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편 : 오심에 따른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공중관계성과의 관계

' 인문,사회과학편 : 오심에 따른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공중관계성과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ad call
  • crisiscommunicationstrategy
  • kbo
  • korea baseball organization
  • public rela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 0

0.0%

' 인문,사회과학편 : 오심에 따른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공중관계성과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간의 관련성: 국가위기로서의 IMF 상황을 중심으로
    김영욱 한국언론학보 48 (4) : 271 ~ 298 [2004]
  • 프로농구연맹(KBL)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신선윤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9 (2) : 53 ~ 70 [2014]
  • 팀의 패배에 대한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팀에 대한 태도 및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황적 위기커뮤니케이션 이론을 중심으로
    방신웅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4 (54) : 547 ~ 559 [2013]
  • 조직체의 위기발생시 공중관계성이 공중의 위기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귀인이론을 중심으로
    정지연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 조직의 위기 유형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공중 관계성에 미치는 영향
    오현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위기커뮤니케이션과 책임성 인식이 비영리조직의 공중관계성 변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
    강주연 광고연구 81 (81) : 10 ~ 48 [2008]
  • 박사
  • 위기유형과 관계관리에 따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차희원 홍보학연구 6 (2) : 189 ~ 232 [2002]
  • 위기관리의 이해
    김영욱 책과길 [2002]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Coombs, W. T. 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 위기 커뮤니케이션과 언론보도 프레임: 연천 GP 총기난사 사건에 대한 국방부 언변 중심
    김영욱 한국수사획회 학술대회 : 45 ~ 71 [2008]
  • 심판오심과 도덕적 책임
    이학준 한국체육학회지 45 (6) : 81 ~ 90 [2006]
  • 시니어 소비자들의 기업-공중관계성이 소비가치(LOV)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 제품유형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영화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스포츠현장에서의 오심논쟁읽기
    구강본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14 (2) : 196 ~ 212 [2006]
  • 스포츠 조직의 위기의 개념과 위기유형 분류체계 개발
    방신웅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8 (4) : 85 ~ 99 [2013]
  • 스포츠 조직의 성격 유형과 조직 효율성의 관계
    유종상 수원대학교 대학원 [2004]
  • 스포츠 스캔들 유형에 따른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공중관계성에 미치는 영향: 상황 위기 커뮤니케이션이론의 응용
    엄장원 한국체육과학회지 22 (1) : 287 ~ 299 [2013]
  • 스포츠 선수의 스캔들에 대한 스포츠 구단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박혜원 언론과학연구 11 (4) : 259 ~ 295 [2011]
  • 스포츠 선수의 스캔들과 그에 대한 스포츠 구단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박혜원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 수용자의 관점에서 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중은 조직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1 (5) : 424 ~ 442 [2007]
  • 블로그 위기 시 책임성과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수용효과와 공중관계성에 미치는 영향
    정혜승 Crisisonomy 9 (11) : 93 ~ 114 [2013]
  • 미디어 스포츠 플러스
    원영신 도서출판 대경북스 [2010]
  • 기업의 사전 명성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위기 발생 후 명성과 위기인식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윤진 홍보학연구 15 (2) : 5 ~ 39 [2011]
  • 국내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이 정규리그 성적 및 관중수에 미치는 영향
    신진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8 (48) : 305 ~ 314 [2012]
  • 국내 농구 선수들의 심판 판정에 대한 인식조사
    박찬혁 한국체육교육학회지 9 (2) : 199 ~ 208 [2004]
  •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19 : 161 ~ 178 [2000]
  • 과학기술 PR 효과 측정 방안으로서 조직-공중 관계성 연구
    김찬석 한국언론학보 52 (2) : 407 ~ 435 [2008]
  • 공중관계성(Public Relationship)요인에 따른 스포츠전문채널 방송3사의 미디어수용자 채널충성도
    김종훈 한국체육학회지 48 (1) : 197 ~ 208 [2009]
  • 박사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The negative communication dynamic : Exploring the impact of stakeholder affect on behavioral intentions
    Coombs, W. T. Journal of Communication Management 11 (4) : 300 ~ 312 [2007]
  • TV콘텐츠로서의 한국프로야구 가치분석
    정지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4) : 379 ~ 388 [2014]
  • Statistically based tests for the number of common factors
    Steiger, J. H.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Psychometric Society [1980]
  •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 of fit in the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88 : 588 ~ 606 [1980]
  • Searching for the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 A valid and reliable instrument
    Kim, Y.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8 (4) : 799 ~ 815 [2001]
  • Responding to crisis: A rhetorical approach to crisis communication
    Coombs, W. T.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95 ~ 115 [2004]
  • Relationship Management in Public Relations : dimensions of an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Ledingham, J. A. Public Relations Review 24 (1) : 55 ~ 65 [1998]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Guilford Press [2005]
  • Negativity and Extremity in Impression Formation: A Review of Explanations
    Skowronski, J. J. Psychological Bulletin 105 : 131 ~ 142 [1989]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rentice-Hall [1995]
  • Legitimation endeavors : Impression management strategies used by an organization in crisis
    Allen, M. W. Communications Monographs 61 (1) : 44 ~ 62 [1994]
  • Excellence in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 management : 65 ~ 90
  • Excellence in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 management : 1 ~ 28
  • Comparative fit indexes in structural models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107 (2) : 238 ~ 246 [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