구 18 : 91 ~ 117 [2011]
  • 친상황적 수업에 관한 일고
    손민호 2010 청주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학술대회 -수업 실천에 대한 반성과 전망 - 자료집 : 25 ~ 38 [2010]
  • 초등국어교육학 개론
    신헌재 박이정 [2015]
  • 창조적 지식기반사회와 국어과 교육. - 교육과정 모형 탐구를 중심으로 -
    노명완 박이정 [2005]
  • 중학교 통합 국어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 방안
    박영민 청람어문교육 (51) : 65 ~ 80 [2014]
  • 쓰기교수·학습에 드러난 쓰기 지식의 질적 변환 양상 연구
    이정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 수업혁신 공유‧확산 전략 및 추진 방안 연구
    이혁규 [2013]
  • 생태학적 국어교육의 현실과 지향
    박인기 한국초등국어교육 22 (22) : 1 ~ 36 [2003]
  • 미래 사회 대비 국가 수준 교육과정 방향 탐색 -국어-
    서영진 [2013]
  • 국어교육학개론
    노명완 삼지원 [2012]
  • 국어교육의 이해
    최미숙 사회평론 [2008]
  • 국어과 교육과정의 현실과 지향-다시 ‘통합’을 논하며
    임칠성 국어교과교육연구 18 : 7 ~ 36 [2011]
  • 국어과 교육과정의 생태학(2):2011년 교육과정 개정에서의 쟁점과 그 해소
    김창원 국어교육학연구 43 (43) : 155 ~ 190 [2012]
  • 국어과 교육과정의 생태학(1): 2011년 교육과정 개정에 관한 성찰
    김창원 국어교육 136 (136) : 325 ~ 355 [2011]
  •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내용 체계’ 의 위상에 관한 小論
    손영애 국어교육 137 (137) : 295 ~ 326 [2012]
  •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의 계열성 분석
    천경록 국어교육학연구 46 (46) : 535 ~ 562 [2013]
  • 교육과정 재구성의 개념적 애매성과 모호성 비판
    서명석 교육과정연구 29 (3) : 75 ~ 91 [2011]
  • 교육과정 문해력에 관한 이론적 탐색
    박윤경 한국사회과교육학회,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 청주교대 교육연구원 공동 주최 학술대회(2015.4.25) 자료집 : 131 ~ 143 [2015]
  • 교사의 자기 이해 및 학생 이해 방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조사
    임진영 초등교육연구 26 (1) : 1 ~ 24 [2013]
  •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
    정광순 통합교육과정연구 6 (2) : 109 ~ 132 [2012]
  • 교과 발달 단계에 따른 이해 방법의 연구 - 초등학교 제1학년의 학습공동체 사례를 중심으로 -
    김병수 교육연구 56 : 107 ~ 132 [2013]
  • 교과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 -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
    이미경 [2014]
  • 21세기 사회와 초등국어교육의 방향
    황정현 한국초등국어교육 39 (39) : 561 ~ 584 [2009]
  • 21세기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탐색 -미국의 ‘공통핵심기준’의 특성과 시사점 분석을 중심으로-
    이순영 청람어문교육 43 (43) : 7 ~ 35 [2011]
  • 2015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시안] : 1 ~ 19
    교육부 [2014]
  • 2009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국어 교사들의 논평 연구- ‘추구하는 인간상․목표․내용 체계’에 대한 논평을 중심으로 -
    이순영 국어교육연구 55 (55) : 49 ~ 76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