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조절학습 전략을 이용한 교수-학습 효과:과학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 자기조절학습 전략을 이용한 교수-학습 효과:과학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화학
  • performance assessment
  • scientific attitudes
  • scientific inquiry
  •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y
  • studentscharacteristics
  • 과학적 탐구
  • 과학적 태도
  • 수행평가
  • 자기조절학습 전략
  • 학생들의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60 3

0.0%

' 자기조절학습 전략을 이용한 교수-학습 효과:과학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습동기가 높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수준에 따른 의지조정 전략 분석
    김현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6 (3) : 376 ~ 384 [2006]
  • 박사
    초등수학영재와 일반학생의 학습전략 검사결과 비교 연구
    김유미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 (2) : 217 ~ 239 [2010]
  • 초등과학 영재학급 학생들과 일반 학생의 인지적 특성 비교 분석
    백성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6 (3) : 307 ~ 316 [2006]
  • 초등 과학 영재와 일반 아동의 과학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사고 유형 및 특성
    이수진 초등과학교육 25 (5) : 567 ~ 581 [2007]
  • 체육영재, 학업영재, 일반 초등학생의 다중지능, 정서지능 특성비교
    이재무 한국체육과학회지 19 (4) : 609 ~ 622 [2010]
  • 중학교 수학영재와 과학영재 및 일반학생의 인지적, 정의적, 정서적 특성 비교
    김선희 수학교육 44 (1) : 113 ~ 124 [2005]
  • 중·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타인기대와 학업성취도 관계에서 자기조절학습전략의 효과
    류관열 교육심리연구 24 (3) : 661 ~ 685 [2010]
  • 자기조절학습전략 글쓰기 프로그램이 아동의 글쓰기 능력, 자기조절전략 능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황순희 초등교육연구 17 (2) : 345 ~ 368 [2004]
  • 인식론적 신념, 자기조절학습 및 학업성적의 구조적 분석
    문병상 교육심리연구 23 (3) : 581 ~ 599 [2009]
  • 우리나라 중학생 영재의 지적ㆍ정의적특성 :비교 및 학년과 성별 분석
    김미숙 아시아교육연구 6 (3) : 25 ~ 58 [2005]
  • 영재학생의 자기조절학습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가정 및 교사요인 탐색
    김성연 청소년학연구 18 (12) : 299 ~ 328 [2011]
  • 영재의 자기조절학습전략에 대한 종단연구
    조선미 영재와 영재교육 10 (3) : 33 ~ 52 [2011]
  • 반응속도 실험 수업에서 자기조절 학습 전략이 과학탐구 능력, 과학적 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정시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6) : 681 ~ 692 [2010]
  • 문제생성훈련 수업이 중학생의 메타인지와 자기효능감 및 문제 수준에 미치는 영향
    류수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2) : 225 ~ 238 [2011]
  • 과학영재의 과학탐구능력 관련 변인에 대한 경로분석: 숙달목표, 자기효능감, 자기조절전략 및탐구수업을 중심으로
    윤초희 교육심리연구 20 (2) : 321 ~ 339 [2006]
  • 과학영역에서의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인지적 자기조절학습전략의 매개효과
    조선미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6) : 958 ~ 969 [2011]
  • 과학문제풀이과정에서 나타난 초등 과학 영재들의 사고 특성 탐색
    김은진 초등과학교육 25 (2) : 179 ~ 190 [2006]
  • 과학 영재의 행동 특성 분석
    이항로 한국지구과학회지 32 (3) : 294 ~ 305 [2011]
  • The Study on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elf-Regulated Learning Model
    Yang, M. H Dissertation, Seoul National University [2000]
  • The Grade Differences of Self-regulated Learning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Kim, H. S Mokpo National Universit [2009]
  • The Effect of Self-Regulated Learning Program on the Science Process Skill, Achievement, Scientific Attitude, and Inquiry Motivation
    Jeong, M.-S Dissertation, Pusan National University [2007]
  • The Development of a Test of Science Inquiry Skills for High School Students
    Lee, J.-K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1988]
  • The 2009 Revised National Curriculum of Science
  • T. Science Education 70 (5) : 583 ~
    Pines, A. L [1986]
  • Study on the Correlation among Science Class Grade, Scientific Attitudes, and Science Anxiety of Secondary School Students
    Lee, J. B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0]
  • Study on Relationship Between Goal Orientation and Self-regulated Learning of the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 Students
    Jeong, J Seoul Women’s University [2005]
  • Study on Relation Between Self-regulated Learning Ability and Learning Achievement of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Students
    Lee, S. R Kyungwon University [2000]
  • Sookmyung Women's University
    Kim, H. W [2009]
  • Science Education 58 (1) : 127 ~
  • Research Sci. Teaching 43 (5) : 485 ~
  • Psychological Review 95 (2) : 256 ~
    Dweck, C. S [1988]
  •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 11 (3) : 335 ~
  • Korean Soc. Bio. Edu 29 (4) : 300 ~
    Kim, B.-S [2001]
  • Korean J. Edu. Psychol 15 (4) : 23 ~
    Kim, K.-H [2001]
  •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 51 ~
  • J. Soc. International Gifted in Science 1 (2) : 109 ~
    You, J.-S [2007]
  • J. Korean Assoc. Sci. Edu 22 (1) : 1 ~
    Kim, Y.-S [2002]
  • J. Korean Assoc. Sci. Edu 21 (3) : 506 ~
    Hwang, S.-W [2001]
  • J. Korean Assoc. Sci. Edu 15 (3) : 284 ~
    Jeong, J. S [1995]
  • J. J. Social Psycho 135 : 607 ~
    Senecal, C [1995]
  • J. Educational Psycho 82 (4) : 646 ~
    Marsh, H. W [1990]
  • J. Educational Psycho 82 (3) : 71 ~
  • J.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11 (4) : 307 ~
  •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Brown, A. L Cognitive Development [1983]
  • Effects of Problem-Solving Activities on Science Process Skills and Scientific Attitudes of Middle School Students
    Song, Y.-W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5]
  • Educational Psychologist 18 (2) : 88 ~
    Corno, L [1983]
  • Cognitive development
    Flavell, J. H Prentice-Hall Inc [1979]
  • CR 2005-37
    Jung, H.-C Korean Education Development Institute [2005]
  • Analysis of Learners’ Variables Effects on Scientific Thinking and Science Process Skills
    Lee, J. H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0]
  •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3 (4) : 614 ~
  • Action Control from Cognition to Behavior
    Kuhl, J Springerlin Berlin Verlag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