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참여가 종사원의 기업평판 및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경(Min-Kyung Kim)
김이수 ( Yi Su Ki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민경(Min-Kyung Kim)
김이수 ( Yi Su Kim )
주제어
CustomerProtectionResponsibility
Economic Responsibility
Legal/EthicalResponsibility
OrganizationLoyalty
PhilosophicResponsibility
Reputation
social responsibility
경제적 책임
고객보호책임
기업평판
법적/윤리적책임
사회적책임
자선적 책임
조직충성도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2,253)
지리 1,319건
사회적책임 374건
reputation 174건
social responsibility 164건
기업평판 80건
조직충성도 63건
경제적 책임 23건
자선적 책임 23건
economic responsibility 17건
customerprotectionresponsibility 3건
legal/ethicalresponsibility 3건
philosophicresponsibility 3건
고객보호책임 3건
법적/윤리적책임 3건
organizationloyalty 1건
인용/피인용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참여가 종사원의 기업평 ...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참여가 종사원의 기업평판 및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customerprotectionresponsibility
economic responsibility
legal/ethicalresponsibility
organizationloyalty
philosophicresponsibility
reputation
social responsibility
경제적 책임
고객보호책임
기업평판
법적/윤리적책임
사회적책임
자선적 책임
조직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65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customerprotectionresponsibil ...
4
0
0.0%
economic responsibility
18
0
0.0%
legal/ethicalresponsibility
4
0
0.0%
organizationloyalty
2
0
0.0%
philosophicresponsibility
4
0
0.0%
reputation
175
0
0.0%
social responsibility
165
0
0.0%
경제적 책임
24
0
0.0%
고객보호책임
4
0
0.0%
기업평판
81
0
0.0%
법적/윤리적책임
4
0
0.0%
사회적책임
375
0
0.0%
자선적 책임
24
0
0.0%
조직충성도
64
0
0.0%
계
2,26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참여가 종사원의 기업평판 및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박사
호텔종사자의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참여가 조직몰입, 자사내부평판 그리고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우윤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3]
호텔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종사원의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영곤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호텔기업의 조직사회화전략이 자긍심과 직무태도 및 호텔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종애
최종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종사원의 조직신뢰 및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국순모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평판에 대한 내부평가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경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3]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고객시민행동 및 서비스품질지각에 미치는 영향 :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충신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 조직신뢰 및 조직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김지회
김지회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이 종사원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직이미지, 조직신뢰 그리고 직무성과의 매개역할
김광우
김광우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호텔기업 사회적 책임(CSR) 활동이 종사원 CSR인식, 조직동일시,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종사원 CSR인식의 매개, 조직동일시의 조절효과
이성일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4]
호텔 기업의 윤리경영이 윤리풍토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미치는 영향 : 호텔 식음료 부서를 중심으로
조영림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07]
호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호텔이미지와 진로미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김나경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1]
패스트푸드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사업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2]
캐주얼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과 문화마케팅에 대한 연구
김은경
경상대학교 대학원
[2010]
조직의 윤리풍토와 의사소통 풍토에 대한 지각이 종업원의 상사 신뢰와 조직 충성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범상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4]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이 브랜드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상훈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에 따른 기업평판 및 브랜드 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곽동현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여행사 종사원들의 감성지능이 서비스지향성과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홍경완
관광연구저널 28 (7) : 117 ~ 128
[2014]
여행기업의 정체성, 이미지, 명성이 조직 동일시와 조직몰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진석
경기대학교 관광 전문대학원
[2011]
스포츠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철
순천대학교 대학원
[2011]
사회적책임경영(CSR) 인증이 벤처기업의 조직신뢰 형성에 미치는 영향
윤현덕
품질경영학회지 40 (2) : 126 ~ 144
[2012]
사회적 책임활동과 서비스 품질이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기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4]
브랜드價値形成過程에서 企業의 社會的 責任活動의 役割에 관한 硏究
강윤호
경남대학교 대학원
[2012]
벤처기업의 사회적책임경영 인증이 조직신뢰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종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3]
다국적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연구 -다국적기업의 자율규제를 중심으로 -
김분태
법학연구 51 (1) : 649 ~ 690
[2010]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 광고 효과
김경애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기업의 사회적책임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인수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유형이 기업이미지, 기업평판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 참여 CSR 유형을 중심으로
최창용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14]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 신뢰 및 평판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의 사회적 의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郭皎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SPA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함승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 기업지배구조의 조절효과
김애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논의 동향
김한수
[2006]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이해관계자 가치, 평판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4대 주요 은행을 중심으로
박명걸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4]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유형을 중심으로
오민식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8]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동일시의 관계 : 지각된 사회적 투자의 매개 역할
문연희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기업사회적책임, 기업지배구조가 초도감사보수할인에 미치는 영향
김동영
김동영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기업문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조직구성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호텔/외식업체를 중심으로
김효상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11]
기업 아이덴티티, 동일시, 기업평판의 관계에 관한 연구 : 국내 백화점 기업을 중심으로
문효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8]
기업 명성의 개념 정립과 한국형 명성지수개발에 관한 연구
차희원
광고연구 (64) : 259 ~ 289
[2004]
관광호텔의 조직문화가 종사원의 조직충성도, 직무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기운
관광연구저널 26 (6) : 447 ~ 464
[2012]
공기업의 환경개선공사가 기업평판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국마사회 장외발매소 리모델링을 중심으로
신광희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2012]
공급망경영(SCM) 내 사회적책임이 중소기업 사회적책임 이행의지에 미치는 영향
윤현덕
벤처창업연구 7 (2) : 25 ~ 34
[2012]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활동 활성화에 관한 연구
연제원
청주대학교 사회복지ㆍ행정대학원
[2014]
골프장 종사원의 조직공정성에 대한 지각과 상사신뢰가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양길승
관광연구저널 24 (1) : 85 ~ 102
[2010]
박사
경력개발제도와 조직충성도의 관계
황대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The reputational landscape
Fombrun, C. J.
Corporate Reputation Review 1 (1/2) : 6 ~ 13
[1997]
The contribution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o organizational commitment
Brammer, S.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18 (1) : 1701 ~ 1719
[2007]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The role of brand loyalty
Chaudhury, A.
Journal of Marketing 65 : 81 ~ 93
[2001]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ptions of Corporate Citizenship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Peterson, D. K.
Business Society 43 (3) : 296 ~ 319
[2004]
Reputation:Realizing Value from the Corporate Image
Fombrun, C. J.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6]
Measuring Corporate Citizenship in Two Countries: The Case of the United States and France
Maignan, I.
Journal of Business Ethics 23 (3) : 283 ~ 297
[2000]
Management and Society
McFarland, D. E.
Prentice-Hall
[1982]
Loyalty: An essay on the Relationships
Fletcher, G. P.
Oxford University Press
[1993]
Loyalty
Ladd, J.
Macmillan Publishing Co. and The Free Press
[1987]
Job Involvement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as Interactive Predictors of Tardiness and Absenteeism
Blau, G. L.
Journal of Management 12 (4)
[1986]
Intense loyalty in organizations: A case study of college athletics
Adler, P. A.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33 (3)
[1988]
Firm Resources and Sustained Competive Advantage
Barney, J. B.
Journal of Management 17 : 99 ~ 120
[1991]
Dispelling the modern myth: Employee satisfaction and loyalty drive service profitability
Silvestro, R.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s and Production Management 22 (1) : 30 ~ 49
[2002]
Corporate reputation and sustained superior financial performance
Dowling, G. R.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23 : 1077 ~ 1093
[2004]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Whether or How?
Smith, C. N.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5 (4) : 52 ~ 76
[2003]
Corporate Reputations: Strategies for Developing the Corporate Brand
Dowling, G. R.
Kogan Page
[1994]
Corporate Reputation: Seeking a Definition, Corporate Communications
Gosti, M.
An International Journal 6 (1) : 24 ~ 30
[2001]
Corporate Identity:Past, Present and Future
Balmer, J. M. T.
[1997]
CSR활동의 내부 마케팅 효과 연구 : 기업명성과 임직원들의 직무만족을 중심으로
윤각
홍보학연구 15 (3) : 41 ~ 76
[2011]
Building Blocks of Corporate Reputation: Social Responsibility Initiatives
Anand, V.
Corporate Reputation Review 5 (1) : 71 ~ 74
[2002]
An essay on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Graham, J. W.
Responsible Rights Journal 4 : 249 ~ 270
[1991]
Advancing and Enhancing Corporate Reputation, Corporate Communication
Greyser, S. A.
An International Journal 4 : 177 ~ 181
[1999]
A three-dimensional conceptual model of corporate performance
Carroll, A. B.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4 (4) : 497 ~ 505
[1979]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참여가 종사원의 기업평판 및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